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류스펜나, 'SNL' 전종서 편에 "일반인 유튜버 괴롭히는 행동" 반발 2024-09-19 17:05:13
"최근 일본 유학을 시작한 뒤, 거주하면서 발견한 일본의 특이한 문화를 보여주는 콘텐츠를 하기 시작했으며 반응이 좋아 렌탈남친을 시리즈로 만들기도 했다"면서도 "결코, 콘텐츠 외 개인적으로 연락조차 하지 않았고 평소 유흥도 즐기지 않는 사람"이라고 선을 그었다. 그러면서 "타 유튜버와 제 채널의 컨셉이 합쳐졌기...
"사실 아니면 고소해라"…'학폭 논란' 폭로글에 곽튜브 입 열었다 2024-09-19 15:03:38
놀이문화이지 폭력은 아니라는 글 작성자의 생각 역시 같은 맥락에서 2차 가해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글 작성자의 폭로 중 '중학교 2학년 때 DS를 훔쳤다'는 주장은 허위 사실"이라며 "'닌텐도 DS'는 미국과 일본에서 각각 2004년 11월 21일, 12월 2일 발매되었고, 닌텐도 국내 유통을 맡은...
"급여도, 고용도 한국이 더 좋아요" 2024-09-19 11:39:44
문화 경험'을 가장 만족스러운 점으로 꼽았다. 반면 불만족스러운 점으로 16.1%가 '한국 대비 낮은 임금수준'을, 13.9%가 '낮은 고용 안정성'을 이유로 들었다. 한편 2018∼2023년 기준 정부 지원 해외 취업자가 가장 많은 국가는 일본(28.7%)으로, 미국(25.6%)과 베트남(7.4%), 싱가포르(4.2%) 등이...
"한국 월급이 더 높네요"…해외취업 청년 46% '국내 유턴' 2024-09-19 10:53:51
일본은 세금과 집세가 너무 높고, 초봉이 생각보다 낮아 생활이 쉽지 않았습니다.” “베트남은 꼰대 문화가 아직도 있고 여전히 사무실에서 담배를 피웁니다.” 정부 지원을 받은 청년 해외 취업자 두 명 중 한명 꼴로 국내 복귀를 선택한 것으로 밝혀졌다. 국내 복귀 사유로는 '임금수준 불만족'을 언급한 사람의...
태권도 종주국이 일본?…호주 아디다스 매장 '황당 표기' 2024-09-19 10:29:53
일본으로 소개,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수정을 위한 조치에 나섰다. 최근 서 교수는 "호주에 거주하는 한인이 제보해 줘서 알게 됐다"며 호주의 한 아디다스 매장에서 태권도용품을 전시한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사진에는 태권도용품 판매대에 영문 명칭인 'TAEKWONDO'와 함께 'JAPAN'이라는 문구가 적혀...
"일왕 육성보다 4시간 먼저 VOA서 한국어로 日 항복 알려" 2024-09-19 07:10:39
4시간 앞서 미국의소리(VOA)에서 우리말로 일본의 항복을 알렸다고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18일 밝혔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배 의원은 이날 미국 기록관리청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던 해당 방송 파일을 공개하면서 "일본 히로히토의 패전 선언이 우리에게 독립을 알린 최초의 소리라고 알고 있었는데, 그보...
"10월 황금연휴 여기 어때?"…항공사 직원들이 꼽은 여행지 [차은지의 에어톡] 2024-09-19 06:42:45
일본 유명 음식인 오코노미야끼의 본고장이며 일본 굴 생산량의 60%를 차지하고 높은 맛으로 유명해 식도락 여행에 적합하다. 일본 3경 중 하나이자 지난해 G7 단체사진으로 유명한 이쓰쿠시마 신사가 있으며 원폭 돔 등 각종 역사적으로 유명한 관광지도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제주항공은 인천~히로시마 노선을 주 14회...
[데스크 칼럼] 'K웨이브 축제' 제대로 준비하자 2024-09-18 17:46:09
미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한 K뷰티에 대한 관심이 크다. 한국 기업들은 화장품 브랜드 개발, 원료 생산, 용기 제작, 제조업자개발생산(ODM), 마케팅 등 뷰티산업의 전 생태계를 장악해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더욱 고무적인 것은 K뷰티 제품을 선호하는 글로벌 소비층이...
[천자칼럼] 1000만 관중 프로야구의 명암 2024-09-18 17:44:24
가능해졌는데, 이를 통해 SNS와 ‘밈’ 문화를 즐기는 20대와 여성층이 신규 팬으로 대거 유입됐다. 한국 프로야구는 그렇지 않아도 스포츠와 오락을 결합한 스포테인먼트의 세계적 성공 사례로 정평이 나 있다. 시즌 내내 세계 최대 야외 노래방이자 여름철에는 3시간짜리 워터밤 페스티벌을 연상케 한다. 신인 선수조차...
이번엔 K담배 열풍…KT&G, 메가브랜드 현지화 전략 통했다 2024-09-18 12:13:52
현지 시장에서 일본 JTI를 제치고 점유율 1위에 올랐다. 지난해엔 시장점유율이 50%를 넘어섰다. 차(茶) 문화가 발달한 대만에서는 독특한 풍미를 담은 ‘보헴’ 브랜드를 앞세워 현지 20~30대 공략에 나섰다. 조직개편·생산거점 확보로 해외 사업 고도화KT&G는 해외 시장 수요가 늘자 지난해 인도네시아와 카자흐스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