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설] 라면 수출 10억달러, K푸드 열풍 이어가야 2024-11-03 17:30:52
표기도 일본식 ‘라멘(Ramen)’이 아니라 한국식 ‘라면(Ramyeon)’으로 했다. 한국의 소프트파워가 그만큼 커진 것이다. K푸드의 인기는 라면에 그치지 않는다. 지난해 만두 수출도 6652만달러로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김, 김치, 과자, 쌀 가공식품도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K푸드 열풍이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길따라 멋따라] "아시아나 마일리지 어떡해요" 고객들 발동동 2024-11-02 11:00:01
확대해 나가려는 포석이었다. 최근에는 일본항공(JAL)이 김포-하네다 노선의 비즈니스석을 구매하면 원월드 사파이어 등급을 부여하는 마케팅을 벌인 적도 있다. 업계에서는 당분간 이처럼 파격적인 조건을 내세운 항공사들의 공격적인 마케팅이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한 여행사 관계자는 "소비자들은 마일리지를...
'싸구려 한국차'는 옛말...글로벌 자동차 강국으로 '우뚝' 2024-11-02 10:15:06
인식도 혹평에서 호평으로 바뀌기 시작했다. 마케팅도 빼놓을 수 없다. 테니스, 축구, 농구 등 세계적인 스포츠 경기 및 리그에 천문학적인 금액을 투자하며 공식 후원사로 나섰다. 전 세계인들이 주목하는 대회마다 자사의 로고 및 광고를 등장시키며 현대차·기아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심어주는 데 성공했다....
일본서 날개 단 엠아이텍…"신제품으로 기술 격차 넓혀간다" 2024-11-01 14:38:50
"엠아이텍의 스텐트는 일본 소화기 스텐트 시장 점유율 50%를 넘기며 견고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멀티홀 스텐트 제품과 개발 중인 생분해 스텐트 등으로 더욱 확고한 기술 격차를 벌리고자 합니다." 1일 일본 고베서 열리고 있는 일본 소화기질환학회(JDDW 2024)서 만난 조경재 엠아이텍 국내영업마케팅...
[서원대학교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바이오 헬스케어 제조 유통 전문기업 ‘와이유’ 2024-10-31 22:55:20
일본, 베트남, 아제르바이잔, 카자흐스탄, 이라크, 홍콩, 필리핀, 멕시코, 러시아, 인도네시아, 인도, 쿠웨이트, 터키, 파키스탄 등 다양한 국가로 출시하고 있다. 조 대표는 “아직도 개척하지 못한 국가들이 존재하기에 여러 가지 방면으로 판매 마케팅 개척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와이유는...
비디오몬스터 여행 숏츠 솔루션 비브, 스페인 벨보 컬렉션 그룹과 PoC 수행 2024-10-31 10:31:43
국내와 일본 위주의 대형 여행, 모빌리티 관련 플랫폼 등과 PoC를 시작함에 따라 숏츠 영상, 추천 및 편집 솔루션, 크리에이터 등 3개의 축을 기반으로, 2025년 상반기까지 국내외 협업사 100곳을 확보하여 사업성을 검증하는 것이 비디오몬스터의 목표다. 24년도 4분기부터 유럽과 일본 이후, 중국 일선도시의 지자체,...
[서원대학교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친환경 원단을 개발하는 패션테크기업 ‘에프에스이노베이션’ 2024-10-30 22:51:15
World Tokyo Sustainable zone 초청 참가로 약 100여개의 유럽 및 일본 등 해외바이어 리스트 및 네트워크를 활용한 글로벌 마케팅을 전개할 것입니다. 특히 이번 10월 동경에서 전개되는 Fashion World Tokyo Sustainable zone 전시회는 일본 바이어에게 현재 개발 완료된 샘플을 미리 제시해 관심이 높습니다. 마케팅...
제리와콩나무, 글로벌 K-뷰티 브랜드와 연이은 협력 2024-10-30 17:51:39
효과는 극대화한 저비용 고효율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AI 기술로 국가제한 없이 인플루언서를 찾고 검토할 수 있어, 기존 수작업으로 진행되던 업무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 제리와콩나무는 단순히 AI를 활용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그치지 않고,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양질의 광고 소재를 발굴하고 기획하는 데도...
빵집의 지역상생…빵빵한 '부산 명물' 됐다 2024-10-30 17:28:59
지역 밀착형 마케팅으로 주민 상생을 이끌고, 브랜드 가치도 높이는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있다. 쇠락하는 전통시장의 자원을 제빵에 녹여 관광객 밀집 지역에 신제품을 내놓는 전략이다. 부산별빛샌드와 국제시장 도나스·단팥빵 등 새로 내놓은 ‘태성당표 간식’이 대표적 사례로 부산의 새로운 명물로 떠올랐다는 평이...
애경산업, 르세라핌 사쿠라와 도쿄에서 립 신제품 발표회 2024-10-30 08:51:46
애경산업[018250] 루나는 지난 29일 일본 도쿄에서 브랜드 모델 르세라핌 사쿠라와 함께 '글래시 레이어 틴트'의 현지 출시를 기념해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루나 글래시 레이어 틴트는 제품 기획 단계부터 글로벌 소비자를 겨냥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