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북콘진원, ‘콘텐츠 기업 국외 판로개척 프로그램’ 성료 2024-11-29 10:31:28
기업지원 전담부서인 경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를 두고 콘텐츠 전문 인재양성, 해양콘텐츠 新산업 정책발굴, 콘텐츠기업 고도화 제작지원, 투자유치 등 29개 사 입주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지원센터 입주기업 플로우스튜디오(대표 정아연)는 인공지능 기반 과학교육 플랫폼인 'JU,...
SRT 열차에서 팔던 제주바질티, 필리핀에 수출 2024-11-29 10:24:43
현지 마트 유통법인과 'SRT 제주바질티' 제품 수출 계약을 맺었다고 29일 밝혔다. 이 음료는 지난해 SR과 제주 지역 농업회사법인인 공심채가 협업해 SRT 열차 내 판매용으로 개발했다. 재료에 제주 용암 해수와 제주산 바질, 귤피, 비트 등을 사용했다. SR과 공심채는 초기 현지 소비자 반응을 검토해 수출량을...
HD현대오일뱅크, 바이오 에너지 신사업 나선다 2024-11-29 10:15:55
새 플라스틱 제품으로 재탄생됐다. 지난 3월에는 HD현대오일뱅크의 석유화학 계열사인 HD현대케미칼이 국내 최초로 바이오 원료를 기반으로 한 국제 친환경 인증(ISCC) 바이오 나프타도 생산했다. CJ제일제당으로부터 공급받은 폐식용유 등의 바이오 원료로 생산하며 바이오 원료 도입과 자원 선순환이라는 성과를 보였다....
LG생활건강 "일본 큐텐 11월 메가와리 행사매출 네배로 늘어" 2024-11-29 09:59:06
자릿수 이상 증가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미백, 성분 위주 제품 선호 등 일본 시장의 트렌드를 정확히 파악하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해 목표 이상의 매출을 거뒀다"고 말했다. LG생활건강은 내년 일본 온라인 시장 공략을 위해 고객체험단을 운영하고 현지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을 확대할...
HD현대오일뱅크, 바이오연료 신사업 확장 나서 2024-11-29 09:58:26
2027년 이후를 목표로 수소화 식물성 오일(HVO)을 기반으로 한 SAF 생산 공장을 검토하고 있다. 회사는 대체 에너지 외에도 순환경제 사업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순환경제 사업은 폐자원을 재활용해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재생산하는 사업으로, HD현대오일뱅크는 2021년 폐플라스틱 열분해유를 활용한 순환...
올 3분기 보건산업 수출 63억4천만달러…전년比 22.5% 증가 2024-11-29 09:31:28
성장이 두드러졌다. 바이오의약품 수출액은 헝가리, 독일 등 유럽 물량 증대에 힘입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4.7% 증가한 14억6천만달러를 기록했다. 화장품은 기초화장용·색조화장용·인체세정용 제품류의 수출이 많았다. 기초화장용 제품류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8.5% 증가한 19억5천만달러였다. 이는 전체 화장품...
삼성전자, 30대 상무 40대 부사장 발탁…137명 승진 2024-11-29 09:24:14
차별화 기술을 리딩하며 통신 사업 경쟁력을 강화했다. 이밖에 성별, 국적을 불문하고 역량이 검증된 여성·외국인 리더들의 발탁 기조도 유지했다. DX부문 MX사업부 Digital Commerce팀장 서정아 부사장 (53세)은 온라인 비즈니스 전문가로 거래선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프로모션을 활성화하고 데이터 기반의 영업전략을...
덴티움, ‘YESDEX 2024’ 성료...다양한 주요 제품군 선보여 눈길 2024-11-29 09:02:31
2024)’에 참가해 부스를 열고 다양한 주요 제품들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YESDEX는 국내에서 진행되는 최대 규모의 치과학술대회다. 업계 전문가 및 여러 관련 기업이 모여 최신 임상 정보와 치과기기를 선보이는 자리다. 이 중 덴티움의 부스는 특히 리뉴얼된 임플란트 존을 중심으로 다양한 주요 제품 전시 및 체험...
정도(正道)를 걸으며 변화와 혁신을 추구해 온 멕시카나, 창사 35주년 맞이해 2024-11-29 09:01:16
중요시하며 트렌드의 흐름에 맞춘 브랜드 이미지 변화에도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특히, 지난 10월 출시한 ‘치필링’은 오랜 업력을 통하여 다져진 노하우에 변화와 혁신이라는 도전 정신이 더해져 탄생한 제품으로, 출시 약 한 달여 만에 판매 신장률 500%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달성하며 일부 지역 가맹점에서 품절...
"손주 돌봄 대신 용돈 줄게"...달라진 요즘 어르신 2024-11-29 08:56:05
대형마트도 자주 이용(60.1%)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이들도 주로 TV 광고(41.4%)를 통해 구매하고 싶은 제품이나 브랜드를 알게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TV 광고를 통해 먼저 제품을 인지한 후, 세부 정보를 얻기 위해 온라인 검색(37.1%)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 코바코 관계자는 "초고령사회를 앞둔 상황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