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년 만의 소주값 인상…한 병 5천 원 `성큼` 2022-02-18 11:14:07
하이트진로가 약 3년 만에 소주류 제품의 출고가격을 인상한다. 최근 원부자재 가격, 물류비, 공병 취급수수료, 제조경비 등 전방위적으로 큰 폭으로 원가가 오르며, 내부적인 비용절감, 효율화 노력이 한계에 다다른 모습이다. 하이트진로는 오는 23일(0시)부터 참이슬 후레쉬와 참이슬 오리지널의 공장 출고가격을 7.9%...
'국민주' 소줏값도 오른다…하이트진로, 참이슬-진로 출고가 7.9%↑(종합) 2022-02-18 11:00:05
소줏값도 오른다…하이트진로, 참이슬-진로 출고가 7.9%↑(종합) 참이슬 후레쉬·참이슬 오리지널·진로 제품 대상…일품진로는 제외 4월 세금 인상에 맥줏값도 오를듯…오비 "검토중이나 확정된 건 없어" (서울=연합뉴스) 이영섭 기자 = 새해 들어 주요 식품의 가격이 줄줄이 오르는 가운데 '국민주'인 소주...
'국민주' 소줏값도 오른다…하이트진로, 소주 출고가 7.9% 인상 2022-02-18 10:28:55
진로' 제품도 출고가가 7.9% 인상된다. 다만 프리미엄 라인인 '일품진로'는 인상 대상에서 제외됐다. 하이트진로가 소주 제품의 출고가를 인상한 것은 약 3년 만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최근 원부자재 가격, 물류비, 공병 취급수수료 등의 상승에 따라 다각적인 검토 끝에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하는 선에서...
소주 한 병에 1만5000원인데…'박재범'도 뛰어들었다 2022-02-17 22:00:01
매출액 260억원 이상을 올렸다. 하이트진로가 선보이는 프리미엄 소주인 일품진로 판매량도 늘었다. 지난해 일품진로 판매량은 전년(2020년) 대비 78% 급증했다. 하이트진로는 경기 이천공장 생산라인을 조정해 생산량을 늘리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수요가 늘자 하이트진로는 패키지에 변화를 주는 등 마케팅에도 공을...
"소주·맥주 말고 화요·일품"…비싸도 잘나가는 증류주 2022-01-20 17:43:48
하이트진로는 화요보다 2년 늦은 2007년 ‘일품진로’를 내놓으며 증류식 소주 시장에 뛰어들었다. 일품진로의 지난해 판매량은 전년 대비 78% 급증했다. 하이트진로는 공급이 수요를 못 따라갈 정도로 일품진로가 예상보다 큰 인기를 얻자 경기 이천공장 생산라인을 조정해 생산량을 늘리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박종관...
아이유가 마신 '쩐루' 뭐길래…올해 中서 3000만병 팔렸다 2021-09-07 16:56:31
수출하고 있다. 참이슬 후레쉬·오리지널, 진로이즈백, 과즙소주인 에이슬 시리즈, 일품진로 등을 선보인 상태다. 외국인들이 쉽게 인지하고 발음하기 쉽도록 해외에서 모든 소주 제품 브랜드를 진로로 통합해 운영하고 있다. 현지화 노력에 힘입어 진로는 영국 주류전문지 '드링크 인터내셔널' 집계 기준 20년...
누가 만원짜리 소주 사먹냐고?…1400만병 불티나게 팔렸다 2021-08-27 06:10:39
하이트진로는 지난 3월 프리미엄 증류주 '일품진로1924' 제품명을 '일품진로'로 바꾸고 제품 패키지도 변경했다. 제품 병뚜껑을 크리스탈 느낌으로 디자인했으며 슬림한 병 모양으로 고급스러움과 트렌디한 느낌을 더했다. 일부 제품은 한정판으로 만들고 가격도 초고가로 책정해 '프리미엄화'를...
"8000병밖에 없다"…21년 목통에 숙성한 '일품진로' 2021-07-13 14:35:52
하이트진로는 오는 20일 21년 목통 숙성 원액을 담은 '일품진로 21년산'을 8000병 한정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2018년 ‘일품진로 18년산’ 출시를 시작으로 매해 한정판을 선보이고 있다. 일품진로 21년산은 풍미가 가장 뛰어난 중간층 원액만을 선별해 21년 이상 숙성한 제품이라고 회사는...
K증류주의 위용…코로나 타격 속 '진로'는 굳건히 '세계 1위' 2021-06-16 10:49:45
세웠다. 하이트진로는 드링크 인터내셔널이 선정한 지난해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증류주 브랜드로 자사 진로가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드링크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지난해 참이슬 등 하이트진로의 소주 제품 판매량은 23억8250만병으로 전년보다 약 10% 늘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지난해...
일품진로, 세계 3대 주류 품평회 '몽드셀렉션' 3년 연속 대상 2021-04-16 13:57:22
하이트진로는 '일품진로'와 '일품진로 20년산'이 세계적인 주류 품평회인 '몽드셀렉션'에서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몽드셀렉션은 세계 3대 주류 품평회 중 하나다. 2006년 출시된 일품진로는 증류 초기와 말기의 원액을 버리고, 향과 풍미가 가장 뛰어난 중간 원액만 사용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