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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몰랐던 중국…“미국 내 AI 인재, 절반이 중국인” [딥시크, 딥쇼크④] 2025-02-10 08:51:04
중국 브랜드를 서구 상품과 동일한 가치로 세계적 수준에 올려야 한다는 것이 궁극적 목표다. 중점 분야엔 AI 등 차세대 정보기술(IT), 로봇, 항공우주, 바이오 등이 포함돼 있다. 공산당의 계획에 따라 중국의 R&D 지출은 급격히 증가했다. 2023년에는 GDP의 2.64%를 차지하는 3.3조 위안(약 640조원)에 이르렀다. 그...
영국 디자인위크, 더브레드앤버터 '스마트팜 딸기 브랜드' 개발 주목 2025-02-10 08:30:01
전통 유목 국가중 하나로 농업보다 축산업 비중이 전체 농산업 분야의 약 84.2%로 경작 가능한 토지가 많지 않아 농산물을 수입에만 의존하고 있다. 육식 위주의 오래된 전통 식습관으로 인해 국민들의 영양 불균형과 더불어 평균 수명도 70세 전후로 상대적으로 짧은 문제가 있으며, 식량 자급률도 높지 않은 상황이다. 몽...
이익 늘었는데 점유율 '뚝'…김빠진 하이트진로 맥주 2025-02-09 18:42:20
1분기 판매량이 포함된 수치이기 때문이다. 단일 국내 맥주 브랜드론 최단기간(36일)에 100만 상자(330mL 기준 3000만 병)를 넘긴 기세는 확 꺾였다. 테라의 점유율도 꾸준히 하락하는 추세다. 한때 15%를 넘었던 테라 점유율은 지난해 10%로 떨어졌다. 켈리 출시 당시부터 제기된 ‘캐니벌라이제이션’(신제품이 기존 주력...
'호카' 잘나가는데…데커스아웃도어는 급락 2025-02-09 17:44:50
상승한 것이다. 일등 공신은 회사의 대표 브랜드인 어그와 호카다. Y2K(2000년대 초반 패션) 복고 트렌드가 부상하면서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어그부츠가 재유행했고, 세계적인 러닝 열풍으로 호카의 매출도 뛰었다. 전체 매출의 약 90%를 차지하는 이 두 브랜드의 ‘쌍끌이’에 힘입어 데커스아웃도어 매출은...
자본시장 농락하는 ‘탐욕의 비밀계약’...센트로이드·F&F 테일러메이드 분쟁 논란 2025-02-09 16:01:54
브랜드로 큰 성공을 거둔 김 회장도 F&F의 다음 먹거리를 찾던 중이었다. 문제는 투자 구조에서 양측의 의견 차이가 컸다는 점이다. F&F는 PEF에 가장 많은 돈을 대는만큼 미리 정한 가격에 향후 지분을 인수할 수 있는 콜옵션(주식매도청구권)을 받거나, 전략적투자자(SI)로 투자에 참여해 센트로이드와 동등한 권한을...
[광운대학교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CEO] 이벤트·커뮤니티 구축을 위한 SaaS를 개발하는 기업 ‘원디그리랩스’ 2025-02-09 13:39:27
관련 분야 전문가와의 파트너십과 네트워킹으로 자연스럽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김 대표는 “글림스는 향후 투자 유치를 계획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더욱 심도 있는 연구와 실험을 진행하여 서비스의 핵심 기능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어떻게...
대구 '더팰리스트 데시앙', 8일부터 선착순 동호수 지정 분양 2025-02-09 10:40:11
가구가 중대형 면적으로 구성된다. 고급 하이엔드 브랜드에서 볼 수 있는 커튼월룩(외벽 통유리) 마감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가구당 주차대수 또한 약 1.62대로 넉넉하다. 지하 창고도 마련돼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전체 약 2400㎡, 가구당 6㎡ 규모의 커뮤니티 등 부대복리 시설도 관심이다. 사우나, 피트니스,...
"'1000만원 할인' 역대급 기회왔다"…불티나게 팔린 車 2025-02-09 08:07:59
인지도를 지닌 독일 브랜드 아우디(320대)보다도 많이 팔렸다. 포드코리아 판매량이 늘어난 것은 볼륨 모델인 익스플로러가 선전했기 때문이다. 해당 기간 익스플로러는 222대가 팔렸다. 이는 전월 대비 12.7%, 전년 동월 대비로는 170.7% 늘어난 수치다. 지난달 익스플로러의 판매량은 같은달 포드코리아 전체 판매량의 약...
식품·외식업계, 가격 인상 잇따라…'안 오른 게 없다' 2025-02-09 06:31:02
브랜드도 가격 인상을 피하지 못했다. 컴포즈커피는 오는 13일부터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디카페인 아이스 아메리카노 가격을 300원씩 올려 각각 1천800원, 2천800원에 판매한다. 빙그레는 다음 달 더위사냥, 붕어싸만코 등 아이스크림과 커피, 음료 일부 제품 가격을 200∼300원 올린다고 예고했다. 이들 업체는 재룟값...
LG화학, '몸값 5000억' 에스테틱 사업 판다 2025-02-07 17:36:55
에스테틱사업부의 주력 제품은 미용 필러다. 필러 브랜드인 ‘이브아르’를 생산하고 있다. 최근에는 스킨부스터 ‘비타란’을 태국 시장에 출시하며 해외 사업 확장에도 나섰다. 해당 사업부의 연간 매출과 상각전영업이익(EBITDA)은 각각 1000억원, 300억원 수준으로 알려졌다. 이번 매각은 LG화학의 사업 포트폴리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