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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자 모니터링서 발열페인트까지…현대차기아 혁신기술 한자리 2024-11-03 09:00:02
기술이 주를 이뤘다. 선행 검증 단계인 기술 중 HATCI와의 협력으로 개발 중인 발열 페인트와 센서 클리닝은 양산화에 한 발 더 다가간 모습으로 현장에서 기대를 모았다. 발열 페인트는 적은 양의 전류로도 열을 낼 수 있는 페인트다. 배터리 셀에 적용하면 겨울철 배터리 예열을 통해 전력 및 온도 관리 효율을 높일 뿐...
1억 넣었으면 3000만원 됐다…'개미 돈' 13조 몰린 원준 가보니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11-03 07:00:10
공유하고 피드백을 반영하는데 장비가 완성되면 고객사가 원하는 현장에 설치하고 시운전을 통해 정상 작동을 확인한 후 최종 인도를 하게 된다. 설치 후에도 고객사의 문제 해결을 위한 기술 지원과 설비 개선 요청에 적극적으로 응대한다. 이후 장비 운영에 대한 정기 운영 유지·보수 및 기술 지원 서비스로 만족도를...
서해안 철도 교통시대 열린다…서해·장항·평택선 동시 개통 2024-11-01 13:46:40
“신안산선 복선전철, 포승~평택선 3단계 사업까지 마치면 서해안 철도망이 완성돼 지역 성장의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연말까지 중부내륙, 대구권 광역철도, 중앙선 등 6개 철도사업이 개통을 앞두고 있는 만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명현 기자 wise@hankyung.com
대우건설, AI 기반 계약문서 분석시스템 '바로답 AI' 개발 2024-11-01 07:59:46
전 과정을 대우건설 내부 역량으로 완성했다. 유관부서 실무진이 개발 전반에 참여해 현장에서 실제 필요로 하는 핵심 기능을 구현하는데 주력했다. 대우건설은 바로답 AI를 통해 프로젝트의 기성 조건 정리, 공기연장 클레임 절차 작성, 프로젝트 간 불가항력 조항 비교 등 복잡한 계약 분석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어...
내일 서해선·장항선·평택선 철도 노선 동시개통 2024-11-01 06:00:09
단선 비전철로 최초 건설됐던 구간이 단계적으로 복선 전철화되고 있다. 2008년 천안∼신창(아산) 구간에 이어 이번에 신창∼홍성 36.4㎞ 구간이 추가로 복선 전철로 바뀌었다. 기존의 무궁화호, 새마을호 열차에 더해 ITX-마음이 하루 2회 증편되면서 용산∼홍성 구간의 하루 운행 횟수는 총 30회로 늘어난다. 오는 2027년...
김용현 "北, 러 기술 원조받아도…우리 능력으로 충분히 대처가능" 2024-10-31 17:55:53
완성 단계”라며 “러시아가 지원해준다고 특별하다고 보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어 “위성은 성공 직전까지 가 있다”면서도 “하지만 우리 군사위성 수준까지 못 따라온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우크라이나에 정부 및 군 인력을 파견하는 문제에 대해선 “러시아의 무기체계는 북한 무기체계와 연계성이 있기 때문에...
접시 한 장에만 1197번 붓질…장인 손길로 핀 덴마크의 꽃 2024-10-31 17:46:32
완성한다”고 설명했다. 완성된 제품의 뒷면엔 그려 넣은 식물의 라틴어 학명을 1790년에 썼던 것과 동일한 서체로 적어넣는다. 플라워 페인터, 골드 페인터의 사인도 들어간다. 특정 페인터의 작품만 모으는 수집가도 있다. 모델링, 투각, 유약, 초벌, 재벌, 플라워 채색, 도금, 3벌 등 11단계의 수작업 공정을 거친다....
내년부터 바뀌는 고1 내신…족보닷컴, '중3 기말고사·예비고 선행' 대비 전략 제시 2024-10-31 16:00:10
50선을 선보이며, 개념 완성부터 중등 문법 다시보기, 고등 문법 미리보기의 3단계 커리큘럼으로 국어 1등급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제공한다. 예비 고1 영어 콘텐츠에서는 중등 과정과 연계되는 필수 영문법과 교과서, 부교재, 학력 평가 지문 및 출제 빈도를 고려해 3600개의 필수 영단어를 제공한다. 예비 고1...
대우건설, 3년 걸쳐 만든 이라크 침매터널 함체구조물 '주수' 2024-10-31 10:53:12
이동시킨 후 수면 아래로 가라앉히는 ‘침설’ 작업을 위한 첫 단계다. 대우건설은 2019년 침매터널 제작장 공사를 시작으로 2021년 8월부터 본격적으로 침매터널 함체구조물 제작에 착수했다. 약 3년의 시간에 걸쳐 길이 126m, 폭 35m, 높이 11m에 달하는 10개의 침매터널 함체구조물들을 제작했다. 이 함체구조물들이 운...
대우건설, 이라크 침매터널 함체 물 위에 띄우는 행사 개최 2024-10-31 10:39:23
첫 단계다. 대우건설은 2019년 침매터널 제작장 공사를 시작으로, 2021년 8월부터 본격적으로 침매터널 함체 구조물 제작에 착수했다. 3년여에 걸쳐 지난 9월 길이 126m, 폭 35m, 높이 11m에 달하는 10개의 침매터널 함체 구조물 제작을 완료했다. 이 함체 구조물을 운하 아래로 침설한 후 연결하면 1260m의 해저터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