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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럼프 2기에도 상향 검토"…태양광 업황 기대감 [장 안의 화제] 2025-01-16 16:02:41
전통적인 온라인 쇼핑몰 이외에서 이런 유튜브를 통해서 진행이 되고 있는 산업 자체는 커질 수밖에 없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고 그 안에서 카페24 같은 경우는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 국내 유일 기업이기 때문에 그 부분들에 대한 수혜가 지속이 되고 있는 상황들이어서 현재 지금 우상향에 대한 추세 자체가 진행이...
소비 위축 장기화…1분기 소매유통 경기 전망 '먹구름' 2025-01-14 12:00:26
것으로 예상된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업태별로는 모든 업체에 걸쳐 경기 전망 지수가 전 분기보다 하락했다. 특히 백화점(91→85), 대형마트(90→85), 슈퍼마켓(81→76)의 낙폭이 컸다. 소비 침체 속에 백화점은 명품 가격 인상이 실적 방어에 대한 우려를 키웠고, 대형마트와 슈퍼마켓은 온라인쇼핑과의 치열한 경쟁 등이...
연말특수 사라졌다…알리·11번가 등 온라인쇼핑 결제액 '뚝' 2025-01-14 10:55:25
속에 대다수 온라인쇼핑 플랫폼이 부진한 거래 실적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쿠팡에서의 카드결제 추정액은 3조2300억원으로 전체 10개 기업 중 1위였다. 2위 G마켓(지마켓)은 3875억원, 3위 CJ온스타일은 3003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이어...
"연말특수는 완전 딴세상 얘기"…완전 '죽을맛' 2025-01-14 10:08:20
연말 온라인쇼핑 플랫폼들이 부진한 거래 실적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쿠팡에서의 카드결제 추정액은 3조2천300억원으로 전체 10개 기업 중 1위였다. 2위 G마켓(지마켓)은 3천875억원, 3위 CJ온스타일은 3천3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이어...
연말특수 없었다…"온라인쇼핑 10개 중 7개 결제액 감소" 2025-01-14 09:50:07
연말특수 없었다…"온라인쇼핑 10개 중 7개 결제액 감소" 모바일인덱스 추정…알리익스프레스 감소폭 가장 커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지난 연말 극심한 소비침체 속에 대다수 온라인쇼핑 플랫폼이 부진한 거래 실적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해...
[커버스토리] 삶에 녹아든 AI…무엇을 바꿔놓을까 2025-01-13 10:01:01
서로 연결되고, 온라인쇼핑도 대면 쇼핑 이상으로 편리해지면서 기업의 생산성과 수익성이 크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CES는 이제 ‘AI 전환(AI Transformation, AX)’으로 나아가자고 합니다. 쉽게 말해 모든 산업에서 AI를 적극 활용하자는 겁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나 로봇산업과 같은 하드웨어에 AI를 결합하면 어떻게...
오피스디포, 문구·사무용품 업계 1위…기업에 필요한 용품 망라 2025-01-12 16:55:29
1위 업체 오피스디포는 전국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 모바일 앱, B2B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사무용품을 넘어 기업 소모품까지”라는 취지 아래 사무용품에서부터 생활용품, 전산용품, MR 자재에 이르기까지 약 15만 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또 판촉물 제작, 복합기 렌탈, 구매대행, 간식 정기 관리 서비스, 디포인쇄소...
"금융위기 이후 최악" 비명에…설 연휴 900억 보따리 푼다 2025-01-09 10:30:03
업체별 자체 할인, 현장 환급을 받으면 성수품 구매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우선 오는 10일부터 내달 10일까지 한 달간 한시적으로 디지털(카드형·모바일) 온누리상품권 할인율이 10%에서 15%로 상향된다. 같은 기간 디지털 결제액의 15%를 1인당 최대 8만원까지 디지털 상품권으로 환급받는 행사도 진행된다. 온라인...
"적시에 받을 돈 받게"…공정위, 중기·소상공인 보호 강화 2025-01-08 16:00:04
대규모유통업법을 상반기 안에 개정해 온라인 중개거래 플랫폼의 대금 정산기한 준수 등을 의무화한다. 직매입·특약매입 등 전통적 소매업의 대금 정산기한(40∼60일)이 적정한지를 검토해 단축을 추진한다. 고질적인 온라인 쇼핑 업계의 대금 지연지급, 판촉비용 전가 등 불공정 관행도 집중 점검한다. 조홍선 공정위...
국내 이커머스 성장세 확 꺾였는데...中 플랫폼 공세 [광장의 공정거래] 2025-01-08 09:49:07
응답한 납품업체의 비율은 85.5%로 전년보다 5.2%P 감소하였고, 그중 온라인쇼핑몰의 거래관행 개선 수치가 가장 낮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납품업체가 체감하는 대규모유통업법상 불공정 거래행위 경험률 역시 온라인쇼핑몰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온라인쇼핑몰의 불공정 거래행위 경험률은 온라인 특성상 불가능한 종업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