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알짜카드 또 사라진다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3-05-14 06:00:00
카드사들은 카드 부가서비스 혜택을 줄이기 시작하죠. 이전에 비해 무이자 할부나 포인트 혜택, 할인 등이 줄어든 이유는 카드사들이 이런 비용을 줄여야 수익을 보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혜택이 과도하게 담긴 카드의 경우엔 단종 수순을 밟게 됩니다. 실제 지난해부터 올해 3월말까지 국내 카드사들의 단종카드는 총...
2000원에 20GB씩 더 준다…5G 요금제 '꼼수' 없앤 KT 2023-04-26 10:08:32
5G 시니어 요금제 4종도 출시한다. 시니어 요금제 가입자에게는 보호자가 앱을 통해 고령층 이용자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안심박스’ 부가서비스도 기본 제공한다. 기존에는 월 3300원을 내야 하는 유료 서비스였다. 구강본 KT 커스토머사업본부장(상무)은 “이번 요즘게 출시로 실질적인 통신비 부담이...
여행업계 '초긴장'…챗GPT, 익스피디아·카약과 예약 서비스 내놓다 2023-03-30 10:02:47
23일(현지시간) 공개했다. 플러그인은 소프트웨어에 부가 기능을 적용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이다. 챗GPT 이용 중 소비자가 스위치를 켜고 끄듯 플러그인을 선별적으로 적용하는 게 가능하다. 오픈 AI는 첫 플러그인 버전 개발에서 협력한 11개 업체의 이름도 공개했다. 여기엔 OTA인 익스피디아, 항공편·숙박 예약업...
"OTT, 적에서 손님으로"…달라진 IPTV업계 2023-03-16 17:48:25
이번에 추가한 티빙은 국내 OTT 중 사용자가 가장 많은 서비스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티빙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474만 명이다. 새 요금제도 내놨다. 유플러스TV와 티빙을 붙인 결합요금제 두 종류(월 2만7000원·3만원)와 기존 IPTV 요금제에 부가서비스 형식으로 티빙 구독을 제공하는 부가서비스 ...
"OTT도 IPTV로"…유료방송업계, OTT 들이기 경쟁 가속 2023-03-16 16:06:31
추가한 티빙은 국내 OTT 중 사용자가 가장 많은 서비스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티빙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474만명이다. 새 요금제도 내놨다. 유플러스TV와 티빙을 붙인 결합요금제 두 종류(월 2만7000원·3만원), 기존 IPTV 요금제에 부가서비스 형식으로 티빙 구독을 제공하는 부가서비스 두...
나도 모르게 돈 빠져나갔다?…카드 `유료 부가상품` 주의보 2023-01-29 22:36:13
중 절반(49.3%)은 불필요한 부가상품의 해지, 서비스 미사용에 대한 환불 등 유료 부가상품 해지 관련이었다. 텔레마케팅(TM) 상담원이 부가상품의 혜택 위주로만 설명하고 요금은 알려주지 않은 설명부족·불완전판매 민원도 25.8%를 차지했다. 지난해 9월 말 기준 카드사들이 운영 중인 유료 부가상품은 총 119개로,...
"유료인 줄 몰랐는데"…카드사 부가상품 민원 급증 2023-01-29 12:31:20
등이 대표적이다. 지난해 9월 말 기준 카드사들이 운영 중인 유료 부가상품은 총 119개로, 신용정보(30개), 채무면제·유예(29개), 쇼핑관리(22개), 문화·구독(19개), 차량관리(12개) 순으로 많았다. 8개 카드사의 유료 부가상품 가입자는 총 1천119만명이며, 상품별로는 신용정보관리(875만명) 가입자가 가장 많았다....
'돈 내는줄 모르고 가입'…카드사 유료 부가상품 민원 급증 2023-01-29 12:00:08
것으로 나타났다. 본인에게 필요 없는 서비스로 매달 새어 나가는 돈이 있는지 확인하려면 카드 명세서에서 유료 부가상품 이용내역이 있는지를 살펴봐야 한다. 29일 금융감독원의 '카드사 유료상품 민원 현황'에 따르면 2017년부터 2022년 9월까지 8개 전업계 카드사가 판매한 유료 부가상품과 관련해 금감원과 각...
개발자 '이것' 때문에 이직한다… 판교보단 강남 선호 [Geeks' Briefing] 2023-01-25 16:38:11
토탈 서비스 업박스'를 운영하는 리코가 145억 원 규모의 시리즈B 브릿지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기존 투자사인 (주)GS, 인비저닝파트너스가 후속 투자자로 참여하고, 신규 투자사로 CAC파트너스와 중소기업은행이 합류했다. 리코의 누적 투자유치 금액은 300억원을 넘어섰다. 2020년 ‘업박스’를 정식 출시한 이후...
'돈 내고 보는' VOD 광고시간 더 늘었다…영상품질은 향상 2023-01-18 12:00:01
향상 과기정통부, 지난해 18개 유료방송사업자 서비스 만족도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지난해 유료방송서비스의 영상 체감품질은 1년 전보다 향상됐지만, 유료인 주문형비디오(VOD)를 볼 때 나오는 광고 시간은 늘어났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18일 발표한 지난해 유료방송서비스 품질 평가 결과에 따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