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친환경 환기 제품으로 세계인의 삶을 바꾼다[김정환 힘펠 대표-고객만족브랜드 부문] 2024-10-25 12:30:21
뮤직테라피, 블루투스 연결, 음성 안내 등의 사용자 친화적 기능이 추가되었다. 또한, 온풍 기능과 10단 풍량 제어 기능이 탑재된 ‘제로크 프라임’과 ‘제로크H’ 등도 힘펠의 대표적인 제품이다. 시스템환기는 실내 오염 공기를 배출하고 외부의 신선한 공기를 필터링해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이를...
[순천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고령자용 스마트폰 센서 기반 보행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트캠프’ 2024-10-24 23:05:29
중 음성 보조 안내 기능 등을 통해 고령 사용자도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이는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서비스 이용을 촉진합니다. 스마트폰의 위치가 고정되어 있지 않아 발생할 수 있는 데이터 신뢰성 문제를 AI 기술과 데이터 융합분석 기술을 통해 실시간으로 보정 합니다. 이를 통해...
AI 접목한 지능형 로봇부터 휴머노이드까지…'2024 로보월드' 2024-10-23 06:00:10
배달 로봇, 안내 로봇 등 다양한 로봇과 접목되며 로봇이 수행할 수 있는 업무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행사장에서는 ㈜에이로봇의 휴머노이드가 AI 기반 음성 및 사물 인식을 바탕으로 사람이 구두로 요청한 색깔의 사탕을 직접 전달해주는 동작을 시연하며 제조·서비스업 활용 가능성을 보여준다. ㈜로보티즈의 실내 배달...
"오빠, 데이트 안 잊었지?"…단톡방 대화까지 기억하는 'AI메이트' 나온다 2024-10-22 13:57:23
버튼을 누르면 모든 작업을 음성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음성인식 정확도가 높아 사용자 발언 내용이 정확하게 입력됐는지 확인하는 절차는 생략됐다. 운동이나 운전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일방적인 친구 추가나 관계 형성도 막는다. 사용자 전화번호를 알고 있는 타인이 자유롭게 친구로 추가할 수...
"조선씩 치수 쓰세요"…러, 파병 북한군에 한글 설문지 2024-10-20 12:32:36
같은 내용의 안내가 적혀있다. 이어 모자의 둘레와 신장, 가슴둘레를 각각 표시하라는 한글 질문이 이어진다. 모자와 군복은 각각 '여름용'이라고 분류됐다. 옷 치수를 나타내는 러시아와 북한의 시스템이 다르기 때문인지 설문지에는 '러시아씩 군복의 치수(키와 관련)'라는 항목에 '2, 3, 4, 5,...
러시아, 파병 북한군에 한글 설문지…"조선씩 치수 적으세요" 2024-10-20 10:30:48
러시아어로도 같은 내용의 안내가 적혀있다. 이어 모자의 둘레와 신장, 가슴둘레를 각각 표시하라는 한글 질문이 이어진다. 모자와 군복은 각각 '여름용'이라고 분류됐다. 옷 치수를 나타내는 러시아와 북한의 시스템이 다르기 때문인지 설문지에는 '러시아씩 군복의 치수(키와 관련)'라는 항목에 '2,...
러시아, 파병 북한군에 한글 설문지…"조선씩 치수 적으세요" 2024-10-20 07:18:15
러시아어로도 같은 내용의 안내가 적혀있다. 이어 모자의 둘레와 신장, 가슴둘레를 각각 표시하라는 한글 질문이 이어진다. 모자와 군복은 각각 '여름용'이라고 분류됐다. 옷 치수를 나타내는 러시아와 북한의 시스템이 다르기 때문인지 설문지에는 '러시아씩 군복의 치수(키와 관련)'라는 항목에 '2,...
수원 일월·영흥 수목원 '힐링 명소'로 떴다 2024-10-16 16:05:20
음성안내 이정표, 촉지도 등이 구비돼 있다. 일반 보행로에 접근하기 어려운 휠체어 이용자들을 위해 숲 정원에는 별도의 데크길도 조성했다. 또 가장 인기가 많은 전시 온실 바닥도 휠체어 이동에 불편이 없도록 타일로 꼼꼼하게 시공했고, 온실 내부 커다란 기둥에는 보호대를 설치해 휠체어가 부딪쳐도 다치지 않도록...
신한카드, 디지털 전환 집중…'신한 쏠페이' 서비스 고도화 2024-10-15 16:39:20
현재 ‘AI음성봇(AI상담사)’ 서비스를 고도화해 결제 내역 안내, 분실 신고 및 해제, 카드 발급 심사, 대출 상담 등에 활용하고 있다. 음성 안내를 통한 상담은 물론 필요 시 상담 과정에서 웹페이지로 전환해 고객이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서비스 도입 이후 고객 통화 시간은 2분 40초에서 1분 30초로...
소비자원, 시각장애인 생활안전 확보 나선다…점자태그 보급 2024-10-15 16:12:41
태그·스티커를 시작으로 제품 점자 표기, QR코드·음성안내 기능 도입 등 시각장애인이 불편 없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김영일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회장은 "시각장애인의 생활 편의와 안전을 위해 시각장애인 친화 제품이 더욱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aeran@yna.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