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내 회사의 숨겨진 식스팩을 찾아라 [김태엽의 PEF썰전] 2024-10-16 09:52:59
드러나기 때문이다. 커피는 겨울에, 이온음료는 여름에 주로 팔리는데, 이걸 갈라놓으면 양 사업부가 각각 여름용 아이스커피, 겨울용 숙취해소 이온음료를 내놓게 된다. 이런게 생존형 모델이 되려면 결국 어떤 사업부의 누가 뭘 이루었는지 측정할 수 있어야 하고, 미안하지만 무한 경쟁을 대놓고 시킬 수 밖에 없다....
고객 눈높이 맞춰 제품·서비스 고도화…치열한 경쟁 이겨냈다 2024-10-15 16:59:03
위해 고객만족 경쟁을 벌였고, 외식프랜차이즈에서도 제과제빵점(파리바게뜨 16회, 뚜레쥬르 9회), 피자전문점(도미노피자 10회, 미스터피자 7회, 피자헛 7회), 패스트푸드점(롯데리아 13회, 버거킹 8회, KFC 4회) 등에서 주도권을 잡기 위해 치열한 접점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재 산업은 주로 저관여 산업으...
한때 "우스꽝스럽다" 조롱 받더니…반려견 신발 내놓는 이유 2024-10-14 12:04:53
탄산음료나 사탕, 인플루언서나 다른 브랜드와의 파트너십, 별다른 의미가 없는 아이템이라 할지라도 기업은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 최근 고물가의 환경에서 소비자들의 지갑을 여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앤드류 리스 크록스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8월 실적발표에서 “시장은 팬데믹 이전으로 돌아가고 있으며 소비자...
'4000만원 로보택시' 베일 벗었다…머스크 "2026년 출시" [송영찬의 실밸포커스] 2024-10-11 14:42:15
수 있을 것”이라며 “개를 산책시킬 수도 있고 음료를 서빙하는 등 뭐든 다 할 수 있는 멋진 로봇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차별화 실패"...시장 반응은 냉담머스크 CEO는 내년부터 텍사스주와 캘리포니아주에서 모델 3, 모델 Y에 비감독형 완전자율주행(FSD) 기술을 적용한다고 밝혔다. 이를 시작으로 사이버트럭을...
씁쓸한 날도 달콤한 날도 아아만 찾는 너…이번 주말, 인생 커피타임 2024-10-10 17:30:22
커피의 국민 음료화와 더불어 한국형 카페 문화도 생겨났다. 스터디카페, 애견카페 등이다. ‘카공족’(카페에서 공부하는 학생) ‘카페 맘’ 등 새로운 도시인 집단이 나타났다. 과거 카페가 가장 번성한 국가는 프랑스였다. 파리의 ‘카페 프로코프’에는 볼테르, 루소, 디드로 등 프랑스 계몽주의 사상가들이, ‘카페 레...
이번엔 160년 된 오페라 극장…유니클로, 유니버스 완성 2024-10-10 17:27:10
건축 초기에 그려진 벽화와 천장화를 그대로 남겨둬 마치 시간 여행을 하는 기분이 들게끔 한다. 공예품 거리에 있는 베트남 호안끼엠 매장도 100년 전 세워진 새하얀 외벽의 건축물을 그대로 살렸다. 이 매장에서는 커피를 판매한다. 커피가 베트남의 국민 음료라는 점에 착안한 것이다. 파리=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글로벌 영토' 넓히는 롯데…미래 투자로 지속성장 기업 도약 2024-10-09 16:28:08
음료 ‘밀키스’, 제로 슈거 소주 ‘새로’ 등 주력 브랜드의 매출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또 올해 해외 매출 비중을 38%까지 확대하는 등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힘을 쏟고 있다. ‘밀키스’는 1989년 출시 이후 34년 만인 지난해 단일 브랜드로 연 매출 1260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선보인 제로칼로리 ‘밀키스 제로’와...
가을에만 500만잔 불티나게 팔렸다…스타벅스 '화제의 음료' 2024-10-09 09:56:36
수정과나 식혜 같은 우리 전통 음료부터 토피넛·솔티드 캬라멜 등 고소한 풍미와 낙엽을 떠올리는 색상을 가진 재료에 집중한다. 이디야커피는 ‘홍시 동동 수정과’, ‘배 모과차’, ‘흑임자 크림라떼’ 등 가을 신메뉴 3종을 9월 초 출시했는데 13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잔을 넘겼다고 밝혔다. 가장 인기가 높은 건...
"손흥민·뷔를 어떻게 이겨?" 했는데…'변우석 카드' 꺼낸 '이디야' 2024-10-08 10:52:37
점이 브랜드와 닮아있다. 오직 커피에만 집중하는 이디야의 브랜드 가치와 부합해 모델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이디야는 이달 말 공개 예정인 TV CF를 시작으로 변우석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회사 측은 “평소 이디야 음료를 즐겨온 변우석을 통해 ‘카페는 맛있어야 한다’라는 콘셉트로 이디야만의...
건설기계 산업 총망라 ‘제12회 한국국제건설기계전’ 오는 24~27일 일산 킨텍스 개최 2024-10-07 13:19:07
키트는 건설기계 경품응모권 2장, 식사권 또는 음료 쿠폰, VIP 라운지 이용권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조종사 면허증, 정비 자격증, 임대·매매·정비·폐기·전문건설업 등록증 등 증빙을 제시하면 받을 수 있다. 일반 참관객을 위한 경품도 준비된다. 백화점 상품권, 커피 쿠폰, 건설기계 미니어처 등을 전자 룰렛 경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