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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명대사가 1606년 중건한 '구미 대둔사 대웅전' 보물 된다 2017-09-01 09:29:15
3칸, 측면 3칸 규모에 팔작지붕을 얹었다. 양식상으로는 공포(하중을 받치기 위해 대는 부재)가 여러 개인 다포식 건물이다. 뒤쪽은 높고 앞쪽은 낮은 경사지에 세워졌는데, 지대를 평평히 하려고 앞쪽에 장대석(長臺石) 석축과 계단을 설치했다. 그 위에 다시 기단과 초석을 쌓고 네 모서리에 팔각형 나무기둥을 올렸다....
[시승기] '도심 주행 맞춤형'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 2017-06-10 11:00:03
칸에 두 대를 세울 수 있을 정도 크기다. 공차 중량은 450㎏에 불과하다. 2인승이지만 뒷좌석은 성인이 앉기에는 좁을 정도로 공간이 넉넉하지는 않았다. 하지만 오밀조밀하게 여러 가지 편의장치가 잘 구비됐다. 계기판에는 배터리 잔량, 속도, 순간 에너지 소비량 등이 표시됐다. 에어백도 장착됐고 대시보드 좌우에는 두...
[연합이매진] 신사임당의 아름다운 발자취를 찾아서 2017-03-12 08:01:01
율곡과 김장생, 박세채를 배향하는 자운서원이 나타난다. 강인당 앞쪽에는 수령 400년이 넘은 느티나무 두 그루가 하늘을 찌를 듯 우뚝 서 있다. 유적지 안에는 우암 송시열이 지은 '자운서원 묘정비'와 이항복이 지은 '율곡 이이 신도비'가 있다. 율곡은 어머니를 여의고 '선비행장(자기 어머니 사후...
[역사 속 숨은 경제이야기] 20세기 미국 전차 기업들이 인종격리정책을 반대한 이유? 2017-03-10 16:36:30
칸이 분리되어 운영됐다. 백인들은 전차의 앞쪽에 타고, 흑인들은 전차 뒤 칸에 타야했다.전차 기업들의 인종격리정책 반대당시 인종격리정책은 미국 남부 각 주에서 시행되며 일반적인 관행으로 받아들여졌지만 모두가 달가워했던 것은 아니다. 그 예 중 하나로 미국 남부 전차 기업들은 인종격리정책을 매우 반대했다....
부산 최대 부전시장 '포켓스톱' 겨우 3개…상인들 허탈 2017-02-08 15:28:48
안에서 꼬리 칸에 사는 하층민과 열차 앞쪽 칸에 사는 특권층 사이의 투쟁을 다룬 작품이다. 포켓몬고의 개발사인 나이앤틱은 애초 사용자 요청이 들어오면 심사를 거쳐 특정 지점에 포켓스톱을 신설해줬지만 작년 7월 말 신청 접수를 중단했다. pitbul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시골쥐 위한 포켓몬고는 없다?"…'포켓스톱' 도농격차 불만 2017-02-02 10:50:55
됐다. 설국열차는 미래 열차 안에서 꼬리 칸에 사는 하층민과 열차 앞쪽 칸에 사는 특권층 사이의 투쟁을 다룬 작품이다. 포켓스톱이 드물어 포켓몬도 제대로 못 잡는 외곽지 유저들이 영화 속 꼬리 칸 빈민 처지와 비슷하다고 비꼰 것이다. 포켓몬고의 개발사인 나이앤틱은 애초 사용자 요청이 들어오면 심사를 거쳐 ...
지하철 불났는데 "기다리라"…서울메트로 '안전 불감증' 논란(종합2보) 2017-01-22 19:25:50
앞쪽에 타고 있던 승객들은 창문 밖에서 연기가 나는 것을 보고 직접 비상 코크 레버를 돌려 열차 문을 열고, 안전문(스크린도어)을 밀어 자력으로 대피했다. 해당 열차에 타고 있었다고 밝힌 한 승객은 인터넷 댓글을 통해 "안내방송에서 잠시 단전이 됐다며 기다려달라고 하고 다시 출발하려는데 갑자기 불이 꺼지더니...
지하철 불났는데 "기다리라"…서울메트로 '안전 불감증' 논란(종합) 2017-01-22 14:18:57
앞쪽에 타고 있던 승객들은 창문 밖에서 연기가 나는 것을 보고 직접 비상 코크 레버를 돌려 열차 문을 열고, 안전문(스크린도어)을 밀어 자력으로 대피했다. 해당 열차에 타고 있었다고 밝힌 한 승객은 인터넷 댓글을 통해 "안내방송에서 잠시 단전이 됐다며 기다려달라고 하고 다시 출발하려는데 갑자기 불이 꺼지더니...
불났는데 "기다리라".. 2호선 잠실새내역 화재 `안전 불감증` 논란 2017-01-22 11:33:47
10칸 중 9칸만 역사 내에 진입한 상태여서 10번째칸에 타고 있던 승객은 사고 상황을 알 방법이 없었다. 이들은 나중에 대피 방송을 듣고 9째칸으로 이동해 열차 밖으로 대피했다. 서울메트로 측은 "처음에 기관사가 차장에게 `기다리라`는 내용의 안내방송을 지시했으나 오전 7시30분에 연기가 나는 것을 보고 대피...
지하철 불났는데 "기다리라"…서울메트로 '안전 불감증' 논란 2017-01-22 10:37:46
칸 중 9칸만 역사 내에 진입한 상태여서 10번째칸에 타고 있던 승객은 사고 상황을 알 방법이 없었다. 이들은 나중에 대피 방송을 듣고 9째칸으로 이동해 열차 밖으로 대피했다. 서울메트로 측은 "처음에 기관사가 차장에게 '기다리라'는 내용의 안내방송을 지시했으나 오전 6시30분에 연기가 나는 것을 보고 대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