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핫플' 성수동에 쿠팡 뜨자…땡볕에 수십명 줄 섰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8-27 21:00:01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신선식품보다 단가와 마진율이 높은 화장품 영역에서 경쟁 강도가 높아지는 분위기다. 패션 플랫폼 업계에선 1위 무신사와 에이블리, 지그재그 등이 소비자의 구입 반경이 겹치는 화장품을 일찌감치 사업영역에 담았다. 식품에 강점을 둔 장보기 앱 컬리 역시 지난해 11월 '뷰티 컬리'를...
"단순 '다꾸' 플랫폼 아니다"…젤리크루가 IP로 돈 버는법 [그래서 투자했다] 2023-08-14 10:57:59
거래하거나, 선별된 상위 IP 중심으로 핸드허그가 제조, 생산, 유통을 전담하는 방식으로 운영하는 사업모델이다. 핵심 이용 고객은 10~20대 여성(고객 전체의 89% )으로 이용 충성도가 높다. 월 활성 이용자 수(MAU) 약 30만명, 연간 결제 건수 약 30만 건, 재구매율 75% 수준이다. 현재 약 600개의 선별된 크리에이터...
제니가 반한 1억 침대…비싸면 더 팔린다는 매트리스의 세계 [바이 아메리카] 2023-08-13 08:00:00
그런데 오프라인 유통점마다 할인율을 다르게 하니까 정가가 얼마인지 소비자들은 알 수 없게 됩니다. 할인율 뒤에 가격을 크게 올려서 웬만한 매트리스 가격이 이제 한국에서도 수백 만 원, 심지어 1천만 원 이상이어도 팔립니다. 미국도 프레임에 이런저런 할인이 당연하게 여겨지는데 이 과정에 해마다 비용이 슬쩍...
[고침] 경제(쿠팡, 2분기 매출·영업이익 사상 최대…첫…) 2023-08-09 14:29:26
데 이어 2분기에는 11억달러로 늘었고, 마진율도 5.1%를 기록하며 수익성이 빠르게 개선됐다. 조정 EBITDA(이자·세금·감가상각 전 순이익)는 3억22만달러로 처음으로 3억달러를 돌파했다. 쿠팡플레이와 쿠팡이츠, 해외사업, 핀테크 등 신사업 부문의 매출은 1억5천629만달러로 지난해보다 2%가량 감소했다. 김범석 쿠팡...
쿠팡, 2분기 매출·영업이익 사상 최대…첫 연간 흑자 눈앞(종합2보) 2023-08-09 08:32:57
데 이어 2분기에는 11억달러로 늘었고, 마진율도 5.1%를 기록하며 수익성이 빠르게 개선됐다. 조정 EBITDA(이자·세금·감가상각 전 순이익)는 3억22만달러로 처음으로 3억달러를 돌파했다. 쿠팡플레이와 쿠팡이츠, 해외사업, 핀테크 등 신사업 부문의 매출은 1억5천629만달러로 지난해보다 2%가량 감소했다. 김범석 쿠팡...
소비위축 뚫은 '진격의 쿠팡'…2분기 또 최대 매출·이익 냈다 [종합] 2023-08-09 08:23:43
마진율이라는 장기 목표 가이던스 달성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또한 유료멤버십 와우멤버십과 배달앱 쿠팡이츠 연계 할인 프로그램이 유료멤버십 회원 증가로 이어지는 성과를 거두고 있어 쿠팡이츠 할인을 와우멤버십의 정규 혜택으로 제공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와우멤버십은 최근 유통가 멤버십 경쟁이 가열되는...
컬리에 쿠팡까지 참전…온라인 뷰티 시장 판 커진다 2023-08-06 05:57:00
추세는 지속할 것으로 전망된다. 단가와 마진율이 높아 어느 정도의 점유율만 확보하면 실적 개선에 큰 도움이 된다는 점도 구미를 당기는 요소다. 만성화된 적자 구조를 탈피하고자 강도 높은 수익 개선 작업을 진행 중인 컬리의 경우 내부적으로 마켓컬리의 안착을 향후 기업공개(IPO) 재추진은 물론 중장기 성장의 핵심...
우윳값 전방위 압박...정부 "유통 마진도 살피겠다" 2023-07-24 17:44:32
[유통업계 관계자 : 우유는 유통기한이 짧고, 냉장을 따로 해야 하잖아요. 보관 비용이 조금 더 포함될 수는 있는데, 가공(식품) 전체로 봤을 때 (마진율은) 비슷한 수준..] 일각에선 유통업체 마진을 줄여 물가 인상 요인을 잡겠다는 것은 결국 미봉책에 그칠 거란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유오성입니다.
백화점·대형마트 입점업체들, 거래비용 부담 줄고 근무환경 부담 늘어 2023-07-16 18:08:55
평균 18.7%인 것으로 드러났다. 직매입 거래 시 대규모 유통업체의 마진율은 백화점이 평균 23.9%, 대형마트가 평균 18.0%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공정거래위원회의 조사에 따르면 대형마트는 직매입 거래 비중(84.3%)이, 백화점은 특약매입 거래 비중(63.3%)이 높았다. 특약매입은 유통업자가 외상으로 상품을 사되...
입점업체 부담 판매수수료율 백화점 21.3%·대형마트 18.7% 2023-07-16 12:00:00
이마트(18.0%), 하나로마트(17.0%) 순이었다. 또 직매입 거래 시 대규모 유통업체의 마진율은 백화점이 평균 23.9%, 대형마트는 평균 18.0%였다. 백화점의 마진율은 AK플라자가 25.0%로 가장 높고, 신세계(24.3%), 현대(24.1%), 갤러리아(23.3%), 롯데(21.8%) 순으로 뒤를 이었고, 대형마트는 롯데마트(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