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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기요 신임 대표에 이정환 전 오토플러스 대표 2023-11-17 12:39:52
오토플러스 최고경영자(CEO)로 재직했고 17일부터 요기요에 합류한다. 이 대표는 요기요의 기업 가치를 끌어올리고 신규 마케팅 활동에 총력을 기울이는 등 새로운 사업 비전을 제시해 나갈 예정이다. 앞서 서성원 전 위대한상상 대표는 지난 15일 취임 1년 6개월 만에 사임 의사를 밝혔다. 이 대표는 "요기요가 추진하는...
편의점 GS25, '그레이트 갓세일' 1+1행사에 반값 한우까지 2023-11-16 09:27:20
본래 매달 20일부터 말일까지 진행하는 이벤트로, 배달 플랫폼 요기요의 '요편의점'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GS25는 올해 2∼10월 갓세일에서 인기가 높았던 1+1 상품 27종과 덤 증정, 추가할인 상품 등 총 89종의 상품을 뽑아 이달 말까지 그레이트 갓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수능일과 블랙프라이데이 시즌...
"손님이 실종됐어요"…자영업자들 '곡소리' 나는 까닭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3-10-02 13:00:01
빅데이터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9월 3주차 배달의민족과 요기요의 주간 활성 사용자 수(WAU, 안드로이드+iOS 사용자 합산·중복포함)는 각각 1286만명과 308만명을 기록했다. 배달의민족은 이번 하반기 들어 가장 낮은 WAU를 기록했고, 요기요 WAU는 2020년 5월 안드로이드 및 iOS 합산 통계 작성 이래 가장 낮은...
"그 시절 있었기에"…창업가 4인방 말하는 '내 인생 그때 그 순간' [긱스] 2023-07-06 15:37:38
일했다. 푸드플라이는 2017년 요기요의 배달대행 서비스 회사에 인수됐다. 이 대표의 평생 잊지 못할 순간은 칼바람이 살을 파고들던 겨울날들이었다. 당시만 해도 '배민' 같은 배달 서비스가 활성화돼 있지 않았다. 배달이라고 해봤자 중국집이나 치킨집 같은 흔히 아는 곳들 뿐이었다. 그와 초기멤버들 대여섯...
"그냥은 못 지나가지"…Z세대 홀릴 '파격 치킨집'의 정체 2023-06-14 22:00:01
감소세가 뚜렷하게 나타났다. 선두주자 배달의민족과 요기요의 4월 MAU는 각각 1354만명, 468만명으로 각사 최고치였던 2021년 8월(배민 1447만명)과 12월(요기요 628만명)보다 6.4%, 25.8%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야외활동 증가, 외식물가 상승 등 여파로 부담이 커진 탓으로 풀이된다....
"배달비 비싸 못먹겠다" 등돌리자…다급히 '할인' 나섰다 2023-06-01 21:02:30
월간활성이용자수(MAU) 감소세가 뚜렷하게 나타났다. 선두주자 배달의민족과 요기요의 4월 MAU는 각각 1354만명, 468만명으로 각사 최고치였던 2021년 8월(배민 1447만명)과 12월(요기요 628만명)보다 6.4%, 25.8%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업계에선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과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해제된 점, ...
유럽 벤처투자자가 바라보는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는? [긱스] 2023-03-10 09:41:00
대표는 배달앱 요기요 창업 3인방 중 1인이기도 하다. 코코지는 박 대표의 두번째 창업인 셈이다. 박 대표의 이번 창업에는 무척이나 훈훈한 뒷이야기가 있다. 바로 요기요의 시작을 함께했던 루카시 가도우스키(Lukasz Gadowski) 팀 글로벌 대표가 또다시 코코지의 첫 투자자로 함께했다는 점이다. 치열했던 한국 배달 앱...
요기요 배달 느린 이유 이거였네…1兆 들인 GS-어피너티 시름 깊어졌다 2023-02-21 15:07:53
배차관련 기술이 경쟁사 수준까지 고도화하지 않으면 요기요의 경쟁력도 위협받을 수 있다고 유려하고 있다. 한 번에 한 집만 배달하는 '단건 배달' 경쟁을 펴는 쿠팡이츠와 '배민1'과 달리 요기요는 묶음 배달에서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동선을 효율적으로 짜야 단건 배달 수준의 빠른 배달이...
요기요, 네이버웹툰에 `간 떨어지는 출근` 연재…MZ와 소통 2023-01-05 17:21:27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이뤄졌다. 요기요의 SNS 가상 세계관인 ‘요기요나라’와 네이버웹툰의 주 이용층이 2030세대로 겹치는 만큼 웹툰을 통해 ‘요기요나라’의 인지도를 높이고 요기요의 공감형 콘텐츠에 더욱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브랜드 웹툰은 드라마로도 제작된 인기 웹툰 ‘간 떨...
"1년 할인 금액만 659억원"…배민, 매달 쿠폰 뿌리는 이유 2022-10-14 17:57:18
뛰어든 요기요의 ‘요마트’, 쿠팡이츠의 ‘쿠팡이츠마트’도 활발하게 서비스 중이다. 대형마트업계도 최근 퀵커머스 시장에 뛰어들었다. 이마트가 지난 4월 서울 논현동에서 1시간 이내에 배송해주는 ‘쓱고우’를 론칭했다. 이런 시장에서 승기를 굳히려면 최대한 많은 고객을 모아 물류 효율성을 극대화해야 한다는 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