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젠 K컬처 스타트업 시대"…'도깨비어'에 취한 실리콘밸리 [최진석의 실리콘밸리 줌인센터] 2024-05-05 09:20:25
Q. 미국에서 주류, 외식업을 하고자 하는 A. 과거 몇 년 전과 비교해도 동양의 문화, 특히 한국이라는 나라의 브랜드 위상은 어마어마하게 높아졌습니다. 하늘과 땅 차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K팝, K드라마, K뷰티 등이 세계인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국인으로서 당당하게 한국의 문화를 알리고 그런 브랜드...
"팸레 대신 캐주얼 다이닝이라 불러다오"…잘파 겨냥한 아웃백 2024-04-20 14:19:10
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전 규모를 회복했지만 물가 상승 여파로 거래량 증가율은 주춤한 흐름을 보였다. 시장조사회사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외식 시장 규모는 전년보다 8.9% 증가한 103조2644억원 규모로 추산된다. 유로모니터는 "한국 외식업 거래량은 3.6% 증가해 같은 기간 글로벌 거래량...
"월급 빼고 다 오른다"…빼빼로도 가나초콜릿도 '줄인상' 2024-04-18 13:32:03
앞서 외식업계에서는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와 치킨·버거 프랜차이즈 파파이스가 지난 15일부로 가격을 인상했다. 굽네는 배달 수수료와 인건비, 임대료 상승 등을 고려해 치킨 9개 제품 가격을 1900원씩 인상했다. 굽네가 가격을 올린 것은 2022년 이후 2년 만이다. 치킨 브랜드 파파이스 역시 치킨과 샌드위치(버거),...
치킨·버거 가격 올렸다…외식·식품·유통가 '인상 움직임' 2024-04-15 10:45:32
종의 판매가격을 평균 3.1% 올렸다. 이에 더해 최근 코코아, 설탕 등 식품 원료 가격 상승에 따라 식품업체도 가격 인상 조짐을 보이고 있다. 현재 롯데웰푸드[280360] 등이 초콜릿 제품 가격 인상을 검토하고 있다. 한 외식업계 관계자는 "시기의 차이일 뿐 올해 가격 인상은 불가피할 것"이라며 "고금리 상황이 지속되며...
커피 프랜차이즈 가맹점 3000개 늘어…치킨·피자 브랜드는 줄어 2024-04-08 17:40:06
전체 가맹본부수의 76%를 차지하는 외식업종의 경우 2022년 평균 매출액이 3억1400만원으로 전년 대비 12.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코로나19 종식의 영향으로 주점 가맹점 평균 매출이 66.2% 급증했다. 외식업종 내 세부 업종을 보면 프랜차이즈 커피 가맹점 수가 2022년 한 해 동안 13%(3013개) 늘어 가장 큰...
[그래픽] 외식업 가맹점 수·매출 현황 2024-04-08 16:44:31
[그래픽] 외식업 가맹점 수·매출 현황 (서울=연합뉴스) 김민지 기자 = 8일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2023년 가맹사업 현황 통계'에 따르면 2022년 외식업종 가맹점 평균 매출액은 약 3억1천400만원으로 전년보다 12.7% 늘었다. 특히 코로나19 종식의 영향을 크게 받은 주점은 매출이 66.2%나 뛰었다....
재작년 외식업 매출 12.7% 늘어…코로나19 종식에 주점 66.2%↑(종합) 2024-04-08 15:45:47
가장 높았다. 2022년 외식업종 가맹점 평균 매출액은 약 3억1천400만원으로 전년보다 12.7% 늘었다. 주요 세부 업종별 가맹점 평균 매출액이 모두 증가했는데, 특히 코로나19 종식의 영향을 크게 받은 주점은 매출이 66.2%나 뛰었다. 가맹점 평균 매출액이 3억원 이상인 브랜드 비중은 36.8%로 전년 대비 9.6%포인트(p)...
한집 건너 한집…저가 커피 전성시대 2024-04-08 13:49:48
코로나19 종식으로 2022년 외식업종 평균 매출이 증가하고, 프랜차이즈 가맹점 수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커피 가맹점의 증가율이 가파른 가운데, 저가 커피 브랜드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공정거래위원회가 8일 발표한 '2023년 가맹사업 현황 통계'에 따르면 2022년 말 기준 전체 가맹점 수는...
재작년 커피 프랜차이즈 가맹점 3천개 늘어…1위는 컴포즈 커피 2024-04-08 12:00:01
가장 높았다. 2022년 외식업종 가맹점 평균 매출액은 약 3억1천400만원으로 전년보다 127% 늘었다. 주요 세부 업종별 가맹점 평균 매출액이 모두 증가했는데, 특히 코로나19 종식의 영향을 크게 받은 주점은 매출이 66.2%나 뛰었다. 가맹점 평균 매출액이 3억원 이상인 브랜드 비중은 36.8%로 전년 대비 9.6%포인트(p)...
로봇이 조리부터 설거지까지...푸드테크 경연장된 삼성 ‘푸드페스타’ 2024-04-03 17:58:08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식음·외식업계 인력난이 갈수록 심각해지는 상황에서 푸드테크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푸드테크 관련 부스 규모를 대폭 키웠다”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정해린 삼성웰스토리 사장(삼성물산 리조트부문 대표)도 미래 식음 시장 트렌드로 ▲푸드테크 솔루션 및 운영 효율화 ▲ES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