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농협, '방울토마토 농가 돕기' 나섰다…하나로마트서 할인 판매 2023-04-18 16:51:13
토마토 전용 매대를 설치하고 판촉 행사를 한다. 우성태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최근 문제가 된 특정 토마토는 전량 폐기돼 시장에 유통되지 않고 있다"며 "농협은 농식품부 등과 협업해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신선한 국산 농산물을 제공하고 농가에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어린이집,...
20대 고객 마음 잡았다…편의점 트렌드 이끈 GS25 20대 직원들 2023-04-09 09:03:20
720병, 8월 1천200병 한정 판매하기로 했다. 이어 고든앤맥페일 전용 매대를 운영하고 매달 10일에는 위스키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GS25는 20대 젊은 직원들의 아이디어가 같은 세대 고객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한 것으로 분석하고 앞으로도 MD서포터즈 활동을 확대하기로 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국산 쌀·보리로 만든 빵…군산 '빵지순례' 명소로 2022-12-22 18:22:36
두 배에 육박하지만 저녁이 되면 매대가 텅텅 빌 정도로 인기가 좋다. 홍동수 홍윤베이커리 대표는 “우리 농산물 고유의 특성에 맞춰 품질 높은 빵을 만든 결과”라고 말했다. 홍윤베이커리 한쪽엔 5개의 특허장이 세워져 있다. 지난 9월 특허받은 현미 가루쌀 카스테라는 촉촉하면서도 부드러운 특유의 맛으로 이...
"우리 쌀로 최고의 빵 만든다"…국산 농산물로 승부 건 제빵사 2022-12-22 17:34:07
저녁이 되면 매대가 텅텅 빌 정도로 인기가 좋다. 원가가 수입산의 2~3배인 국산 곡물, 특히 쌀가루로 밀가루를 이길 순 없다는 고정관념을 깬 광경이다. 이런 일이 어떻게 가능했을까. 홍 대표는 “끊임 없이 새로운 것을 시도한 결과”라고 말했다. ○두번 가게 옮기면서도 놓지않은 ‘우리농산물’ 홍윤베이커리 한 켠엔...
"진짜 '다이아'로 바꿔놨네"…롯데百 호찌민 40대 점장 '일냈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12-20 10:35:55
5층으로 구성된 백화점 매대에서 최 점장이 특히 신경 쓴 건 3층의 ‘골프 전용 존’이다. 골프웨어를 비롯해 각종 장비까지 한 곳에 모아놨다. 최 점장은 “베트남의 상류층들이 골프를 즐기기 시작했고, 여성 골퍼들은 K 골프웨어를 선호한다”며 “한국에 여행가면 수백만원어치의 골프옷을 사올 정도”라고 말했다. 이...
서울시스터즈, 아마존에 이어 일본 돈키호테에 입점 2022-11-23 09:59:01
"일본 현지 바이어들의 극찬으로 서울시스터즈 전용 매대까지 논의되고 있을 정도로 반응이 매우 뜨겁다"며 "돈키호테뿐 아니라 일본 전국 21,000여 개 세븐일레븐 매장에 김치짜장면, 김치김부각, 김치아몬드 등 서울시스터즈 제품을 입점 준비 중이다"라고 밝혔다. 푸드컬쳐랩에게 2022년은 더 넓은 시장으로의 기반을...
대세는 '냉동 밀키트'…김슬아 컬리 대표가 파리로 날아간 이유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2-10-24 10:29:39
냉동 매대에 제품을 진열하는 중에도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전용 카트를 사용한다. 대세는 ‘냉동’ 밀키트컬리가 냉동 제품 구색을 늘리기로 한 것은 ‘냉동 밀키트’에 대한 수요가 점차 늘고 있기 때문이다. 기업들도 냉장에서 냉동 제품으로 관심이 이동하고 있다. 동결 기술이 중요하기 때문에 냉장 밀키트에 비해 더...
"한국인 입맛 궁금하다"…'마이쮸' 제친 젤리 뭐길래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2-10-12 08:39:36
모두 한국에서 이뤄지는 ‘한국 전용’ TV 광고도 내년 1월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제작에 돌입한 상태다. 하리보는 동일한 광고영상을 진출 지역 언어들로 더빙해 TV광고를 내보내고, 중요한 시장은 전용 광고를 제작해 송출한다. “동심 가진 누구에게나 다가가겠다”코스타스 총책임자는 인구 구조가 변화하더라도 젤리...
정장 안 입는 요즘 남성 직장인…패션 기업들 '작업복'으로 유혹 2022-09-21 17:29:35
말했다. 오프라인 사업을 철수하고 온라인 전용으로 전환하는 브랜드도 있다. LF는 지난해부터 남성복 브랜드 ‘TNGT’의 전국 오프라인 매장을 철수하고, 온라인으로만 판매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브랜드 ‘코모도’도 오프라인 사업을 접고 온라인으로 전면 전환했다. 한세엠케이는 지난 7월 1세대 남성 캐주얼 ...
IT 개발자·유튜버 직업 뜨더니…슈트 대신 '작업복' 찾는 男 [배정철의 패션톡] 2022-09-16 08:59:29
말했다. 오프라인 사업을 철수하고 온라인 전용으로 전환하는 브랜드들도 있다. LF는 지난해부터 남성복 브랜드 ‘TNGT’의 전국 오프라인 매장을 철수하고, 온라인으로만 판매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브랜드 ‘코모도’도 오프라인 사업을 접고 온라인으로 전면 전환했다. 한세엠케이는 지난 7월 1세대 남성 캐주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