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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권료 1위' BTS 프로듀서, 기상캐스터와 열애설 2024-02-13 15:57:27
그룹 방탄소년단(BTS) 히트곡 다수를 작곡해 국내 저작권료 수입 1위로 알려진 음악 프로듀서 피독과 기상캐스터 김가영의 열애설이 13일 불거졌다. 피독은 방탄소년단의 데뷔곡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부터 2022년 '옛 투 컴'(Yet To Come)까지 방탄소년단 히트곡의 대부분을 작곡·프로듀싱했다....
'BTS 프로듀서' 피독, 김가영과 열애? "사생활 확인 불가" 2024-02-13 14:48:39
방탄소년단과 함께 성공한 인물이다.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한국음악저작권협회가 발표한 대중 작사·작곡 부문에서 저작권 수입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김가영은 2015년 OBS 기상캐스터를 시작으로 2018년부터 MBC 기상캐스터로 활약 중이다. '호구의 연애', '건썰다방', '아포칼립스: 혼돈의...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국제진품관리협회-㈜에이엠비, 포괄적 업무협약 체결 2024-02-08 15:21:31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FACO)와 국제진품관리협회(OMA)/㈜에이엠비(AMB)는 앞으로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작품 및 저작권에 대한 연구개발 및 사업협력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미술품 진위 및 저작권에 대한 연구개발은 물론, 작품 기획·전시·판매·홍보 등을...
OTT음대협, 정부에 "업계-음악 창작자 상생 논의의 장 마련을" 2024-02-01 10:11:33
장 마련을" "음악 저작권료 과도·불합리…음악저작권협회 횡포" 비판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체들이 문화체육관광부를 상대로 음악 저작권료 징수 규정안을 개정해달라고 낸 소송에서 패소한 후 "정부가 OTT 업계와 창작자가 상생할 환경을 위해 논의의 장을 마련해달라"고 요청했다....
BTS 정국·(여자)아이들 소연·250 등 한음저협 정회원 승격 2024-02-01 10:00:15
음악저작권협회 정회원이 됐다. 한국음악저작권협회는 지난 3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총 30명의 2024년도 정회원 승격 명단을 공개했다. 올해 1월 기준 5만1000여명의 작사·작곡가의 저작 재산권을 신탁 관리하고 있는 한음저협은 매년 협회 규정에 의거 준회원 가운데 가입 기간별 저작권료 상위 기준에 따라 전체 음악...
한국음악저작권협회, 경로당·어린이복지관 80곳에 김치 전달 2023-12-28 16:05:35
한국음악저작권협회(이하 한음저협)는 연말을 맞아 협회 소재지인 서울 강서구 지역 내 80개 복지관에 약 1000만원 상당의 김장 김치를 전달하는 'KOMCA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28일 강서구 방화11사회종합복지관에서는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김장 김치를 전달하는 뜻깊은 나눔 행사의 자리가...
국내 소상공인 창작곡 경연대회, ‘송상공인 : 디 오디션’ 성황리 열려 2023-12-28 15:14:30
된다. 이날 심사위원장을 맡은 한국음악저작권협회 박학기 부회장(민트박스엔터테인먼트)은 “노래를 들으면 어느 날 겪었던 맛과 향기와 풍경을 떠오르기도 한다. 오늘 함께 겪은 것처럼 노래에는 큰 힘이 있고 가게의 이야기를 노랫말에 담아 홍보하겠다는 것은 정말 좋은 생각”이라며 “소상공인과 인디 뮤지션을 모두...
음악·정치의 10번째 화합…한음저협, '제10회 음정콘서트' 성료 2023-12-21 18:41:02
한국음악저작권협회(이하 한음저협)는 지난 20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제10회 음정콘서트'를 개최했다. 국회 국민의힘, 더불어민주당 보좌진협의회와 함께 주최한 '음정콘서트'는 음악과 정치가 만나 문화 발전을 위한 화합을 다지는 의미로 기획된 한음저협의 대표적인 문화 공헌 사업이다....
음악저작권 4개 단체, 매장음악 공연권 관련 후속 캠페인 진행 2023-12-20 09:00:05
음악 저작권 4개 단체(한국연예제작자협회, 한국음악저작권협회,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 함께하는음악저작인협회)가 3차에 걸쳐 매장 음악 공연권 인식 제고를 위한 오프라인 홍보 후속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오프라인 홍보 캠페인은 지난 10월 진행한 제1차 오프라인 홍보 캠페인에 이어 새롭게 적용되는...
길거리서 노래 듣기 힘드네…연말 캐럴이 사라진 이유 2023-12-12 18:02:39
듣기 힘들다. 한국음악저작권협회는 많은 사람이 거리에서 캐럴 음악이 사라진 것은 저작권 문제 때문이라고 알고 있지만, 이는 소음과 에너지 규제가 주요 이유라고 설명했다. 12일 한음저협은 "캐럴을 비롯해 길거리에 들려왔던 각종 음악이 더 이상 들리지 않는 것은 생활 소음 규제와 관련이 있다"며 "각종 매장 안, 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