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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트 비용 절반 돌려줘"…전 여친 스토킹한 30대 벌금형 2024-08-18 14:45:01
돈을 보내지 않자 A씨는 실제로 회사에 찾아가 정산을 요구했다. 결국 겁을 먹은 B씨는 A씨에게 200만원을 보냈다. 그는 또 B씨 주거지를 찾아가 기다리는 등 6회에 걸쳐 반복적으로 스토킹한 혐의를 받고 있다. 재판 과정에서 A씨는 단순한 연인 간 다툼이라며 혐의를 부인했다. 하지만 재판부는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데이트 비용 내놔"…전 여친 회사까지 찾아간 30대 2024-08-18 14:26:23
정산을 요구했고, 결국 겁을 먹은 피해자로부터 200만원을 갈취했다. 그는 또 B씨 주거지를 찾아가 기다리는 등 6회에 걸쳐 반복적으로 스토킹한 혐의도 있다. 재판 과정에서 A씨는 단순한 연인 간 다툼이라며 혐의를 부인했으나 재판부는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김 부장판사는 "교제하는 동안 지출한 비용을 피해자가...
공정위 "e쿠폰 발행사 직권조사" 2024-08-14 17:33:32
의무 등을 신유형 상품권 표준 약관에 신속히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어 “소비자 피해가 큰 상품권 분야에 대해 이달에 추가로 집단 분쟁조정 접수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1~9일 시행한 여행·숙박·항공권 분야 집단분쟁조정 접수에는 사상 최대인 9028명(256억원어치)이 신청했다. 공정위는...
"모바일 상품권 불공정 약관 직권 조사" 2024-08-14 16:31:09
선불충전금 별도 관리 의무 등이 신유형 상품권 표준 약관에 반영된다. 아울러 공정위는 플랫폼 중개업자의 대금 정산 기한을 정하고, 결제 대금 별도 관리 의무를 부과하는 등의 대규모유통업법 개정도 추진 중이다. 한 위원장은 "이번 사태 전에 국민신문고 등에 제기된 민원이 4건 있었다"면서 "대규모 피해를 야기할...
공정위원장 "상품권 약관 직권조사…집단 분쟁조정도 접수 2024-08-14 15:00:02
전자금융거래법 개정에 맞춰 선불충전금 별도 관리 의무 등을 신유형 상품권 표준 약관에 신속히 반영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상품권 관련 주요 판매사 및 사용처 업체와 간담회를 열고 소비자 피해 구제를 위해 '고통 분담'에 나서달라고 요청하기도 했다. 한 위원장은 "소비자 피해가 큰 상품권 분야에 대해 이달...
상품권 발행사·사용처 만난 정부…피해 구제 '고통 분담' 요청 2024-08-14 06:31:01
모색하기로 했다. 현재까지 파악된 티몬과 위메프의 정산 지연금은 2천783억원이다. 분야별로는 일반 상품이 79%, 상품권이 21%다. 일반 상품 관련 소비자 피해 금액은 최소 60억원 이상으로 분석되지만, 상품권과 여행상품 등을 포함하면 실제 피해는 이보다 확대될 가능성이 높다. 정부 관계자는 "선불충전금 보호조치 ...
티메프 판매자들 "70여개 업체 유동성 확보 못 하면 파산 위기"(종합) 2024-08-13 13:36:52
정산 지연 경고'라고 생각하지 못했다"며 "판매를 3년간 해와서 정산이 이뤄질 거라고 믿었는데 빚더미에 앉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판매자들은 정부가 내놓은 지원책에 대해서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긴급경영자금'은 실상 대출일 뿐"이라며 "그마저도...
"티메프 사태 재발 막자"…여야 모처럼 '법안 경쟁' 2024-08-09 18:19:01
우려하고 있다. 정산 기한이 지나치게 짧아지면 중소형 플랫폼이 더 쉽게 유동성 위기에 처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앞서 정부는 티메프 사태 재발 방지책으로 플랫폼 업체의 정산 기한을 40일 이내로 설정하는 방안을 내놨다. 판매 대금의 일정 비율은 제3의 기관이나 계좌를 통해 별도 관리하는 의무도 신설했다. 정소람...
"여행상품 구매자도 책임 있다"…커지는 티메프 환불 갈등 2024-08-08 17:48:13
구매 대금이 정산된다. 거래에 개입하는 곳이 많은 만큼 책임 비율을 놓고 논쟁이 끊이지 않고 있다. 여행업계는 거래대금을 정산받지 못한 만큼 PG사와 카드사가 신속히 환불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PG사들은 계약 당사자인 여행사들이 전자상거래법상 서비스 이행 의무를 다해야 한다고 입을 모은다. 이날 KG이니시스,...
“제발 환불 좀”…카드사·PG사 티메프 환불 속도? 2024-08-08 11:12:55
등 업계와 정부가 PG사의 여행상품과 상품권 환불 의무에 대해 법리 검토에 착수하면서 소비자들은 소비자원의 분쟁조정 절차를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인다. PG사는 티몬·위메프에서 티몬 7만건(40억원 상당), 위메프 3만건(18억원 상당) 등 10만건(60억원 상당)의 일반 상품 관련 배송 정보를 넘겨받아 환불 절차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