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벤처 불모지'는 옛말…日 창업 4배 늘었다 [IVS2024] 2024-07-05 17:18:03
전성시대를 맞았다는 설명이다. 일본의 오픈 이노베이션 전문 플랫폼 운영사인 에이콘컴퍼니는 지난해 관련 매출만 30억엔을 넘어섰다. ○지자체도 ‘스타트업 유치전’이날 행사장은 투자자와 대기업 관계자뿐 아니라 스타트업을 유치하기 위해 나선 지자체 관계자들로 북적였다. 유야 시라카와 센다이시 스타트업팀...
"대기 기간만 1년"…'이 車'만 날개 돋친 듯 팔렸다 2024-07-04 08:00:01
더 쏟아진다하이브리드는 전기차 시대로 넘어가는 중간적 성격을 띤다. 충전의 불편함이나, 안전성 등 아직 낯선 전기차 대신, 친환경적이고 충전의 불편함도 덜한 하이브리드를 택하고 있다. 완성차 전기차 수요가 부진한 현재 자동차 시장을 타개하기 위한 노력으로 하이브리드 신차 모델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특히...
초대형 K팝 공연장 '서울아레나' 착공…2만8천명 수용 2024-07-02 16:47:17
왕년의 전성시대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카카오 역시 준공 이후 지역사회 발전과 상생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신아 카카오 대표는 "카카오는 글로벌 K팝 팬들이 음악뿐 아니라 다양한 k-컬처와 콘텐츠를 복합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공간과 프로그램 조성에도 힘을 기울이겠다"며 "특히...
서울 최초 K팝 전문공연장 '서울아레나' 착공…"연 250만명 유치" 2024-07-02 15:48:11
중인 동부간선도로 지하화가 마무리되면 교통 편의가 확대돼 국내외 관람객 접근이 용이해질 전망이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서울아레나는 한류 관광의 메카로서 다시 강북 전성시대를 이끌고 매력도시 서울을 대표하는 동북권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면서 "서울아레나에서 전 세계 한류 팬들과 함께 K팝 공연을 관람하는...
첫 K팝 전문공연장 '서울아레나' 착공…"한류 관광 메카 꿈꾼다" 2024-07-02 14:46:24
기울이겠다"라면서 "특히 서울아레나가 도봉구, 나아가 서울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서울아레나는 한류 관광의 메카로서 강북 전성시대를 이끌고, 매력도시 서울을 대표하는 동북권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며 "서울아레나에서 전 세계 한류 팬과 함께 K-팝 공연을...
카카오-서울시, K팝 공연장 서울아레나 착공식 열어 2024-07-02 14:41:58
메카로서 다시 강북전성시대를 이끌고 매력도시 서울을 대표하는 동북권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신아 카카오 대표는 "서울아레나가 대중음악 관련 직업을 꿈꾸는 청년의 성장과,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선순환 구조의 구심점이 되리라 기대한다"며 "카카오는 서울아레나의 목표가 성공적으로 달성될 수...
“1년 만에 50조 원 뭉칫돈…ETF 시장에서 기회를 찾아라” 2024-07-02 10:29:38
사회 한상춘 국제금융 대기자 겸 한국경제 논설위원 요즘은 ‘ETF의 전성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ETF의 한복판에 서 있는 입장에서 최근 ETF 시장 상황을 어떻게 보나. 성태경 미래에셋자산운용 ETF마케팅부문 대표(이하 성 대표) “지난해 ETF 마케팅을 담당한 이후, ‘겨울 없는 여름’...
흔들리는 엔비디아 주가…2000년 '시스코 폭락' 데자뷔 [한상춘의 국제경제 읽기] 2024-06-30 17:34:41
전 인터넷으로 촉발된 정보기술(IT) 전성시대의 선두 주자였던 시스코시스템즈가 되살아난 듯한 데자뷔 분위기다. 시스코 주가는 2000년 폭락하기 직전까지 2년 동안 600% 넘게 올랐다. 짧은 영화에 그치긴 했지만 난공불락으로 여겨진 마이크로소프트(MS)를 제치고 시가총액 1위까지 등극했다. 미국 경제는 수확 체증의...
하루 4개씩 늘어난 '노란 간판'…저가 커피 전성시대 2024-06-30 11:26:21
고물가 시대에 저가 커피 브랜드 매장이 빠르게 늘고 있다. 3대 저가 커피 브랜드로 꼽히는 메가MGC커피, 컴포즈커피, 빽다방 매장은 공교롭게도 눈에 띄는 노란색 외관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 공통점이다. 30일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 현황 통계에 따르면, 3대 저가 커피 브랜드의 전국 가맹점 수는 2022년 말...
캐릭터 빵에 야구 카드까지…편의점 'IP 컬래버' 전성시대 2024-06-26 17:18:30
국내 편의점들이 스포츠, 게임, 영화 등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협업 상품을 출시, 소비자의 큰 호응을 끌어내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KBO 프로야구 컬렉션카드(사진) 100만 팩을 추가로 확보, 2차 판매를 시작한다고 26일 발표했다. 지난 12일 내놓은 1차 판매분 100만 팩이 사흘 만에 동나자 공급사인 대원미디어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