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영의 근원적 본질은 협력[김홍유의 산업의 窓] 2024-10-07 09:10:58
붙여놓으면 상상을 자극하는 양자 간의 관계가 드러나기 쉽다. 서로 극과 극인 삶과 죽음을 가까이 놓거나 서로 이질적인 두 기술을 모아 놓고 어떻게 연결하면 되지? 생각하는 일이다. 세 번째 단계는 암묵적 지식을 의식의 세계로 바꾸는 과정이다. 명확하게 비교하기 위해서다. 알고 있다고 생각했던 것이 전혀 딴판으로...
“리세션 가능성 제로···미 대선 이후 주가 반등 빨라질 것” 2024-10-02 06:11:17
투자자들의 매도세를 자극했다. 특히 외국인이 그동안 많이 샀던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직격탄을 맞았다. 외국인은 9월 들어 12일까지 삼성전자를 3조4659억 원 순매도해 가장 많이 팔아치웠고, 그다음 SK하이닉스를 6268억 원 순매도했다. 과연 하반기 미국발 ‘R(Recession·경기 침체)의 공포’가...
'돌싱글즈6' 제작진 "'나는 솔로' 돌싱 특집과 비교? 우리의 장점은…" [일문일답] 2024-10-01 07:00:01
저희 입장에선 좋은 거 같다. 박 (비교가) 나쁘지 않은 거 같다. 자극성은 덜하다고 생각하기에 '루즈하다' 하는 분도 있지만, 일반적인 공감대가 저희가 더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비교가 긍정적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솔로' 출연자와 저희 출연자가 결혼하는 것도 재밌는 현상 같다. ▲ 타 연애...
[2024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행복한 놀이템과 수업을 만드는 스타트업 ‘오해피데이지’ 2024-09-30 11:00:31
저)자극 인증을 받은 영유아 타겟 촉감 놀이템 물감이다. 대학교부설유치원, 다문화어린이집과 같은 현장 기관에 시제품 물감을 제공하고 사용성을 검증했으며 체험 클래스를 진행했다. 이를 바탕으로 와디즈 펀딩을 진행해 719% 달성하고 2024년 1월 성공적 런칭을 마쳤다. 윤 대표는 “베지컬러의 경쟁력은 친환경...
美·中 돈 푸는데…K증시는 '냉랭' [장 안의 화제] 2024-09-27 16:33:42
트럼프 후보가 했었던 것들은 중국을 자극시켜서 퍼스트 아메리카 이런 부분들로 결집을 시켰었던 과거의 사례가 있는데 그런 상황에서 본다면 그러한 리스크를 사실 단순히 배제할 수는 없다라는 관점에서는 조금 지켜봐야 되지 않나라는 생각을 하고 있고 그러면 우리나라 투자자에서의 관점으로는 어떤 섹터를 봐야 될까...
"반도체 떼고 돌아왔다"…방산주, 왕의 귀환 [엔터프라이스] 2024-09-27 15:22:42
나중에 지켜봐도 된다'라는 매도 심리가 자극을 한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앵커>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는 짧게 줄여서 어떻게, 한화인솔이라고 해야 할까요? 한화인더스트리라고 부를 수 있을 것 같아요. 새로 태어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지금 연말까지 기대할 만한 모멘텀이 어떤 것들이 남아 있나 궁금...
"여군 편견 깨부순다"…'강철부대W'의 자신감 [종합] 2024-09-27 11:16:31
논의했던 아이템인데, 하다보니 에너지가 엄청나더라. 저도 잘 몰랐던 미지의 소재를 발굴해 폭발적인 에너지를 전달하고 싶다"는 포부를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성주, 김희철, 김동현, 츄, 장은실, 최영재와 연출자인 신재호 PD, 강숙경 작가가 참석했다. 강숙경 작가는 "'강철부대' 여군 특집이라 생각하지 ...
네가 쓰러져야 내가 산다…무협지 같은 '셰프들의 요리 전쟁' 2024-09-26 17:39:38
흑수저 80명 중 백수저와 맞붙을 20명을 선발하는데, 흑수저의 싸움을 백수저들이 위에서 내려다보며 평가하기도 한다. 이 같은 흑백의 명확한 대비를 통해 몰입감을 높인다. 생존한 흑수저 20명과 백수저 20명은 1 대 1 대결을 펼치는데, 이때 두 심사위원은 눈을 가리고 평가한다. 시각을 차단하고 후각과 미각으로만...
롯데리아, 창의적 신메뉴 연이어 흥행…호기심 자극하는 '펀슈머' 전략 통했다 2024-09-26 16:00:34
있다. 창의적인 메뉴로 고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펀슈머’ 전략이 먹혀들었다는 분석이다. 올해 2월과 5월 각각 선보인 신메뉴 왕돈까스버거와 오징어얼라이브버거가 인기다. 왕돈까스버거는 출시 2주 만에 55만개가 넘게 팔렸다. 롯데리아의 ‘불후의 명작’으로 꼽히는 오징어버거를 2030 세대에 맞게 변형한 신메뉴...
한편의 무협지 같은 고수들의 대결…요식업계 살린 '대세' 흑백요리사 2024-09-26 14:44:58
부전승으로 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첫 라운드는 흑수저 80명 중 백수저와 맞붙을 수 있는 20명을 선발하는데 흑수저의 경쟁을 백수저들이 위에서 내려다보며 평가하기도 한다. 이같은 흑백의 명확한 대비를 통해 몰입감을 높인다. 생존한 흑수저 20명과 백수저 20명은 일대일 매칭 대결을 펼치는데, 이때 두 심사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