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토어링크, 200억원 규모 시리즈 C 투자 유치 2024-08-19 16:59:34
서비스와 기술력, 글로벌 사업까지 연계된 안정된 수익 구조를 기반으로 이뤄졌다. 신한벤처투자는 스토어링크의 수익성과 동반되는 성장성을 고려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투자금은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하고 서비스 역량을 최대로 끌어올리기 위해 다양한 방면에 활용될 예정이다. 일본에 이어 미국 아마존 진출을...
"김유정·박보영 넘기고"…KBS·CJ ENM 업무협약, 누가 득일까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8-17 21:18:44
특히 글로벌 OTT 플랫폼이 자리를 잡으면서 국내 방송 광고 시장은 더욱 힘들어졌다. 몇몇 유명 배우 중에는 "글로벌 OTT 작품이 아니면 출연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처럼 한 번 화제가 되면 세계적인 관심을 받을 수 있기 때문. 또한 영화 제작 환경과 흡사한...
GS샵 "히트 상품 육성 전략 '올인 패키지'로 협력사 확장" 2024-08-14 08:51:55
'올인 패키지'에 GS리테일이 보유한 오프라인 채널 연계도 모색 중이다. GS리테일[007070]은 GS25 편의점과 GS더프레시 슈퍼마켓 등 전국 1만8천여개 오프라인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상품에 따라 필요시 이러한 오프라인 채널과의 연계 마케팅도 진행하겠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지난 7월 로보락 신제품 방송 판...
"20대 10명 중 7명 실시간 TV 시청, 4명은 본방 사수" 2024-08-14 08:42:07
4명은 본방 사수" 코바코 TV 시청행태 조사 결과…"TV 광고, 젊은 층에도 매력적 매체"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20대의 약 70%는 평소 실시간 TV로 영상 콘텐츠를 보며, 1주일에 132분을 TV 시청에 할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전국 20대 1천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한 'TV...
'이것' 바꿨더니 1030 사용자 폭증…네이버 '반전' 쓴 비결 2024-08-09 11:57:37
실제로 2분기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은 홈피드 광고를 포함한 신규 상품과 성과형 광고의 호조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1% 늘었다. 피드 지면에선 콘텐츠 AI 추천 엔진과의 연계로 더 적합한 광고가 노출되면서 클릭률(CTR)이 29%나 뛰었다. 창작자들 수익도 확대됐다. 네이버 블로그 서비스에서 최고 수익을 기록...
카카오, 우수시장 조성사업 발대식…5개 시장 디지털전환 지원 2024-08-09 08:48:33
및 광고 지원금 600만원 ▲ 오프라인 홍보물 제작 및 지역광고 등 마케팅 활동을 제공한다. 또 ▲ 전문 디지털 튜터의 1:1 방문 교육 ▲ 카카오톡 스토어 입점 및 기획전 진행 ▲ 카카오맵 실내 지도 구축 ▲ 카카오페이[377300] 연동 등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 이용을 돕는 활동도 지원한다. 발대식에 참여한 망원시장...
투자금융을 위한 ESG 안내서 발간 2024-08-06 06:00:44
'NH ESG지속가능연계대출(SLL)'을 출시했다. SLL은 대출금리를 ESG 경영 목표 이행 정도에 연계한 대출 상품이다. 이번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대상은 NH농협은행이 지정한 외부 평가 기관의 ESG 평가 등급이 확인되는 법인기업이다. ESG 평가 등급에 따라 대출 한도를 우대하고, 최대 2.0%p의 금리우대 혜택을...
"이러다 싸이처럼 될 판"…쫓기는 네이버, 추월 당한 다음 2024-08-05 13:22:46
'구글' 선호…"네이버는 광고 많아"그러나 보다 정확하고 구체적인 정보가 필요하거나 업무상 검색을 해야 할 땐 구글을 많이 사용한다고 입을 모았다. 또 다른 40대 직장인 E씨는 "네이버로 검색하면 광고가 너무 많이 떠서 업무에 필요한 정확한 정보를 찾을 땐 직관적으로 더 정확한 검색 결과를 보여주는...
하이브, '멀티 레이블 총괄' 신설·김영민 전 SM 사장 영입 2024-08-01 19:37:57
영역에 제한적으로 도입한 광고를 연내 본격적으로 적용한다. 하이브 2.0의 테크기반 미래 성장사업 부문에서는 다양한 신사업들의 전략 조율 및 연계 작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게임사업을 포함한 ▲오디오/보이스 기술 ▲생성형 AI ▲오리지널 스토리 비즈니스 ▲온/오프라인 통합 경험설계 등이 사업모델 검증 및...
하이브 신성장 전략 ‘하이브 2.0’ 발표…초격차 리더십 이어간다 2024-08-01 16:17:38
위버스의 일부 영역에 제한적으로 도입한 광고를 연내 본격적으로 적용한다. 하이브 중장기 신성장 동력, 테크기반 미래 성장사업 통해 확보하이브 2.0의 테크기반 미래 성장사업 부문은 엔터테인먼트 산업환경 변화에 따라 발생하는 신성장 영역에 대한 전략적 탐색과 선점을 담당한다. 콘텐츠 관련 기술의 적극적 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