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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도 통화녹음 OK…SKT, 에이닷 전화 출시 2023-10-24 17:39:49
미지원'이 해소되면서 1위 통신사인 SKT의 점유율이 더 높아질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옵니다. 실제로 온라인 상에서 긍정적인 피드백이 줄을 잇고, 에이닷 앱은 애플 앱스토어 1위로 단숨에 뛰어올랐습니다. 아이폰 통화 녹음 지원으로 SKT의 경쟁력이 두드러지고 있는 가운데, KT와 LG유플러스도 해당 서비스를...
디즈니스토어 韓 상륙 100일…MZ 잡았다 2023-10-19 17:43:53
디즈니스토어의 월평균 매출은 6억원대를 나타냈다. 객단가(1인당 구매금액)가 5만원 수준인 캐릭터 지식재산권(IP) 활용 굿즈 판매만으로 이룬 매출로는 이례적인 수준이란 게 현대백화점 측의 판단이다. 이는 현대백화점의 다른 캐릭터 브랜드 단일 매장 평균 매출의 두 배가 넘는 금액이다. 디즈니스토어는 백화점으로...
해외서 시들한 '이 가게'…한국선 100일만에 10만명 찾았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0-18 17:03:41
‘앵커 테넌트(핵심 점포)’로서의 역할도 컸다. 판교점에 위치한 1호점의 경우 주중 평균 500명, 주말 평균 2000여명, 월평균 3만여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통상 백화점 업계에선 일주일 이상 진행되는 인기 팝업스토어가 방문객 1만명이 돌파하면 대성공으로 평가한다는 점에서 기대 이상의 실적이다. 현대백화점은...
"걱정 안해요"…'발열 논란' 아이폰15 첫 반응은 2023-10-13 17:28:32
<앵커> 애플의 스마트폰 신작 아이폰15 시리즈가 국내에 공식 출시됐습니다. 발열 등 성능 논란에도 제품을 먼저 써보려는 소비자들은 이른 아침부터 긴 대기줄을 만들었습니다. 국내에서도 2030세대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끄는 아이폰이 신제품으로 점유율을 더 확대할 수 있을지 관심입니다. 이서후 기자가 국내...
‘무빙’ 글로벌 1위 인데…웹툰플랫폼 수익은 2023-09-06 14:31:10
저작권을 창작자에게 100% 부여하고, 웹툰 매출(앱스토어 수수료 30% 제외)의 80%까지 작가들에게 지급해 왔습니다. 유력 작가를 빼앗기지 않기 위해 경쟁적으로 좋은 조건을 제시해 온 건데, 이렇다보니 드라마화 같은 2차 제작에 대해 권리가 아예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임희석 / 미래에셋리서치 연구원 : 개인...
객단가 고민에...명품 강화 나선 더현대 서울 2023-08-28 20:20:01
/ 경기도 수원 "팝업 스토어 같은 것도 많이 열고 푸드 공간도 많이 있어서 밥먹기도 좋고..저희도 팝업스토어 보러 왔다가 (물건사셨어요?) 아니요. 예약이 끝나가지고.." <인터뷰> 김준규 / 서울 성동구 "아기 데리고 있기가 편하니깐 와서 주로 구경하고 먹을 것 먹는 위주로.." 지난 7월 기준 실제 구매 고객 당...
애플에 쏠린 눈…LG 형제 '기사회생' 기회 2023-08-04 17:31:30
<앵커> 미국 애플이 이르면 다음달 최신 스마트폰 아이폰15를 공개합니다. 지난해 공급차질이 있었던 만큼 올해 아이폰 수요는 폭발적일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아이폰에 최신 부품을 공급하는 LG 그룹사들의 실적 턴어라운드가 기대됩니다. 이서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애플이 우리시간 오늘 새벽...
네이버 AI 초읽기…"웹툰 내년 미증시 상장" 2023-08-04 13:06:51
스마트·브랜드스토어, 그리고 그 스토어들에 대한 광고들이 있고요. 여기에 북미 C2C플랫폼 포시마크까지 반영이 됩니다. 포시마크 흑자가 2분기 더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라이브커머스 포시쇼, AI를 활용한 포시렌즈 같이 기존 네이버 가진 기술들을 접목시킨 성과라는 게 네이버측 설명입니다. 여기에 네이버...
'갤Z5' 사전판매 첫날…"플립5 보러왔어요" 2023-08-01 17:42:51
<앵커> 삼성전자의 갤럭시Z폴드·플립 5의 사전판매가 시작됐습니다. 오늘 0시에 시작된 라이브 방송 접속자수가 40만명에 육박했고, 오프라인 매장도 예약 발길이 이어지는 등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렸습니다. 이서후 기자가 사전판매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기자> 휴대폰을 접었다 펴고, 셀프 사진도 찍어봅니다....
확 줄어든 명품 '오픈런'…전략 바꾸는 백화점 2023-07-31 17:34:11
늘어나는데 그쳤습니다. 매출의 30% 이상을 책임지던 명품 수요가 꺾이면서, 백화점 매출 타격도 불가피해졌습니다. 백화점업계는 성장세 둔화를 탈피하기 위해 식품관과 패션 매장 등을 재단장하고 있습니다. MZ세대를 겨냥한 팝업스토어와 K-패션 브랜드 입점을 늘려 집객 효과를 높이겠다는 전략입니다. 한국경제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