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타벅스·쿠팡 마니아라면…혜택 큰 신용카드는? 2024-07-20 20:01:26
3만원 한도이며 연회비는 2만원이다. 커피전문점 이디야의 혜택을 강화한 하나카드의 ‘이디야 하나카드’는 매달 이디야 음료쿠폰, 이디야 음료 최대 50% 청구 할인 등의 혜택이 있다. 연회비는 1만5000원이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자신의 소비 패턴과 연회비 등을 고려해 PLCC를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조미현 기자...
iM뱅크? 이디야커피, 마케팅 활성화 업무협약 2024-07-19 16:30:18
실시할 예정으로 이벤트 기간 동안 강원지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iM뱅크 앱 미로그인 고객이 앱 로그인 후 iM뱅크 포스터 QR을 촬영하면 강원지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상당의 이디야커피 쿠폰을 즉시 제공한다. 추후 8월 중순에도 대구·경북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한다. iM뱅크...
더본코리아 IPO, 가맹점주 갈등에 발목..거래소 심사 지연 2024-07-19 14:44:10
프랜차이즈 기업은 상장조차 쉽지 않다.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할리스커피는 작년 말 상장을 추진했으나 철회했고, 마찬가지로 이디야커피도 지난 2017년 상장을 추진했으나 연기됐다. 2020년 교촌에프앤비 이후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유가증권시장이나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기업은 없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인기 이정도일 줄은"…스타벅스엔 없는데 '카페 핫템' 등극 2024-07-16 14:56:18
달해 3040세대가 소비를 주도하는 전체 커피 메뉴 소비패턴과 차이를 보였다”며 “복숭아 아샷추는 부동의 1·2위 메뉴인 아메리카노, 카페라떼에 이어 이례적으로 3위에 올랐다”고 말했다. 회사 측은 “매장에서 커스터마이징(개인 맞춤형) 음료 주문이 늘어나는 등 아샷추가 올 여름 메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면서...
아이스티에 샷 추가 '아샷추'를 아시나요?…투썸서 30만잔 팔려 2024-07-12 09:48:31
커피 전문점 투썸플레이스는 아이스티에 에스프레소 샷을 추가한 '아샷추' 메뉴를 출시한 지 2주 만에 30만잔 이상 판매했다고 12일 밝혔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커피를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징 음료를 주문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투썸플레이스에 따르면 아샷추는 카페 인기...
"이거 만든 사람 상줘야 해"…'아아 위협' 불티나게 팔린 음료 2024-07-12 07:18:18
평균 개발 기간의 1/2 수준으로 단축했습니다." 12일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한경닷컴에 이같이 말했다. 업계의 '발 빠른' 전략은 실제로 통했다. 이디야커피에 의뢰해 아망추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아망추는 출시 당일에만 전국에서 1만5000잔 넘게 팔렸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발(發) 식·음료 레시피에 업계의...
'키오스크 강자' 포스뱅크, 국가별 맞춤형 제품 공략 2024-07-08 17:23:04
설치된 POS가 포스뱅크 제품이다. 국내에선 이디야커피, 투썸플레이스, 빽다방 등에 키오스크를 공급하고 있다. 향후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엔트리(저가 입문용)·하이엔드(고가) 제품을 동시에 늘려 수출 비중을 85%까지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이다. 은동욱 포스뱅크 대표(사진)는 8일 “국가별로 원하는 제품 스펙이 달라...
"이걸 누가 먹어?" 무시당했는데…'아샷추'의 대반전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7-06 13:57:30
질세라 이디야커피도 같은 달 28일 여름용 신메뉴로 아샷추를 선보였습니다. 이디야커피는 아샷추를 비롯해 ‘제로슈가(무설탕) 아샷추’를 내놓는 식으로 차별화했습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들 취향과 트렌드를 직접 접하는 가맹점들의 현장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이번 시즌 제품을 기획했다”며 “홍차의 깊은...
"이게 한국 제품이었어?"…전세계 '맥도날드'에 떡하니 [이미경의 옹기중기] 2024-07-04 14:04:54
POS가 포스뱅크 제품이다. 국내에는 이디야커피, 투썸플레이스, 빽다방 등에 포스뱅크의 키오스크가 설치돼 있다. 회사는 향후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엔트리(저가 입문용)·하이엔드(고가) 제품을 동시에 늘려 수출 비중을 85%까지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이다. 은동욱 포스뱅크 대표는 최근 "국가별로 원하는 제품 스펙이...
'노란 간판' 그 커피, 즐겨 마셨는데…필리핀 기업에 팔렸다 2024-07-02 20:00:02
설립된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현재 컴포즈커피 전국 가맹점 수는 2612개에 달한다. 특히 2022년 한 해에만 626개의 신규 점포를 개점해 커피 브랜드 중 가장 빠른 확장세를 나타냈다. 같은 해 한국에서 이디야커피(3005개), 메가MGC커피(2156개)에 이어 3번째로 많은 가맹점(1901개)을 보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