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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달용의 디지털 한류 이야기] AI 시대 한류의 미래 지형도 2024-06-16 17:46:26
“음반·영화·출판업계는 플랫폼의 혁명적인 진화와 함께 새 시대를 만들고 있다”며 “K팝과 AI의 접목이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류 산업계 전반에 AI는 이미 깊숙이 자리 잡고 있다. 한류는 이제 대중문화, 디지털 기술, 문화가 따로따로 역할 한 과거와는 다른 시대를...
SM "첸백시, 엑소 이점만 누리고 의무는 팽개쳐…더 이상 인내 불가" 2024-06-10 19:05:57
계약을 체결해 그에 따라 음원·음반 유통이 원활히 이뤄지고 있어 특별히 손해를 입은 것도 없다고 했다. 합의 전후의 정산 자료를 제공하라는 IBN100 측의 주장도 "트집 잡기"라고 했다. SM은 "엑소 데뷔 이래 대중문화예술산업발전법의 개정 전까지는 연 2회, 개정 후에는 매월 정산을 진행했다. 아티스트가 수입분배...
김호중 앨범 '기부 행렬'..."처분 못해 난감" 2024-06-08 08:45:09
올랐다. 팬들은 가수의 음반 발매 첫 주 판매량(초동) 기록을 올리기 위해서, 팬 사인회에 당첨되기 위해, 앨범 속 다양한 포토카드를 모으기 위해 앨범을 다량 구매한다. 이렇게 사들인 앨범을 기부라며 다른 기관에 보내는 것은 맞지 않다는 지적이 나온다. 다만 너무 많은 양의 앨범을 기관에 떠넘기듯 기부하는 것이...
박진영·이수만 30년 단골 인쇄소…몸값 1000배 뛴 'K팝 굿즈강자' 2024-06-05 18:28:26
음반 인쇄시장은 갈수록 커지고 있다. YG엔터와 JYP엔터, 하이브는 인쇄기업 예인미술과 함께 K팝 음반 전문 인쇄기업 포레스트팩토리를 세웠다. 이들의 음반 패키지를 인쇄해줄 기업이 부족하다는 인식에서다. 콩기름 잉크와 같은 친환경 소재를 활용해 K팝 스타의 앨범을 제작할 계획이다. 포레스트팩토리 매출은 지난해...
5000억 인쇄소…아날로그의 부활 2024-06-05 18:24:42
음반 판매량이 1억 장을 넘기면서 이 회사 실적도 뜀박질했다. 투데이아트처럼 한때 사양사업으로 취급받다가 부활해 제2 전성기를 누리는 ‘아날로그’ 기업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이들 기업에 상극이라는 디지털화, 글로벌화 흐름 속에서 오히려 뜨는 아이템을 포착해 활로를 뚫었다. 만화출판사인 대원씨아이와 라면...
엔비디아 상반된 결과! 美증시 하락과 韓 반도체 강세 - [굿모닝 주식창] 2024-05-24 08:54:22
공연 허가, 소식 및 한반기 실적 기대감 등에 엔터테인먼트/음원/음반 테마 상승, 여행, 카지노, 화장품 등 일부 중국 소비 관련 테마가 상승했습니다. : 에스엠, 하이브, IYP Ent.,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디어유, 큐브엔터 4. 엔비디아 호실적 및 정부, 26조 원 규모 반도체 산업 지원 정책 발표 등에 반도체 대표주 (생산...
한진 "직구 플랫폼 '훗타운' 출시 1년…음반·아이돌 굿즈 인기" 2024-05-20 16:45:25
'훗타운'에서 음반과 아이돌 굿즈·캐릭터 상품이 인기를 끈다고 20일 밝혔다. 훗타운은 소비자와 소비자 간 해외 거래를 중개하는 'C2C' 플랫폼으로, 가입자 간 한국어와 영어 번역 기능이 탑재된 실시간 채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0년부터 운영해온 배송대행지 서비스 '이하넥스'를 지난해...
"텐프로도 감사했냐"…'하이브-민희진' 싸움에 가수들 '피멍' [연계소문] 2024-05-20 13:12:54
아울러 민 대표의 '음반 밀어내기' 의혹은 'K팝 전체의 문제'로 확장되며 타 레이블 및 타사까지 건드리는 모양새다. 몇 년 새 글로벌 시장에서 최고의 성과를 거두며 K 콘텐츠의 주류로 자리매김한 K팝 산업에 큰 치명타가 될 수 있는 문제다. 이에 하이브는 "하이브 산하 레이블은 음반 밀어내기를 하지...
하이브 "뉴진스도 '음반 밀어내기'" vs 민희진 "우린 아냐" 2024-05-17 19:05:06
'겟 업' 발매 당시 시장 상황을 낙관해 음반을 350만장 제작하겠다는 입장이었으나, 현재 당사에는 무려 161만장의 재고가 남아있다. 이처럼 업황의 변동성과 수요 예측의 불가측성은 엔터 산업에서 아무리 노력해도 완전히 피하기는 어려운 일"이라고 짚었다. 아울러 민 대표가 '음반 밀어내기'를 "발매...
게임산업협회-국립국악원, 게임·국악 문화 확산 '맞손' 2024-05-09 10:57:35
산업협회-국립국악원, 게임·국악 문화 확산 '맞손'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지난 3일 국립국악원과 게임·국악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두 기관은 게임과 국악 문화가 한국은 물론 해외에서 활성화될 수 있도록 긴밀히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국립국악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