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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고래밥, 매출 2000억대 글로벌 브랜드로 2016-02-23 17:39:40
전문가 김영만 씨와 공동으로 선보인 한정판 페이퍼 토이를 증정한 것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오리온 제품이 연매출 2000억원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네 번째다. 2008년 초코파이, 2013년 오!감자와 예감이 2000억원을 넘어섰다.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오리온 고래밥, 글로벌 매출 2000억 돌파 2016-02-23 09:29:07
훌쩍 넘어서는 양이다. 오리온 브랜드로는 2008년 초코파이, 2013년 오!감자, 예감에 이어 4번째 더블 메가 브랜드다.1984년 출시된 고래밥은 9가지 바다 동물 캐릭터로 만든 대표적 '펀 콘셉트(fun concept)' 과자다. 아이들은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민과자로 30년 넘게 사랑 받고 있다. 2000년대...
담철곤 '뚝심' 통했다…오리온 작년 中 매출 사상 최대 2016-02-12 09:39:57
6번 째 메가브랜드가 됐다.초코파이('하오리요우파이' 好麗友派), 오!감자('야투도우' ?!土豆), 예감('슈위엔' 薯願), 고래밥('하오뚜어위' 好多魚), 자일리톨껌 등 기존 5개 메가브랜드에 큐티파이를 더한 6개 제품으로만 지난해 1조25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오리온 중국법인 전...
오리온, '오!감자 토마토케찹맛' 출시 2016-01-28 09:31:14
오!감자 토마토케찹맛'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오리온은 감자튀김을 먹을 때 소스로 토마토케첩을 많이 찾는 점에서 착안해 감자 스낵에 최적화된 토마토케첩 맛 시즈닝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오리온은 "오!감자 토마토케찹맛이 짭짤한 맛과 단맛 위주의 스낵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 것"이라고...
오리온, 국내 최초`中 1억 가구 이상 구매 소비재 기업`에 선정 2016-01-12 11:41:39
`오!감자`가 중국에서 연 매출 2,000억 원을 돌파하며 국내 제과업계 최초의 `단일 국가 매출 2,000억 브랜드`가 되기도 했습니다. 현재 오리온은 2015년 중국 내에서 두 자릿 수 성장율을 기록하며 현지 제과업계 2위 기업에 올라 있습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앞으로도 철저한 중국 소비자 분석과 제품 개발을 통해 시장...
오리온, 中 1억 가구 이상 판매 기업 선정 2016-01-12 10:11:20
나란히 했다.오리온은 초코파이, 오!감자, 예감, 고래밥 등 대표제품들을 앞세워 특유의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중국 시장에서 성장을 지속해왔다.특히 지난해에는 ‘오!감자’가 중국에서 연 매출 2000억원을 돌파하며 국내 제과업계 최초 단일 국가 매출 2000억 브랜드가 됐다.이에 힘입어 오리온은 지난해...
오리온 `오!감자`, 中 연 매출 2,000억 돌파…국내 최초 2015-12-02 09:26:15
오!감자`(현지명 `야투도우`)가 중국에서 연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단일 국가에서 단일 상품으로 연 매출 2,000억원을 돌파한 것은 국내 제과 업계 처음입니다. 2일 오리온에 따르면, 지난 2006년 중국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오!감자`는 지난해 매출 1,880억원을 기록하며 오리온 중국 제품 중 1위를 차지한 데...
오리온 오감자, 올해 중국 매출 2000억원 돌파…제과업계 최초 2015-12-02 09:21:07
것은 국내 제과 업계 최초다. 지난 2006년 중국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오!감자는 지난해 매출 1880억 원을 기록하며 오리온 중국 제품 중 1위를 차지했다. 올해엔 11월말 기준 누적 매출 2125억 원을 기록하며 국내 제과업계 최초의 ‘단일 국가 매출 2000억 브랜드’가 됐다. 오!감자는 중국에 오리지널 맛 외에...
오리온, 3분기 중국서 매출 20.3억 위안 달성 2015-11-16 18:10:55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오리온은 오!감자와 예감 등 스낵과 초코파이, 큐티파이 등 파이 제품이 성장세를 주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앞으로 오리온은 주력 카테고리인 감자 스낵과 파이에서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와 함께 기존 화북지방의 강세를 넘어 상하이, 광저우 등 화남지방에서도 더욱 시장을 확대해 점유율을 높여...
오리온, 중국 제과시장 침체 속 '나홀로 성장'…시장 2위 굳히기 2015-11-16 14:49:46
스낵과 파이 제품이 주도했다. 스낵 카테고리의 경우 오!감자(현지명 야!투도우)와 예감(슈위엔), 스윙칩(하오요우취) 등 감자 스낵을 앞세워 3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16% 가량 성장한 8억8200만 위안의 매출을 올렸다. 이는 중국의 소득수준 증가로 스낵 시장 트렌드가 쌀이나 밀가루를 주원료로 한 제품군에서 감자 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