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로 소주'만 마셔요" 주당들 민망해서 어쩌나…'씁쓸' [이슈+] 2024-05-25 16:50:31
없는 제로 소주가 일반 소주 대비 약 3~14%가량 열량이 낮은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이는 알코올이 덜 함유된 데 따른 결과일 뿐, 당과는 큰 연관성이 없다. 한국소비자원 시장조사국 관계자는 "알코올은 1g당 7kcal의 열량을 갖는데 제로 소주는 일반 소주보다 전체적으로 도수가 낮다"며 "당이 없어서가 아니라 알코올이...
거세지는 식음료 '제로' 열풍 2024-05-22 18:05:37
식음료업계에서 당류와 칼로리를 뺀 ‘제로’ 열풍이 갈수록 거세지고 있다. 콜라와 사이다 등 제로 탄산음료는 물론이고 식혜 등 전통음료도 흥행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팔도는 지난 3월 출시한 ‘비락식혜 제로’가 누적 판매량 300만 개를 넘어섰다고 22일 밝혔다. 1993년 처음 출시된 비락식혜는 전통음료인 식혜를...
"밥알 들어갔는데 제로칼로리?"…50일 만에 300만개 '불티' 2024-05-22 10:42:51
"밥알이 있는데 제로칼로리라고?" 팔도가 지난 3월 선보인 '비락식혜 제로'가 출시 50일 만에 판매량 300만개를 돌파했다. 식음료 전반에 걸친 '제로' 열풍과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가 결합해 기존 고객 외에 젊은층 소비를 이끌었다는 분석이 나온다. 비락식혜 제로는 동영상 플랫폼,...
GS25 "탄산음료 매출서 '제로 음료' 절반 넘었다" 2024-05-21 10:39:07
넘었다고 21일 밝혔다. 제로 음료는 용량 100㎖당 5㎉ 미만 음료에 '0㎉'라고 표기하도록 허용한 저칼로리 음료를 뜻한다. GS25의 탄산음료 매출 중 제로 음료 비중은 2022년 32.0%에서 지난해 41.3%에 이어 올해 들어 절반을 돌파했다. 판매 중인 탄산음료 상품 112종 가운데 제로 음료 상품 수도 61종으로, 4년...
오비맥주, 美 라이트 맥주 '미켈롭 울트라' 국내 출시 2024-05-17 15:14:56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라이트 맥주 브랜드 가운데 하나다. 제로 슈거를 표방해 낮은 칼로리가 특징이다. 330ml 기준 89kcal에 알코올 도수는 4.2도다. 아울러 보리 맥아, 쌀, 홉 등 천연 원재료만 사용했다. 신제품은 급속 냉각이 가능한 알루미늄 병으로 출시된다. 또 병따개 없이 마개를 손쉽게 돌려 딸 수 있는 스...
'하루 5억씩 벌었다'…주가 50% '불기둥' 뿜은 롯데웰푸드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5-15 07:00:05
“제로슈가, 제로칼로리, 단백질 강화 등 소비자들이 원하는 수요에 발맞춰 헬스앤웰니스(H&W) 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일반 제품보다 마진이 20~25% 높은 H&W 제품 비중을 확대하면서 질적 성장을 노린다. 이어 “추가 인수합병(M&A)을 통해 북미나 서유럽 진출도 검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사명 변경 1주년 롯데웰푸드, 인도·북미 등 글로벌 매출 1조원 시대 2024-05-08 16:16:51
캔디류 2종과 빙과류 4종을 선보였다. 이로써 제로 브랜드 제품은 과자류 8종, 빙과류 7종 등 총 15종으로 늘었다. 롯데웰푸드는 아이돌 그룹 ‘뉴진스’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연 매출을 500억원 이상으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롯데웰푸드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이지프로틴의...
아이스크림도 '칼로리 제로'가 대세 2024-05-08 09:36:35
식품업계에서 제로(0) 칼로리 제품 출시가 늘고, 인기를 얻는 가운데 아이스크림도 제로 칼로리가 인기다. 롯데웰푸드는 제로(0) 칼로리 아이스크림 '죠스바 0㎉'와 '스크류바 0㎉' 판매량이 1개월 만에 약 720만개로 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주문이 밀려들면서 급히 생산을 늘리기도...
제로죠스바·스크류바 인기…롯데웰푸드 "한달새 720만개 판매" 2024-05-08 09:30:38
= 롯데웰푸드[280360]는 제로(0) 칼로리 아이스크림 '죠스바 0㎉'와 '스크류바 0㎉' 판매량이 1개월 만에 약 720만개로 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 판매량은 롯데웰푸드가 예상한 첫 거래물량(초도 물량)인 320만 개의 두 배가 넘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주문이 밀려들면서 급히 생산을 늘리기도 했다"고...
롯데칠성, '게토레이 제로' 출시…모델로 김연아 발탁 2024-05-07 09:15:36
7일 밝혔다. 게토레이 제로는 수분과 미네랄을 보충해 갈증 해소를 돕는 스포츠음료다. 기존 게토레이 향은 유지하고 열량과 당을 낮췄다. 신제품은 600㎖ 페트 제품으로 출시됐다. 롯데칠성은 가볍고 청량한 이미지를 강조하기 페트병 라벨을 흰색으로 만들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저칼로리 음료를 선호하는 소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