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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동전 한 닢도 없다, 서울 한복판에 뜬 '캐시리스 은행' 2025-01-23 17:38:56
비롯해 디지털로 업무를 처리하도록 하고 창구는 일종의 상담센터 역할만 한다. 부족한 대면 서비스는 우체국과 제휴해 메울 방침이다. 업계에선 큰 공간을 차지하는 금고가 점포에서 사라지면 비용 절감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한 은행 관계자는 “캐시리스 점포 확산으로 대면 거래의 개념이 바뀌면 건물 1층에...
영국엔 '외로움부' 생겼다더니…서울시도 '특단의 대책' 2025-01-23 14:48:07
‘마음약방 자판기’, 가벼운 먹거리와 상담을 제공하는 ‘서울마음편의점’ 등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오는 3월에는 고립예방센터와 함께 지역별 고립가구를 발굴 및 지원, 모니터링 하는 ‘전담기구’가 개소한다. 전담기구는 종합사회복지관을 대상으로 자치구별 1곳 이상, 총 25곳 이상 설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KT, 콜센터품질 이동통신 부문 10년 연속 '최우수' 2025-01-23 09:08:01
고객 상담 품질을 높이고 상담사들의 업무 효율성을 대폭 개선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보이는 ARS', '수어상담사 바로 연결', '외국인 상담' 등 정보 소외계층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인 상담사를 고용하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선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lisa@yna.co.kr (끝)...
“변호사 광고 규정 위헌”…대륜, 변협 상대 헌법소원 2025-01-22 17:46:02
24시간 제공하고, 소속 변호사와의 신속한 상담까지 이어지도록 하는 것이 서비스의 주요 골자다. 대륜이 자체적으로 축적한 데이터에 기반해 제작됐다. 변협이 대륜AI가 광고 규칙 제5조를 위반했다며 징계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자 대륜 측에서 선제 대응에 나선 것이다. 해당 조항은 변협이 인증하고 책임변호사...
외국인 공략 나선 은행권...신한銀, 김해에 중심점 개점 2025-01-22 17:37:45
화상상담 기반 금융업무를 지원하는 신한 글로벌플러스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후 외국인 고객방문이 많은 20개 영업점 디지털데스크에 외국어 기반 화상상담 서비스를 적용했으며 올해 2월까지 30개 영업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외국인 고객이 대면과 화상상담을 통해 매일 편리하게 금융거래를 하고...
국민銀, '비대면 정책자금 서비스' 도입...소진공과 맞손 2025-01-22 14:14:41
방문한 소상공인은 공단 상담창구에서 각종 지원사업을 안내 받을 수 있다. 또, 은행 상담창구에서는 정책자금 대출과 경영컨설팅을 제공받는 등 소상공인에게 가장 필요한 양사의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 국민은행은 센터 운영을 위해 영업점 공간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 무상으로 제공한다. 영업점...
세무조사, 경제여건 고려해 '예년 규모'…개인 무작위 선정 축소 2025-01-22 11:00:06
분야에 시범 도입한 인공지능(AI) 상담은 주요 세목과 전국 세무서로 확대한다. 납세자 특성에 맞춰 개인화된 화면과 메뉴를 제공하는 등 지능형 홈택스는 더욱 정교하게 구현해 나가기로 했다. 업무 성과를 높이기 위해 직원 '인센티브'를 마련한다. 고강도·고위험 업무를 수행하는 부과·징수 분야 직원 중...
난데없이 전화와서 "이 XX야" … 직장 내 괴롭힘 신고될까요? 2025-01-21 15:35:18
스트레스 상황이나 압박적인 업무 환경이 조성되지 않도록 조직 차원에서 업무의 균형을 맞추고, 부정적 감정을 다룰 수 있는 역량을 위한 교육과 심리 상담 등 지원을 제공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바람직한 리더십 행동이 발현될 수 있도록 실천 중심의 리더십 훈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김예슬...
맞춤형 세무 플랫폼 ‘올택스’, 부가세 신고·직원 관리 통합 솔루션 선보여 2025-01-20 17:50:57
노무 업무를 대폭 간소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모든 데이터를 한 곳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어 각종 서류 작업이 필요할 때 번거로움을 줄이고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올택스의 부가세 신고 서비스는 합리적인 멤버십 요금제로 제공된다. 멤버십 가입자는 신고 준비부터 제출까지 서류 작업을 간소화한 시스템을 통해...
벤처 투자 혹한기에도…유망 스타트업엔 '뭉칫돈' 2025-01-20 16:00:30
AI 챗봇, 채팅 상담, 고객관리업무(CRM) 마케팅, 메신저, 영상 통화 등 고객 상담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패션, 뷰티, 여행 등 다양한 업종의 18만여 개 고객사가 사용 중이다. 채널코퍼레이션은 이번 투자금으로 고객 문의를 AI가 음성으로 대응하는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보안 전문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