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진화하는 커피 시장 어떻게 변화할까요? 2016-12-23 17:04:09
될 정도로 커피가 대중화되었는데요. 지난해 볶지 않은 커피 원두(생두) 수입량은 13만7795t(5억4705만달러)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에스프레소 샷 한 잔에 사용되는 원두가 10g인 것을 감안하면 1년에 127억7950만잔의 커피가 만들어진 것이죠.20세 이상 인구가 커피를 주로 마신다고 봤을 때 국민 1인당 연평균...
[독자의 눈] '싱글슈머'는 신 소비 트렌드세터 2016-09-25 17:54:57
원두를 이용한 프리미엄 캔커피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커피전문점에서나 맛볼 수 있던 드립커피를 혼자 만들어 즐길 수 있는 일회용 드립커피 시장도 급성장하고 있다. 싱글슈머의 스몰 인테리어 열풍에 힘입어 소형세탁기, 1인용 밥솥, 미니 냉장고 같은 가전제품 판매도 크게 늘어났다. 이처럼 싱글슈머의 경제적...
콜드브루 '핫핫!' 캔커피 '호호' 믹스는 '헉!' 2016-06-01 16:23:05
커피로 떠올랐다”고 말했다.◆견고한 캔커피‘레디 투 드링크’ 시장은 견고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캔 커피, 컵 커피, 병 커피가 rtd 커피에 해당한다. 2014년 9700억원 규모였던 rtd 커피 시장 ?작년에 1조1000억원으로 처음 1조원을 넘었다. 특히 rtd 제품의 주요 유통채널인 편의점에서 매출이 크게...
[아이 러브 커피] 롯데칠성음료, 고급 아라비카종 원두만 사용…프리미엄 원두캔커피 점유율 40% 1위 2016-04-13 15:15:04
위해 프리미엄 원두캔커피를 찾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롯데칠성음료의 ‘칸타타’는 프리미엄 원두캔커피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40%대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제품이다. 지난해 매출은 1520억원으로 2014년에 비해 14.2% 증가했다.수량으로는 1억8000만캔이 팔렸다. 판매된 캔을 옆으로 나열하면 서울에서...
웅진식품 캔커피 이츠바바, 세븐일레븐 입점 2016-04-01 10:10:45
웅진식품은 캔커피 브랜드 이츠바바가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입점한다고 밝혔다.이츠바바는 풍부한 우유향과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의 카페라떼 캔커피다. 파란톤의 배경 중간에 남자의 얼굴이 그려진 황금색 쉼표를 배치한 디자인으로 남자의 휴식을 위한 커피라는 메시지를 표현했다. 제품의 용량은 175ml고,...
"저가 커피론 한계…이디야, 품질로 매출 1조" 2016-03-31 17:33:59
지난해 말부터 상황이 바뀌고 있다”고 설명했다.편의점의 원두커피 판매량이 늘어나는 것에 대해선 “이디야와 시장이 다르다”고 선을 그었다. 문 회장은 “편의점 커피는 이디야커피와 경쟁하기보다 캔커피로 독립된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고 봐야 한다”며 “커피전문점 매출엔 큰 영향을...
식어가는 믹스커피 인기…주가 부진 '쓴맛' 보는 동서 2015-12-08 17:56:40
동서는 달지 않은 원두믹스커피 제품군 확대와 커피 설탕 등 원재료 가격 하락에 따른 원가 절감 효과로 수익률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동서와 달리 ‘폴바셋’ 등 원두커피 전문점을 보유하고 있고 컵커피, 병커피, 캔커피 등 다양한 커피 상품군을 갖춘 매일유업은 최근 15거래일간 9.27% 뛰었다....
커피, 맛보다 `향`으로 즐겨볼까? 2015-06-28 04:14:09
것이 특징이다. 스페셜티 커피, COE, TOH원두 등 다양한 종류의 고급 커피를 즐길 수 있으며 풍미를 기록한 원두카드와 다양한 추출법을 통해 소비자의 커피 선택을 돕는다. 최근 한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초콜릿 향처럼 달콤한 `과테말라 칼리버스 라 시에라`를 출시해 커피 마니아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슈+] 커피 대세 '스타벅스', 냉장고 경쟁에서 뒤지는 이유는 2015-06-18 15:07:16
있는 팩 타입 원두커피의 등장은 이 둘 간의 절충안이라고 볼 수 있다. 가격은 기존 캔커피 수준으로 낮추면서도 테이크아웃용 컵과 얼음을 제공해 커피전문점 커피를 마시는 듯한 느낌을 준다. 최근에는 편의점 전체 커피 매출의 30%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했다.간단하게 후식으로 커피를 즐기려는 사람은 늘 먹던 브랜드의...
[아이 러브 커피] 年 1억4000만캔 팔리는 원두 캔커피 메가브랜드 2015-04-15 07:00:51
백광엽 기자 ] 롯데칠성음료가 프리미엄급 원두캔커피로 2007년 4월 출시한 ‘칸타타’가 연매출 1000억원대를 올리며 국내 대표 커피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칸타타 rtd(ready to drink)는 연평균 30%에 달하는 고성장세를 이어가 지난 한 해 1200억원어치가 팔렸다. 프리미엄급 원두캔커피(rtd) 시장 점유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