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 MS의 AI 기술 업고 국내외 AI·클라우드 시장 공략(종합) 2024-09-29 09:51:47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과 전문가 지원을 토대로 설루션을 연구·개발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KT는 자사 핵심 인력들이 마이크로소프트사 엔지니어와 공동 프로젝트 및 워크숍 등을 수행하며 역량을 키울 예정이며 전 직원들이 AI 및 클라우드 산업의 미래 기술·컨설팅·마케팅 등에 관한 교육을...
KT, 마이크로소프트와 한국형 AI 개발한다 2024-09-29 09:24:38
운영된다. KT 핵심 인력들은 MS 글로벌 엔지니어와의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양사는 향후 5년 간 기술·컨설팅·마케팅 등 전방위적 역량 향상을 위한 전 직원 대상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영섭 KT CEO는 "이번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파트너십은 단순한 기술 협력을 넘어 대한민국 AI 저변을...
김동선, 한화 기계산업 큰 그림 그린다 2024-09-27 17:43:10
계열사 중 한화오션은 신규 임원(상무) 전원을 엔지니어 출신으로 꾸렸다. 연구개발(R&D) 부문 엔지니어 1명을 비롯해 설계 부문에서 2명, 생산 부문에서 4명을 승진시켰다. 생산 공정 안정화와 원가 경쟁력 확보를 위해 현장 경험과 전문성을 겸비한 생산 분야 전문 인력을 발탁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오현우 기자...
"의대 가지 마세요"…이공계 대학원생 매년 1500만원 받는다 2024-09-27 11:30:03
해외 주요 공대 석·박사 출신 또는 연구소 수석엔지니어급 인재를 영입하는 'K-테크 패스 프로그램'을 새로 추진한다. 2030년까지 외국인 과학자 1000명을 유치하기로 했다. 법무부가 특별비자를 마련해 과학자 본인과 가족 뿐 아니라 함께 생활하는 가사도우미에게까지 각종 생활 편의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
삼성전자서비스, 콜센터 품질 최우수 기업 6년 연속 선정 2024-09-25 08:50:44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상담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엔지니어와 출장 서비스 현장 동행을 지원하는 등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송봉섭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 부사장은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writer@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영풍이 폐기물 처리 떠넘기자 고려아연이 거절하며 갈등 시작" 2024-09-24 14:45:41
겸 기술연구소장을 거친 엔지니어(기술자) 출신으로, 사장, 부회장에 오르기까지 약 40년간 고려아연과 영풍의 동업 관계를 현장에서 지켜본 '산증인'이다. 그는 당시 낙동강 상류에 위치한 영풍 석포제련소에서 카드뮴 등 배출 사건이 문제가 되자 영풍이 고려아연에 해결을 요구했고, 이를 고려아연이 거부하면서...
구매부터 문의·AS까지 한 곳에서…'엡손 라운지' 오픈 2024-09-23 08:44:35
비용으로 최대 5년까지 전문 엔지니어의 출장 수리를 받을 수 있다. 한국엡손 후지이 시게오 대표는 "엡손 케어처럼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을 늘리는 서비스 도입을 확대해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이 친환경 실천에 자연스럽게 동참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엡손은 라운지 오픈을 기념해 다음...
인텔 2배로 커진 퀄컴 시총…AI 반도체 기술 혁신이 운명 갈랐다 2024-09-22 17:50:14
인텔을 이끈 재무·기획통 CEO들이 엔지니어들에게 원가 절감과 단기 성과를 요구한 결과다. 엔지니어 출신 팻 겔싱어가 2021년 CEO로 취임한 뒤 제조 경쟁력 회복에 주력했지만 뚜렷한 결과는 없는 상태다. 최근 인텔은 제조(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사업 분사를 통해 외부 투자자를 확보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AI...
LX하우시스 '지인스퀘어', 인테리어 계약부터 시공·사후서비스까지…"철저한 품질 관리, 안심하세요" 2024-09-19 16:14:10
지역 서비스 엔지니어(SE)가 고객에게 24시간 내로 연락해 방문 약속을 잡고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해준다. ‘챗봇 상담 서비스’도 도입했다.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정보인 대리점·전시장 찾기, AS 접수 및 부품 구입, 간편 해결 동영상 등을 챗봇으로 이용할 수 있다. 상담사의 전문 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콜센터...
메가존클라우드, 클라우드플레어 Customer Win of the Year 수상 2024-09-19 10:07:02
또한,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클라우드 이전, 운영 관련 맞춤 컨설팅은 물론 계약 이후에도 서비스 현황을 보고하고 개선사항을 주기적으로 분석해 고객이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지난해 클라우드플레어의 아시아태평양 부문 한국 리전 최우수 파트너(Most Value Partner)상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