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6살인데 '서울대 의대' 간다면서…" 대치동 현실에 '깜짝' [대치동 이야기 ?] 2024-10-14 06:41:37
모습일까. ‘대치동 이야기’ 시리즈는 ‘에필로그’를 통해 대치동에서 일하는 다양한 직군의 사람들이 바라본 대치동 사람들 이야기를 연재한다. “아이 교육을 불안해하는 엄마의 마음을 안정시키는 일이 힘들었습니다.” 이른바 ‘강남키즈’로 유년기를 보내고 대치동에서 영어 강사를 하다가 지금은 유아·초등학생...
'최대 3분' 길어지는 유튜브 쇼츠…국내 영향력 더 커지나 2024-10-13 07:01:01
것이 시급한 과제다.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9월 국내에서 유튜브 모바일 앱의 총사용시간은 18억7천204만 시간으로 카카오톡(5억1천790만 시간)과 네이버(3억2천774만 시간)를 합친 것의 2배가 넘는다. noj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숏폼' 중독 직장인이 어쩌다…"하루아침에 작가 됐어요" [현장+] 2024-10-08 20:30:01
내 인생의 명장면인 것을. 장면들을, 이야기들을 꾹꾹 눌러 담아 모은다"(고수리 작가) 등의 영감을 주는 문장을 접할 수 있다. 이 문장들은 모바일 다음에 마련된 브런치스토리 큐레이션 콘텐츠 '틈'을 통해 선보인 글에서 발췌한 것이다. 글감을 최대한 많이 떠올릴 수 있도록 문장에서 얻은 영감을 활용해...
삼성전자 실적 부진…6만전자 '아슬아슬' [마켓인사이트] 2024-10-08 15:11:21
HBM 수요는 견조하지만, 일부 모바일 고객사의 재고 조정이 있었습니다. 특히 중국 메모리 업체의 구형(Legacy) 제품의 공급 증가에 따라 일회성 비용과 환 영향 등이 실적에 악영향을 미쳤습니다. 더구나 HBM3E의 경우 예상과 달리 주요 고객사의 사업화가 지연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 미국 반도체 기업인...
"넷플은 쉬운 이용·티빙은 다양한 콘텐츠가 충성도 높여"(종합) 2024-10-07 15:23:57
더 높다는 이야기다. 특히 가장 낮은 NPS를 보인 디즈니플러스는 타 브랜드 대비 추천 고객 비중이 유의미하게 적고 비추천 고객 비중이 유의미하게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추천 의향 이유를 분석한 결과 웨이브의 경우 여러 OTT를 사용하지만, 실시간 방송을 해주는 유일한 OTT인 점이 가장 매력적인 것으로 파악됐다. 또...
숏폼 시대에도 "읽어야 힙하다"…새로운 '틈' 파고드는 다음 2024-10-07 10:44:12
공개했다. 모바일 다음 첫 화면 상단 '틈' 탭에선 시즌1과 마찬가지로 10주간 매주 새로운 어젠다의 콘텐츠를 선보인다. 틈은 창작·출판 플랫폼 브런치스토리의 텍스트 콘텐츠 중 매주 요일별로 공개되는 세부 주제에 맞는 글을 골라 선보이는 공간이다. 시즌2 첫 주 어젠다는 '텍스트힙'이다. 텍스트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CJ와 ‘오벤터스 7기’ 최종 데모데이 개최 2024-10-07 09:11:45
4기 선정팀 우수 사례 토크쇼로 식신(안병익 대표, 모바일 식권 및 맛집 추천 서비스)과 CJ 프레시웨이 담당자가 함께하며, 사업 협력 진행 과정 및 경험, 관련 노하우 및 조언 등 중심으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데모데이 참가기업은 니즈(대표 박상호), 닥터다이어리(대표 송제윤), 시마트(대표 이주호), 오믈렛(대표...
"흙수저 성공했다"…고스트스튜디오, 넷플릭스 손잡고 드라마 제작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10-06 07:00:01
모바일·PC 게임을 전 세계에 서비스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3D(3차원) 매치 퍼즐 게임 '매치 미라클' 등 이 회사 게임의 누적 회원 수는 1억9000만명(지난해 말 기준)이다. 특히 국가별 매출 비중으로는 상반기 기준 미국 73.7%, 유럽 14%, 기타 9.2% 일본 3.1% 순이다. 4분기 내 출시 예정인 ‘머지토피아’의...
[게시판] SK브로드밴드, 배우 조진웅과 토크 콘서트 '필모톡' 2024-09-30 08:47:40
등 출연작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다음 달 9일까지 B tv 홈과 모바일 B tv 이벤트 페이지, 인스타그램 이벤트 계정(@filmotalk_btv), T팩토리 홈페이지를 통해 받고 행사 영상은 B tv 가이드채널(50·999번)과 VOD, SK브로드밴드 유튜브 채널 '비사이더스'를 통해 11월 초 공개된다....
"민희진 비방자료, 하이브 PR 대행이 전달"…빌보드 칼럼니스트 반박 2024-09-27 09:05:57
제 이름이 언급된 것을 보고 놀랐다"며 "이 이야기에 개인적으로 관여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투명하게 공개하고 문제를 피하기 위해 양측 커뮤니케이션 스크린샷을 공개한다"면서 민희진 전 대표와 주고받은 모바일 메시지 화면과 하이브 측이 보낸 메일 내용을 공개했다. 해당 메일은 PR 대행인 TAG가 전송했다. 민희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