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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 5월 인천 송도컨벤시아 개최 2021-04-06 09:00:00
해 일본의 대(對)한국 무역 제제로 인하여 소부장 공급이 원활하지 않자, 정부는 「소재·부품·장비 2.0 전략」을 대응책으로 마련했다. 전략에 따르면, 2022년까지 소부장 기술 개발에 5조원 이상 투자하고 소부장 으뜸기업 100개 사를 육성한다.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은 `화학제조, 소부장 국산화에 날개를 달다`를...
비트코인·유가 상승세…미국 증시, 국채입찰·금리·물가 주목 [출근전 꼭 글로벌브리핑] 2021-03-08 06:28:12
*천연오일가스 섹터 강세: 장춘연기(600333.SH) 상한가 *자동차 섹터 강세: 장화이자동차(600418.SH) 등 다수 종목 상한가 *신에너지 자동차 테마 강세: 정유공업(603089.SH) 등 10개 종목 상한가 [베트남증시 마감시황] ■ VN지수 0.01% 소폭 상승 `연일 강보합` 5일 베트남 증시는 0.01% 소폭 상승하며 1168.69포인트로...
中 공장자동화·로봇부품 기업을 주목하라 2021-03-03 15:22:48
수준이다. 국제로봇연맹(IFR)에 따르면 2019년 한국의 로봇침투율은 제조업 노동자 1000명당 85대 정도로 가장 높다. 일본과 독일은 35대 수준, 중국은 20대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다. 한국이 로봇침투율이 높은 가장 큰 이유는 산업구조의 차이 때문이다. 10년 전만 해도 한국의 로봇침투율은 독일, 일본과 비슷한 노동자...
美컨슈머리포트 평가서 현대·기아 순위 하락…1위 마즈다 2021-02-19 09:57:01
1위는 일본의 마즈다(80)가 차지했다. BMW와 스바루가 그 뒤를 이었다. 작년 1위였던 포르쉐는 4위로 하락했고 혼다, 렉서스, 도요타, 크라이슬러, 뷰익 등이 10위안에 들었다. 미 전기차 업체 테슬라는 지난해보다 5계단 떨어져 16위에 그쳤다. 이탈리아-미국 합작 자동차업체 피아트크라이슬러(FCA)와 프랑스 PSA그룹 간...
"한국 로봇 보급 속도 세계적…임금·고용 증가율 낮춰" 2021-01-27 12:00:01
= 자동차 등을 중심으로 한국 산업에 로봇이 빠른 속도로 보급되면서 실질임금과 종사자 증가율을 낮추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한국은행이 27일 공개한 '산업용 로봇 보급이 고용에 미치는 영향'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 산업용 로봇 운용 대수는 2000년 3만8천대에서 2018년 약 8배인 30만대(국제로봇연맹...
로봇 등장 100주년…"인간 사회 변혁 예언 실현" 2021-01-24 02:48:14
존재가 됐다고 평가했다. 1961년 제너럴모터스(GM)의 자동차 조립공장에서 처음으로 로봇팔이 등장한 이래 공업용 로봇은 생산 현장에 빠질 수 없는 존재가 됐다. 국제로봇산업연맹(IFR)에 따르면 2019년에 37만3천대의 공업용 로봇이 판매돼 현장에 배치됐다. 공업용 로봇에는 경비나 창고 정리 등의 기능을 하는 '...
[숫자로 읽는 세상] 美·日·유럽 자동차업계 "친환경車 전환 압박 지나쳐" 2020-12-28 09:01:37
급속히 전환해야 하는 부담이 커져서다. 일본을 대표하는 자동차 제조업체인 도요타자동차와 일본제철의 최고경영자(CEO)가 잇따라 일본 정부의 탈(脫)석탄화 정책을 정면으로 비판하고 나섰다. 도요타 아키오 도요타 사장은 지난 17일 온라인 기자회견에서 “이대로라면 일본에서 자동차를 만들 수 없게 된다”며 온실가스...
"이대론 日서 차 못 만든다"…도요타, '휘발유車 퇴출'에 반기 2020-12-18 17:23:39
일본의 대표 제조업인 자동차와 철강업계를 상징하는 기업이어서 일본 정부에 대한 발언력이 매우 강한 기업으로 평가된다. 이날 발언은 자동차공업회와 철강연맹 대표 자격으로 한 것이지만 일본 최대 제조업체의 CEO가 잇따라 정부 정책에 반발한 것은 상당히 이례적이라고 마이니치신문은 전했다. 일본 국립환경연구소에...
"사업모델 붕괴" 도요타 사장, 스가의 '휘발유 차 퇴출' 맹비판 2020-12-18 11:13:58
전기자동차 역시 제조나 발전 단계에서 이산화탄소를 배출한다는 점을 거론하며 "정치가들은 (그런 것을) 이해한 후에 휘발유 차를 없앤다고 이야기하고 있는 것이냐"며 일본 정부 구상에 강한 의문을 드러냈다. 도요다 사장은 휘발유 차가 주축인 경차가 "지방에서는 완전히 라이프라인(전기, 가스, 상하수도, 교통, 통신...
"이대로면 일본서 車 못만든다" 도요타 사장 이례적 정부 비판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0-12-18 08:09:25
경자동차에 대해 "지방에서 경차는 완전히 생명선"이라며 "지금까지 쌓아올린 업적이 허사가 되지 않도록 일본의 장점을 유지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일본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경차는 경제성 문제로 대부분이 휘발유 차량이다. 도요타의 자회사로 일본 최대 경차 메이커인 다이하쓰는 주력 모델 전부가 휘발유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