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프레시웨이, 지난해 영업이익 5% 감소…경기부진 영향 2025-02-07 15:59:02
계획이다. 자체브랜드(PB) 등 차별화 상품 비중을 늘리고 물류 서비스를 다각화하는 등 사업 역량을 한층 고도화한다. 또 외부 플랫폼 연계를 통한 고객 접점 극대화, 급식시장 세분화 및 신경로 개척에도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임성철 CJ프레시웨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경기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수익성 중심의...
클린 비건 뷰티 브랜드 ‘야다’, 픽스코퍼레이션과 함께 말레이시아 시장 공략 나서 2025-02-06 16:55:28
접점을 넓혔다. 또한 PIXX APP이라는 자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직접 정보를 제공하고 실사용자 리뷰를 공유하는 플랫폼을 구축,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픽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단순히 제품을 수출하는 것이 아니라, 한국 브랜드의 진정한 가치와 아이덴티티를 해외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자 노력...
"네이버·쿠팡, 위조품 어쩌죠"…브랜드 160곳 탐지 추진 2025-02-06 13:36:40
알고리즘을 개발한다. 국내 주요 플랫폼들은 자체적으로 AI 기반 모니터링 시스템을 활용해 위조품을 사전에 걸러내고 있다. 네이버·카카오가 사전 적발한 위조품 중 90% 이상은 AI 기술을 활용해 탐지됐다. KOIPA의 위조품 탐지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브랜드는 최대 3개월간 무료로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국민 첫사랑' 수지 내세워 1600억 벌더니…지금은 2025-02-06 05:00:03
제고’ 계획을 내놨다. 점포 리뉴얼과 자체브랜드 강화, 해외 브랜드 소싱 확대 등을 통해 2029년까지 매출 2조8000억원, 영업이익 1000억원 이상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남창희 롯데하이마트 대표는 “근본적인 체질 개선 작업을 벌여 중장기 실적 개선 목표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하헌형 기자 hhh@hankyung.com
"가전 구독 얼마나 많길래"…가전매장 매출 10% 빠졌다 2025-02-05 17:06:12
것으로 풀이된다. 자체 브랜드(PB)·해외브랜드 매출도 전년보다 27% 늘었다. 롯데하이마트는 올해 매출 2조3000억원, 영업이익 100억원을 달성하겠단 목표를 내놨다. 이를 위해 중장기 전략인 4대 핵심 사업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실제 롯데하이마트는 사후서비스(A/S) 브랜드를 확대해 고객평생케어를 구현하는 데...
세계 3위 브랜드 되나 했는데…무산된 혼다·닛산 합병 2025-02-05 16:47:47
자체가 파담이 될 가능성이 나오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입장차만 확인...논의 재개 여부 불투명혼다와 닛산의 합병 발표는 미국의 테슬라나 중국의 BYD(비야디) 등 다른 국가보다 뒤처진 전동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포석이었다. 양사가 전동화 후발주자로서 단독 투자보다는 덩치를 키워 함께 대응하는 것이...
롯데하이마트 작년 영업이익 79% 감소…"하반기부터 개선" 2025-02-05 16:28:21
관련 매출은 전년보다 80%가량 증가했다. 자체브랜드(PB) 및 해외브랜드 매출도 27%가량 증가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올해 매출 2조3천억원과 영업이익 100억원을 목표로 제시했다. 이를 위해 오는 4월 새로운 PB브랜드를 출시한다. 경험형 매장을 강화하는 스토어 포맷 혁신도 추진한다. 가구·인테리어와 가전 통합 전문...
국산·수입전기차 할인 '러시'…판매절벽·BYD 위기감이 원인 2025-02-05 15:53:54
500만원 가격낮춰 판매…KGM은 보조금 지급 수입차브랜드도 자체 할인행사…"BYD 진출이 예상보다 큰 충격"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이달 들어 국산차와 수입차 구분 없이 전기차 할인 행사가 잇따르고 있다.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둔화)과 내수 부진으로 전기차 판매량이 주춤한 가운데 BYD(비야디) 등 저렴한...
신세계, 불황에도 작년 성장세…백화점 매출 '역대 최대'(종합) 2025-02-05 14:46:24
내 럭셔리 브랜드를 추가 오픈해 경쟁력을 높이고, 부산점 폐점을 비롯한 비용 효율화를 통해 수익성 개선에 집중할 계획이다. 지난해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3천86억원, 268억원으로 3.4%, 45% 감소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고강도 체질 개선을 통해 수익성을 강화하는 한편 자체...
롯데백화점서 '시시호시' 팝업…밸런타인데이 선물 판매 2025-02-05 11:52:04
= 롯데백화점은 5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자체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시시호시'의 '러브 디어' 팝업 행사를 한다고 5일 밝혔다. 시시호시는 구매 고객의 40% 이상이 '2535세대'이고 전체 매출의 약 45%가 선물용 상품일 정도로 젊은 고객의 선물 쇼핑 명소로 인기를 끈다. 밸런타인데이에 맞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