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초코파이, 42년 만에 글로벌 매출 4조원 돌파 2016-07-25 11:04:29
60주년을 맞은 오리온은 초코파이 외에 감자스낵 포카칩과 오!감자 등으로 스낵 시장을 이끌고 있다. 고래밥도 지난해 글로벌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다. 초코파이(2008년), 오!감자(2013년), 예감(2013년)에 이어 네 번째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유통업계로 들어온 만화 캐릭터…협업 제품 봇물 2016-04-12 16:36:03
이미지 등을 활용한 감자스낵과 풍선껌을 선보였다. 감자스낵 오!감자에 인기 캐릭터를 그린 30가지 스티커를 넣었다. 풍선껌 와우 껌종이에도 그려넣었다. 오리온 관계자는 “작년 연애혁명의 이미지와 캐릭터를 활용한 와우 풍선껌의 인기가 높았다”며 “과자와 껌의 주요 소비층인 10∼20대를 겨냥해...
오리온 고래밥, 매출 2000억대 글로벌 브랜드로 2016-02-23 17:39:40
전문가 김영만 씨와 공동으로 선보인 한정판 페이퍼 토이를 증정한 것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오리온 제품이 연매출 2000억원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네 번째다. 2008년 초코파이, 2013년 오!감자와 예감이 2000억원을 넘어섰다.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오리온 고래밥, 글로벌 매출 2000억 돌파 2016-02-23 09:29:07
훌쩍 넘어서는 양이다. 오리온 브랜드로는 2008년 초코파이, 2013년 오!감자, 예감에 이어 4번째 더블 메가 브랜드다.1984년 출시된 고래밥은 9가지 바다 동물 캐릭터로 만든 대표적 '펀 콘셉트(fun concept)' 과자다. 아이들은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민과자로 30년 넘게 사랑 받고 있다. 2000년대...
담철곤 '뚝심' 통했다…오리온 작년 中 매출 사상 최대 2016-02-12 09:39:57
6번 째 메가브랜드가 됐다.초코파이('하오리요우파이' 好麗友派), 오!감자('야투도우' ?!土豆), 예감('슈위엔' 薯願), 고래밥('하오뚜어위' 好多魚), 자일리톨껌 등 기존 5개 메가브랜드에 큐티파이를 더한 6개 제품으로만 지난해 1조25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오리온 중국법인 전...
오리온, '오!감자 토마토케찹맛' 출시 2016-01-28 09:31:14
오!감자 토마토케찹맛'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오리온은 감자튀김을 먹을 때 소스로 토마토케첩을 많이 찾는 점에서 착안해 감자 스낵에 최적화된 토마토케첩 맛 시즈닝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오리온은 "오!감자 토마토케찹맛이 짭짤한 맛과 단맛 위주의 스낵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 것"이라고...
오리온, 국내 최초`中 1억 가구 이상 구매 소비재 기업`에 선정 2016-01-12 11:41:39
`오!감자`가 중국에서 연 매출 2,000억 원을 돌파하며 국내 제과업계 최초의 `단일 국가 매출 2,000억 브랜드`가 되기도 했습니다. 현재 오리온은 2015년 중국 내에서 두 자릿 수 성장율을 기록하며 현지 제과업계 2위 기업에 올라 있습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앞으로도 철저한 중국 소비자 분석과 제품 개발을 통해 시장...
오리온, 中 1억 가구 이상 판매 기업 선정 2016-01-12 10:11:20
나란히 했다.오리온은 초코파이, 오!감자, 예감, 고래밥 등 대표제품들을 앞세워 특유의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중국 시장에서 성장을 지속해왔다.특히 지난해에는 ‘오!감자’가 중국에서 연 매출 2000억원을 돌파하며 국내 제과업계 최초 단일 국가 매출 2000억 브랜드가 됐다.이에 힘입어 오리온은 지난해...
오리온 `오!감자`, 中 연 매출 2,000억 돌파…국내 최초 2015-12-02 09:26:15
오!감자`(현지명 `야투도우`)가 중국에서 연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단일 국가에서 단일 상품으로 연 매출 2,000억원을 돌파한 것은 국내 제과 업계 처음입니다. 2일 오리온에 따르면, 지난 2006년 중국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오!감자`는 지난해 매출 1,880억원을 기록하며 오리온 중국 제품 중 1위를 차지한 데...
오리온 오감자, 올해 중국 매출 2000억원 돌파…제과업계 최초 2015-12-02 09:21:07
것은 국내 제과 업계 최초다. 지난 2006년 중국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오!감자는 지난해 매출 1880억 원을 기록하며 오리온 중국 제품 중 1위를 차지했다. 올해엔 11월말 기준 누적 매출 2125억 원을 기록하며 국내 제과업계 최초의 ‘단일 국가 매출 2000억 브랜드’가 됐다. 오!감자는 중국에 오리지널 맛 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