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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참사...무너진 20년 ‘LCC 안전 신화’ 2025-01-04 09:15:22
진에어(19대), 이스타항공(10대) 등도 이 기종을 보유하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지난 12월 29일 오전 0시부터 30일 오후 1시까지 국내선과 국제선 항공권 취소 건수가 약 6만8000건으로 집계됐다”고 전했다. 게다가 이번 사고로 LCC의 정비인력 부족에 대한 문제도 도마에 올랐다. 국토부에 따르면 지난...
주요 외신이 바라보는 2025년 보잉 전망 [원자재 & ETF 뉴스] 2025-01-03 08:18:31
관련해 파이낸셜 타임즈는, 그간 보잉과 에어버스로 양분화된 글로벌 항공 시장에서, 보잉이 위기를 겪는 틈을 타, 중국의 중국상용항공기공사, 즉 코맥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코맥은 보잉의 ‘737 맥스’, 그리고 에어버스의 ‘A320네오’와 경쟁하기 위해 2008년부터 ‘C919’ 개발에 착수해...
하인즈가 고온에 강한 토마토를 연구하는 이유 2025-01-03 06:01:57
항공 기업 에어버스는 기후 악조건 속에서도 사용 가능한 항공기와 항공 부품 설계에 투자하고 있다. 최근에는 열가소성 플라스틱을 사용해 항공기 동체 무게를 10% 이상 줄인 항공기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에어버스는 코페르니쿠스 위성을 통해 극지방 해양의 얼음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기후변화로 인해 증가하는...
'전조증상' 항공안전장애, 2019년 이래 최다…국토부 지적 증가 2025-01-02 16:46:39
시정 59건으로 나뉘었다. 개선지시 비율에선 에어인천(15.8%), 티웨이항공(14.8%), 플라이강원(14.1%), 이스타항공(13.6%), 에어로케이(10.3%) 등 저비용항공사(LCC)가 높은 비율을 기록했다. 대형항공사(FSC)인 대한항공은 7.0%, 아시아나항공은 3.9%였다. 제주항공은 이보다 높은 7.9%를 기록했다. 김광일 신라대...
'제주항공 참사' 비행기록장치 美 이송…전국 공항 특별점검 2025-01-02 14:37:43
에어(19대) △티웨이(27대) △이스타(10대) △대한항공(2대) △에어인천(4대) 등이다. 또 오는 8일까지 전국 공항을 대상으로 활주로 주변 항행안전시설의 설치 위치, 높이, 재질 등을 특별점검한다. 통합지원센터는 유가족에 대한 긴급생계지원금 지급, 세금 납부기간 연장·유예, 특별휴가·휴직 등의 지원 조치와 관련해...
"경비 부족할 것 같은데 어쩌죠"…'요노족'의 놀라운 여행법 2025-01-02 07:00:04
이스타항공은 지난 26일부터 도쿠시마 노선 단독 운항에 나섰다. 제주항공과 에어부산이 각각 인천~발리 노선과 부산~발리 노선 운항에 나섰고, 제주항공이 바탐 노선을 단독 운항 중이다. 여행업계의 기획전도 내년 설 황금연휴기간에 집중됐다. 내년 설 연휴는 앞뒤로 월요일과 금요일을 낀 1월28일부터 30일까지다....
국토부 권고 '항공기 1대당 정비사 12명' 충족한 LCC 8년간 2곳뿐 2025-01-01 17:46:56
5곳(제주항공·진에어·에어부산·이스타항공·티웨이항공) 중 국토부가 권고한 '항공기 1대당 정비사 최소 12명' 요건을 충족한 곳은 제주항공과 이스타항공이 유일했다. 제주항공은 2019년 12.04명을 기록하며 처음 12명을 넘긴 후 계속해서 요건에 미달했다. 이스타항공도 2021년(56.50명)과 2023년(16.70명)...
항공업계 고환율 부담…해상운임은 상승기조 지속될 듯 2025-01-01 16:10:41
진에어, 이스타항공 등 저비용항공사(LCC)도 매출이 늘었다. 문제는 연말부터 여행 소비심리가 위축되기 시작했다는 점이다. 대통령 탄핵 등 국내 정세가 불안정한 가운데 달러 강세로 여행객들의 부담도 커졌다. 특히 지난해 12월 29일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로 업계는 큰 충격에 빠졌다. 항공업계와 정책당국 모두...
제주항공, 작년 엔진·부품비…전년 4분의 1 수준으로 감액 2024-12-31 17:52:13
이스타항공은 이와 별도로 엔진·부품 구매비(77억원→132억원)와 교육훈련비(26억원→82억원)도 대폭 확대했다. 티웨이항공은 같은 해 항공기 교체 및 예비 항공기 구입 투자비를 전년보다 1963억원 증액하면서 엔진·부품비(634억원→1736억원)와 교육훈련비(58억원→141억원)도 늘렸다. 항공기 교체에 542억원을 신규...
제주항공, 엔진·부품비 1354억원 줄였다…비용 절감 무리했나 2024-12-31 16:48:42
이스타항공은 엔진·부품 구매비를 54억원, 교육훈련비를 82억원 함께 늘렸다. 티웨이항공은 올해 항공기 교체 및 예비 항공기 구입에 2732억원을 투자해 지난해 대비 1963억원 증액했다. 이와 함께 티웨이항공은 엔진·부품비 1102억원, 교육훈련비 83억원을 각각 늘렸다. 올해 항공기 교체에 542억원을 신규 투자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