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6 대한민국지속가능성대회] 원광대학교, 공들인 70년 꽃피울 100년…21세기 선도 '아시아 중심대학' 2016-09-27 16:53:26
[ 조남규 기자 ] 대학은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다가올 시대 변화를 올바르게 선도하는 주체로 거듭나야 할 사명이 있다.올해로 개교 70주년을 맞은 원광대학교(총장 김도종·사진)는 국내 대학 최초로 ‘사회적 책임 국제표준 iso 26000 이행 수준’ 최고...
[2016 대한민국지속가능성대회] 신한금융그룹, 공존·공감·공생 중점추진…'미래를 함께 하는 따뜻한 금융' 2016-09-27 16:51:58
[ 조남규 기자 ] 신한금융그룹(회장 한동우·사진)은 겸업화와 대형화라는 글로벌 트렌드에 발맞춰 지난 2001년 민간 최초로 지주회사 체제를 출범시켰다. 이후 은행과 비은행 사이에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데 이어 그룹사의 강점을 바탕으로 시너지를 창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금융그룹으로 비약적 성장을...
[제14회 올해의 브랜드 대상] 언제나 믿어주는 소비자들 있기에…브랜드의 별이 되다 2016-09-04 17:35:17
[ 조남규 기자 ] 1980년대 모터사이클 시장 점유율 75%를 장악하던 할리데이비슨은 혼다, 스즈키 등 일본계 회사가 시장에 뛰어들자 점유율이 25% 밑으로 추락했다. 위기에 처한 할리데이비슨을 구해낸 것은 소비자들이였다. ‘호그(harley owners group)’라 불리는 할리데이비슨 마니아들은 경쟁사 제품의...
[제14회 올해의 브랜드 대상]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21:9 비율로 몰입감 높여…두 개 화면 하나로 2016-09-04 17:09:33
[ 조남규 기자 ]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는 21:9 비율로 화면의 좌우가 넓어 인터넷, 영상 시청, 게임 등의 작업을 하나의 모니터에 나란히 띄어 진행할 수 있는 멀티태스킹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21:9 화면비를 지원하는 게임을 실행하면 16:9 비율에서는 숨겨져 있던 부분까지 볼 수 있어 몰입감을 높여 게임의 즐거움을...
[제14회 올해의 브랜드 대상] 샤트렌, '모던 프렌치' 감성으로 아시아 시장 진출 2016-09-04 17:09:00
[ 조남규 기자 ] 패션그룹형지(대표 최병오)의 여성복 ‘샤트렌’은 고급스럽고 세련된 감성을 내세우며 ‘모던 프렌치’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샤트렌은 여성스럽고 우아한 느낌의 디자인에 베이지 그레이 블랙 등 모던하고 심플한 컬러를 중심으로, 격식있는 자리에 맞는 ‘시그니쳐...
[제14회 올해의 브랜드 대상] Why? 시리즈, 작은 호기심이 든든한 지식이 되는 학습만화 2016-09-04 17:08:36
[ 조남규 기자 ] 예림당의 학습만화 시리즈는 출판사상 최초 6,900만부 판매 돌파 기록을 기록한 학습만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과학, 한국사, 세계사 등 총 7가지 분야의 다양하고 깊이 있는 지식을 아이들의 눈높이로 풀어내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시리즈는 2001년 과학지식과 정보를 다룬...
[제14회 올해의 브랜드 대상] 세븐카페, 합리적인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현대인의 커피 2016-09-04 17:08:09
조남규 기자 ]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미래 성장을 이끌 핵심 상품으로 드립커피 ‘세븐카페’를 선정, 지난해 1월부터 전략상품으로 판매하고 있다.세븐카페는 국내 편의점 업계에서 처음으로 시도한 전자동 드립 방식 추출 커피다. 고압 스팀으로 추출하는 에스프레소 방식이 아니라 종이 필터를 이용해 한 잔씩...
[제14회 올해의 브랜드 대상] 사람인, 빅데이터 분석 바탕 '채용 추천기술' 독보적 2016-09-04 17:07:33
조남규 기자 ] ‘제14회 올해의 브랜드 대상’ 취업포털 부문에서 사람인(www.saramin.co.kr)이 5년 연속 수상을 달성했다.사람인은 이용자 중심의 맞춤 서비스를 강점으로 61개월 연속 방문자수 1위를 기록하고 있다.특히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한 채용정보 추천 기술이 독보적이다. 구직자들에게는 이력서...
[제14회 올해의 브랜드 대상] 람대쉬, 어떠한 수염도 말끔하게 정리하는 면도기 2016-09-04 17:06:59
조남규 기자 ] 파나소닉의 스마트 전기면도기 람대쉬 st시리즈가 소비자의 호응을 얻고 있다. 면도에서 가장 중요한 사항은 피부 보호다. 특히 턱 아랫부분은 수염이 나는 방향이 일정하지 않아 면도기가 불규칙적인 피부 표면까지 밀착시켜야 깔끔한 면도를 할 수 있다.파나소닉 람대쉬는 오랜 연구 결과를 거쳐 다중 밀착...
[제14회 올해의 브랜드 대상] 해커스편입, 1 대 1 맞춤 학생관리로 뛰어난 합격률 자랑 2016-09-04 17:06:29
[ 조남규 기자 ] ‘제14회 올해의 브랜드 대상’ 에서 해커스편입이 편입학원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으로 해커스편입은 ‘올해의 브랜드대상’ 6년 지속 수상의 쾌거를 이뤄냈다.해커스편입의 6년 지속 수상 비결은 △스타 교수진의 강의 △적중률 높은 교재 △1 대 1 맞춤 관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