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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맛' 중독된 한국MZ, 이것만 찾는다 2023-09-13 10:47:49
또 1∼7월 제로 콜라, 제로 사이다 등 제로 메뉴 주문수는 작년 동기와 비교해 2.5배 늘었다. 이 밖에 우아한형제들은 오는 추석 연휴와 항저우 아시안게임 기간 배달 음식 주문이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지난해의 경우 추석 대체휴일 주문수가 1주 전보다 28.8% 증가했고, 카타르 월드컵 기간 중 국가대표 경기가 있던...
올해 배달음식 트렌드는?…배민 "탕후루·마라로제 인기" 2023-09-13 10:17:25
메뉴 주문량은 1월 대비 6.3배 증가했다. 또 1∼7월 제로 콜라, 제로 사이다 등 제로 메뉴 주문수는 작년 동기와 비교해 2.5배 늘었다. 이 밖에 우아한형제들은 오는 추석 연휴와 항저우 아시안게임 기간 배달 음식 주문이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지난해의 경우 추석 대체휴일 주문수가 1주 전보다 28.8% 증가했고, 카타...
한강공원에 '일회용 배달용기' 반입 못한다 2023-09-07 18:11:11
업무협약을 맺어 (제로 플라스틱을) 이행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려고 노력 중”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강남·서초구 등 10개 자치구에선 배달플랫폼으로 음식을 주문할 때 다회용 그릇에 담아주는 ‘제로 식당’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한강공원 배달 음식 체계에도 이 같은 시스템을 적용하겠다는 것이 시의 구상이다....
"쓰레기 줄이자"…2025년부터 한강서 일회용 배달용기 금지 2023-09-07 13:48:16
앞으로 일회용 대신 다회용 플라스틱에 음식을 담아 배달해야 한다. 올해 잠수교 일대를 시작으로 뚝섬과 반포(2024년), 한강공원 전역(2025년)을 순차적으로 지정키로 했다. 현재 강남·서초 등 10개 자치구에서 배달플랫폼에서 음식을 주문할 때 다회용 그릇에 담아주는 '제로 식당' 서비스를 참고해 한강공원...
중국 인터넷 산업, 규제 완화 속 1∼7월 이익 29% 급증 2023-09-07 10:46:26
위안(약 43조원)으로 14% 늘어났다고 밝혔다. 음식 배달 플랫폼, 온라인 여행사를 포함한 중국 온라인 서비스 분야의 1∼7월 매출은 11.6% 증가했다. 음식 배달 플랫폼 메이퇀은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30.2% 급증한 1천265억 위안(약 23조원)이라고 밝혔다. 앞서 공업정보화부가 지난 2월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서울서 일회용컵 쓰면 돈 더 낸다…한강 배달도 금지 2023-09-07 10:27:36
세종·제주에서 시행 중인 제도를 벤치마킹했다. 배달플랫폼에서 음식을 주문할 때 다회용 그릇에 담아주는 '제로 식당' 서비스는 현재 강남·서초 등 10개 자치구에서 2026년까지 서울 전역으로 확대한다. 한강공원은 일회용 배달용기 반입 금지구역(제로 플라스틱존)으로 운영된다. 올해 잠수교 일대를 시작...
모디 '디지털 전환' 선언 8년…스타트업 11만개, 유니콘 111개 2023-09-04 18:36:45
전환했다. 경쟁사인 조마토의 배달사업도 같은 기간 흑자로 돌아섰다. 라후 보스라 스위기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많은 직장인과 학생이 부업으로 배달 일을 한다”며 “라이더 가운데 부업 비중은 70%에 이른다”고 했다. ■ 인도 시리즈 특별취재팀 인도 시리즈 특별취재팀 팀장=유창재 정치부장 박한신 경제부, 박의명...
텅 빈 '공유주방'…강남마저 공실률 70% 2023-08-27 18:15:52
‘공유경제’가 흔들리고 있다. 배달형 공유주방 회사들은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후 배달음식 시장 축소로 타격을 받았고, 공유모빌리티 스타트업들은 출혈 경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공유경제 회사들이 관리하는 공유 공간과 물품에 대한 이용자의 신뢰도가 떨어지면서 사업 모델 자체를 두고 시장의 의구심이...
현대카드, 미국 디자인 어워드 IDEA 2023서 2개부문 수상 2023-08-25 09:52:38
밝혔다. 현대카드는 '현대카드 제로(ZERO) 에디션2'의 디자인 리뉴얼로 '브랜딩' 부문 본상을, 배달의민족과 함께 개발한 '현대카드 X 배달의민족 에코용기'로 '홈' 부문 본상을 받았다.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2'은 완전한 순백색에 가까운 흰색으로 플레이트 색상을 교체하고,...
키오스크가 주문만 받을까?…"당신의 성별·나이까지 파악합니다" [긱스] 2023-08-22 09:19:48
만나 포스(POS), 키오스크, 배달 플랫폼 등 매장 관리 솔루션이 앞으로 어떻게 변화해 나갈지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주문-결제-마케팅-배달까지 오프라인 매장 운영에 대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게 비버웍스의 전략입니다." 김종윤 비버웍스 대표는 "국내 오프라인 결제 시장 규모가 1000조원 수준인데 아직 온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