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런치플레이션'에…배달 간편식으로 점심 먹는 직장인들 2024-10-27 06:31:00
퀵커머스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퀵커머스 브랜드 '컬리나우'를 출시하고서 지난 6월 서울 서북부 상권을 겨냥한 DMC점을 개설한 데 이어 이달 17일에는 강남 일대를 서비스 권역으로 둔 도곡점 운영을 시작했다. 도곡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되는데 점심시간인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의 주문...
"흑백요리사 셰프 모셔오라고"...유통가로 옮겨붙은 '미식 전쟁' 2024-10-26 18:17:32
것이라는 분석이다. 원재료값 상승으로 외식 물가가 고공 행진하고 있다. 한 식품업계 관계자는 “직접 가서 먹는 것과는 물론 차이가 있겠지만 유명 식당의 맛을 상대적으로 싼값에 즐길 수 있는 RMR을 찾는 소비자들이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만 식당 입장에선 RMR이 ‘양날의 검’이...
[IPO챗] '로봇 SW' 클로봇·'이차전지' 성우 등 코스닥 입성 2024-10-26 09:00:03
유가증권시장(코스피)에 상장하는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로 빽다방, 홍콩반점, 새마을식당 등 20여개의 브랜드를 운영한다. 창업주 백종원 대표는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등에 외식 전문가로 출연해 유명 연예인에 버금가는 인지도를 갖고 있다. 수요조사 일정도 많다. 위츠, 에스켐, 파인메딕스는 모두...
韓 가성비 레스토랑 바람에도…아웃백, 고급 웨스턴 푸드 승부 2024-10-25 17:48:02
이유에서다. 커틀러 셰프는 40년 이상 외식업에 몸담아 온 메뉴 개발 전문가다. 2008년부터 글로벌 아웃백 신메뉴 개발을 책임지고 있다. 아웃백은 그의 주도로 다음달 한국에 신메뉴 ‘토마호크 7 프리미어 에디션’을 내놓는다. 세계에서 유일하게 한국 시장만을 타깃으로 출시하는 메뉴다. 도끼 자루 모양의 소고기인...
흑백요리사 이어 또 대박...회사 몸값 '5천억원' 2024-10-25 15:36:34
25개의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점포 수는 약 2천900개다. 가공식품과 소스 등을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유통사업과 제주도 더본호텔을 통한 호텔사업도 하고 있다. 더본코리아는 지난 2018년 상장을 추진했지만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연기한 후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아 다시 상장에 도전했다. 더본코리아는...
백종원 더본코리아, 공모가 3만4천원 확정…희망범위 상단 초과 2024-10-25 15:14:52
새마을식당 등 25개의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국내 점포 수는 약 2천900개다. 이외에 가공식품과 소스 등을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유통사업과 제주도 더본호텔을 통한 호텔사업도 하고 있다. 더본코리아는 지난 2018년 상장을 추진했으나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연기한 후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아 다시 상장에 도전해...
"정크푸드 아니라고"...햄버거 '2만원' 시대 2024-10-24 16:26:20
외식업계에 미친 파장도 컸다. 프리미엄 버거의 등장으로 햄버거를 건강한 한 끼로 인식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여러 대기업들이 SPC와 같은 전략으로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해외 유명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를 국내에 도입하며 쉐이크쉑 따라잡기에 나선 것이다. 한화갤러리아는 미국에서 쉐이크쉑의 강력한 라이벌로...
국호전 호텔학교, 이탈리아 국제 칵테일대회 특별상 수상 2024-10-22 19:09:49
110여 년 이상의 역사와 전통을 지닌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디저트 원료 브랜드 FABBRI1905가 주최하고 이탈리아 기업·제조 정부부처(Ministry of Enterprise and Made in Italy)가 후원하는 권위 있는 음료 분야 국제 행사로 오직 여성만이 참가할 수 있다. 각 나라를 대표하며 결승에 진출한 총 13개국의 여성 바텐더 및...
[2024 한국품질만족도 1위]호텔식 샤브뷔페, 샤브올데이 2024-10-22 04:57:04
방문하는 가족들에게도 최적의 외식 환경을 제공한다. 올해 7월부터는 유명 배우 김수현을 모델로 발탁해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고,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샤브올데이는 현재까지 28호점까지 확장했으며, 출범 1년 만에 빠른 속도로 시장에 안정적으로 자리 잡고...
경북경제진흥원, 경북 외식업 CEO 마스터스쿨 열어 2024-10-17 17:56:56
현장에서 얻은 노하루를 적극적으로 경북 외식업계에 전달해 침체된 상권을 회복하고, 나아가 10억 매출이 꿈이 아닌 현실로 실현시킬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상권분석, 한식브랜드 극대화, 메뉴개발, 차별화 전략, 국외 외식브랜드 성공사례 등을 주제로 다룰 예정이다. 송경창 경제진흥원장은 "이번 교육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