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스타트업 CEO] 재활용 ESG 운동화를 만드는 스타트업 ‘김승재연구소’ 2022-12-08 01:26:28
운동화 수치를 자동으로 측정하고 이미지를 자동으로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는 데드플래닛 플랫폼에 저장돼 판매로 이어집니다.” 김 대표는 “가격 측면에서 경쟁력을 가지는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새 제품을 제작하는 것이 아니기에 낮은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환경오염 없는...
복순도가(福順都家),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2022-11-28 16:01:10
복순도가는 디자인을 통해 전통주의 이미지 재고는 물론 브랜딩 관점에 가치를 둔 경영으로 지역 활성화 및 지역상생에 포괄적으로 이바지하여 높은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고유 디자인을 활용하여 국내뿐 아니라 해외로의 브랜딩과 마케팅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현재 일본, 홍콩, 싱가포르에 수출하고 있으며, 유럽,...
[천자칼럼] '반도체 부활' 꿈꾸는 일본 2022-10-16 17:55:42
소니의 요청으로 구마모토에 있는 소니의 세계 최대 이미지센서 반도체 칩 공장 바로 옆에 들어선다. 도요타자동차에 화상 안전장치 센서 등을 공급하는 세계 2위 자동차 부품 기업 덴소도 참여한다. TSMC 구마모토 공장은 일본 자율주행차 기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보여지며, 일본은 TSMC와의 제휴 확대를 위해 도쿄대-TS...
올해도 SUV 돌풍 거세다…1∼3분기 판매비중 60% 육박 2022-10-16 07:00:03
이호근 대덕대 자동차학과 교수는 "SUV 인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며 "먼저 제작사 영업전략인데 차량용 반도체 이슈로 어려움이 있는 상황에서 SUV 판매에 집중한 전략이 한몫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SUV 성능이나 승차감이 크게 개선돼 국내에서 강했던 '세컨드카' 이미지도 희석됐다"며 "코로나로...
중국의 반도체 자립 꿈, 실현될 수 있을까[더 머니이스트-조평규의 중국 본색] 2022-10-13 06:30:01
다양한 산업과 분야에 우방국 위주의 다자 간 공급망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중국은 심각한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반도체는 코로나19 팬데믹이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과 정보기술의 급속한 전환이 진행되면서 수요가 급증했습니다. 미국은 자국 기술과 반도체가 중국의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이미지 인식,...
LG "AI가 차세대 성장엔진"…그룹 차원 육성 2022-10-11 16:40:29
시각적 이미지로 생성하는 창작 플랫폼인 ‘엑사원 아틀리에’ 서비스를 개발해 주목받았다. 문장 하나를 주면 7분 만에 고해상도 이미지 256장을 생성한다. 배경훈 LG AI연구원장은 “인간의 창의성과 생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AI 디자인 전문가’를 탄생시키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LG그룹은 연령대별...
"IT강국, K팝에 꽂혔어요"…외국 청년들 한국서 창업하는 이유 [긱스] 2022-09-30 10:42:37
사람은 존재하지 않습니다'라는 AI 얼굴 이미지 생성 사이트를 소개했고, 여기서 가상 인물 아이디어에 착안한 것이다. 이듬해 1월 벤투라 대표는 팀원을 모집해 VHP를 설립했다. 테오의 스토리를 기획하고 얼굴을 만드는 데 거의 6개월이 걸렸다. 테오의 얼굴은 데이터 추출 방식이 아닌, 100% 손으로 작업했다. 주로...
100조 몸값 ARM...한국은 왜 팹리스 불모지가 됐나 2022-09-23 19:01:33
최근 반도체 성능 대회에서 엔비디아의 제품보다 이미지 처리 능력이 2.4배나 되는 제품 경쟁력을 보여줘 업계를 깜짝 놀래키기도 했습니다. [정무경 / 사피온 CTO : 성능 면에서 전력 대비 성능, 가격 대비 성능 면에서는 공정이 뒤처짐에도 불구하고 우수하다고 검증받았고. 기존 다른 기업들 특히 한국기업들이 받았던...
'침대=과학' 파격적 프레임으로 국내 1위 침대회사 됐다 2022-09-19 16:18:17
브랜드 이미지, 가심비, 가치 소비 등을 중요시한다”며 “에이스침대와 같은 장수 브랜드는 변화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브랜드 재활성화’를 더 적극적으로 시도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침대를 ‘저관여에서 고관여 제품으로’에이스침대는 1963년 서울 금호동에서 에이스침대공업사로 시작했다. 1970년대...
"과일부터 골드바까지"…활로 찾는 가전 양판점 2022-09-07 09:20:00
오히려 브랜드 이미지에 마이너스 요인이 될 수 있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이은희 /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 양판점이 가전을 기본으로, 라이프스타일을 더 고급스럽게 소개하는 방향으로 매장을 꾸미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고요, 브랜드 가치가 훼손되면 (구매한) 상품에도 투영이 됩니다.] 이처럼 가전양판점은 생존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