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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온라인 개최 '넥슨개발자콘퍼런스' 통했다…7만명 관람 2021-06-14 15:59:22
인텔리전스랩스를 “넥슨에서 가장 똑똑하고 열정 넘치는 괴짜들을 한데 모은 조직”이라고 소개하면서 “NDC의 핵심은 혁신이야말로 우리(게임) 산업의 창조적·경제적 성장의 주요 동력이라는 믿음”이라고 설명했다. ◆ NDC 역대 최다관람 기록 훌쩍 뛰어넘어 넥슨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에 올해...
"게임이란 말도 쓰지 말자"…넥슨이 그린 '디지털 놀이'의 미래 2021-06-09 11:06:16
'인텔리전스랩스'라는 조직을 구성했는데, 여기서 머신러닝을 비롯한 신기술을 이용한 게임 플레이·제작 등 연구를 진행 중이다. 오언 매호니 대표는 "게임 개발의 핵심은 창의적 노력"이라며 '메이플스토리'를 '스타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 로블록스' 등과 비슷한 혁신의 사례로...
배준영 넥슨 인텔리전스랩스 부본부장 "AI로 넥슨 개인정보 도용사고 90% 없앴죠" 2021-06-06 17:03:39
인텔리전스랩스)으로 승격됐다. 인텔리전스랩스 인원은 500명에 이른다. 웬만한 중소기업 직원보다 많다. 10년이 넘는 연구개발 결과 넥슨은 AI를 게임 이용자가 접하는 거의 모든 서비스에 스며들게 하는 데 성공했다. 배 부본부장은 “게임 이용자의 광범위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넥슨, 메타버스로 소통하는 게임 플랫폼 내놓을 것" 2021-06-06 17:02:31
인텔리전스랩스 부본부장은 6일 “전통적인 게임 장르 외에 메타버스 요소가 가미된 신개념 놀이, 소통 플랫폼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게임과 메타버스는 비슷한 면이 많다”며 “넥슨은 15년 넘게 온라인 게임을 서비스해온 만큼 메타버스 시장에서도 충분히 성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게임에서 시작해...
"170조 MEC 시장 선점하라"…통신사 '동맹 맺기' 잰걸음 2021-04-18 17:41:06
등 자체 사업도 열 수 있다. 시장조사기업 모르도르인텔리전스는 세계 MEC 시장이 지난해 360억달러(약 40조원)에서 2025년 1570억달러(약 176조원) 규모로 클 것으로 내다봤다. 연평균 성장률이 34%에 달한다. 여기서 문제가 되는 게 통신사 간 MEC 규격이다. 세계 표준이 없으면 신사업에 필수인 상호연결이 어렵다. 주요...
"車는 거대한 스마트폰…이동의 경험 뿌리째 바꿀 것" 2021-03-15 17:26:27
중이라는 설명이다. 김 상무는 “한국이 제조업 기반 국가인 만큼 제조업에 AI를 적용해 문제를 해결하고 혁신할 수 있는 여지가 많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 김정희 총괄은… △1973년생 △서울대 전기공학 학사·석사 △LG전자기술원 △네이버랩스 인텔리전스그룹 리더 △현대자동차 에어스(AIRS)컴퍼니 총괄 이승우...
넥슨, 신한銀과 '게임-금융' 시너지 찾는다 2020-12-20 18:03:56
연구개발을 담당하는 ‘인텔리전스랩스’에서 다양한 연령층의 이용자 데이터와 행동 패턴을 연구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게임과 금융을 결합한 새 콘텐츠를 내놓는다. 또 AI·데이터 기반의 신규 사업모델 발굴, 금융 인프라 기반의 결제사업 추진, 공동 미래사업 추진 등에도 협력한다. 구민기 기자 kook@hankyung.com
인간보다 낫다?…가상인물이 1년에 130억씩 버는 세상 2020-10-31 09:23:51
블룸버그는 리서치 서비스인 비즈니스 인사이더 인텔리전스를 인용, 2022년에는 전세계 브랜드가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쓰게 될 비용이 연간 150억달러(약 17조원)가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지난해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위해 전세계 기업들이 지출한 비용은 80억달러로 추산된다. 이 예측이 맞아떨어진다면 인플루언서 마케...
금융에 꽂힌 김택진·김정주…타깃은 'MZ세대' 2020-10-15 17:25:35
인텔리전스랩스 개발실장이 초대 대표를 맡았다. 아퀴스라는 사명은 1990년 중반 넥슨이 미국에 진출할 당시 사무실 근처 도로명에서 따왔다. 김정주 대표의 금융사업은 아퀴스가 처음은 아니다. 그는 2016년 국내 최초 가상화폐 거래소 ‘코빗’을, 2018년엔 유럽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스탬프’를 인수했다. 같은...
'집콕'하며 온라인게임 역사 볼까…넥슨박물관 온라인 전시 2020-09-02 10:32:35
밝혔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지난해 7∼9월 넥슨재단·넥슨인텔리전스랩스와 함께 우리나라 온라인게임 25주년을 기념해 아트선재센터에서 기획 전시 '게임을 게임하다'를 개최한 바 있다. 이번 온라인 전시는 지난해 전시회를 온라인에 옮긴 것이다. 지난해 '게임을 게임하다' 전시는 '레드닷 어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