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저커버그, 젠슨 황 대담서 애플 저격?…"폐쇄형 플랫폼에 화난다" 2024-07-30 10:58:08
겪어왔다. 그는 이용자들이 앱스토어에서 구매시 애플이 개발자에게 최대 30%의 수수료를 부과하는 데 대해 비판해 왔고, 2021년에는 애플이 아이폰 등 기기에 개인의 취향 등을 반영한 표적 광고를 막는 사생활 보호 기능을 도입하자 반발하기도 했다. 황 CEO와 저커버그 CEO는 이날 1시간가량 화기애애하게 대담을 하며...
네이버페이·토스, '티메프' 이용자 결제액 선환불 개시(종합) 2024-07-29 22:30:48
"이용자 보호를 최우선으로 두고, 최대한 빠른 처리를 위해 내부 인력과 시스템을 집중 투입하고 있다"며 "증빙자료를 활용해 확인 절차를 보완하는 등 약속한 48시간 이내 신속한 처리를 이행하는데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토스도 이날 오후 9시 30분께부터 환불을 개시했다. 앞서 토스는 28일 오전 1시 40분께...
네이버페이, '티메프' 선지급 접수 하루만에 첫 환불 사례 나와 2024-07-29 11:38:29
최소 2주일이 걸린다고 안내했다가 고객센터에서 잘못 안내한 것이라고 정정하기도 했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이용자 보호를 최우선으로 두고, 최대한 빠른 처리를 위해 내부 인력과 시스템을 집중 투입하고 있다"며 "증빙자료를 활용해 확인 절차를 보완하는 등 약속한 48시간 이내 신속한 처리를 이행하는데 만전을...
"계좌 개설부터 거래까지 한 번에"…빗썸라운지 강남점 오픈 2024-07-29 10:32:48
계좌 개설 전용 창구가 있고, 빗썸 투자자보호센터 창구도 마련돼 신규 가입이나 거래소 앱 사용법, 거래 방법 등의 문의 사항을 해소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재테크 전문가들의 강의 및 다양한 업계 전문가와 함께하는 간담회 등이 열릴 예정이다. 한편 빗썸은 빗썸라운지 강남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를 제공한다....
네이버, 티몬·위메프 결제액 2일내 환불…타페이사도 중개 접수(종합) 2024-07-27 19:10:29
설명했다. 앞서 카카오페이는 고객센터로 문의가 접수되기 시작한 지난 24일부터 환불 중재 신청을 받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자체적으로 환불 처리해주는 것을 포함한 사용자 보호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토스는 26일부터 앱과 카카오톡 공식계정을 통해 중개 요청 접수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토스는 중복...
안전장치 없이 한국 고객 정보 해외로 넘긴 알리, 과징금 19억(종합) 2024-07-25 17:33:42
등 관련 법에서 정한 고지사항을 이용자에게 알리지 않았고, 판매자 약관에도 개인정보 보호에 필요한 조치를 반영하지 않았다. 회원 탈퇴 메뉴를 찾기 어렵게 구성하고, 계정삭제 페이지를 영문으로 표시하는 등 이용자가 권리를 행사하는 데 힘들게 만들었다. 이에 개인정보위는 알리의 모회사 알리바바닷컴에 과징금...
공정위·금감원, 위메프·티몬 현장점검…"즉시 분쟁조정 준비"(종합) 2024-07-25 16:14:06
1372 소비자상담센터를 통해 접수된 티몬·위메프 관련 소비자 상담은 23일 254건, 24일 1천300건으로 집계됐다. 한 위원장은 중개업자인 티몬·위메프와 여행사 등 판매자 간 정산 지연 문제에 대해서는 민사상 채무 불이행 문제라 공정거래법 적용이 어렵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다만 소비자 피해와 관련해서는 "소비자...
"음식양이 어마어마해요" 소비자원, 후기 평점 객관성 잃고 있다 지적 2024-07-23 12:25:20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표현이나 특정 단어의 금지와 같은 후기 작성 원칙을 밝히고 있으나 그 기준이 명확하지 않다는 불만도 제기됐다. 한편 소비자원에 따르면 2021∼2023년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배달 플랫폼 후기 관련 소비자 불만 411건 가운데 58.6%는 특정 후기에 대한 이용자 접근을 제한하거나 계정을...
"별점 못 믿겠네"…'공짜 음식' 먹고 쓴 리뷰 대부분 2024-07-23 12:23:57
소비자원에 따르면 2021∼2023년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배달 플랫폼 후기 관련 소비자 불만 411건 가운데 58.6%(241건)는 특정 후기에 대한 이용자 접근을 제한하거나 계정을 차단하는 배달 플랫폼 약관에 대한 것이었다. 소비자원은 이번 조사 결과를 토대로 배달 플랫폼에 별점 기반 리뷰 시스템 개선, 리뷰...
배달플랫폼 음식점 후기 미심쩍다했더니…"이벤트리뷰가 다수" 2024-07-23 12:00:11
소비자원에 따르면 2021∼2023년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배달 플랫폼 후기 관련 소비자 불만 411건 가운데 58.6%(241건)는 특정 후기에 대한 이용자 접근을 제한하거나 계정을 차단하는 배달 플랫폼 약관에 대한 것이었다. 소비자원은 이번 조사 결과를 토대로 배달 플랫폼에 별점 기반 리뷰 시스템 개선,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