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쟁 장기화로 피로감…"러와 타협 원하는 우크라이나인 늘어" 2024-09-10 15:55:09
정보기관인 우크라이나 보안국(SBU)의 조사를 받았다. 우크라이나 남부 오데사에 있는 국제연구센터의 볼로디미르 두보비크 소장은 "사람들이 러시아와 협상할 준비가 더 된 것처럼 보이는 사실 자체가 큰 변화"라며 "하지만 휴전에는 상당한 정치적 위험이 따른다. 아마도 많은 우크라이나 국민이 이를 나쁜 거래로 볼...
공정위, '쿠팡플레이·이츠 끼워팔기 의혹' 쿠팡 현장조사 2024-09-10 13:09:33
'끼워팔기'에 해당하는지 조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참여연대 민생희망본부 등으로 이뤄진 '온라인플랫폼 이용자 불만 신고센터'는 쿠팡을 공정거래법 위반 혐의로 공정위에 신고했다. 이 단체는 "쿠팡은 일방적으로 와우 멤버십 가격을 58%가량 인상하면서 별개 서비스인 쿠팡플레이와 쿠팡이츠...
427만명 사는 '인천·부천·김포'…출퇴근 36분 단축 2024-09-10 12:01:00
5호선 연장사업은 지난 8월 신속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으로 선정됐다. 예비타당성조사가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완료될 수 있도록 관계 당국과 협의하고, 오는 2031년까지 준공할 수 있도록 한다. 김포 한강2에서 여의도까지 버스를 이용하면 현재 80분이 소요되지만, 5호선이 연장 개통되면 55분으로 25분가량 줄어들...
"홍대까지 27분 만에 간다"…출퇴근족 들썩이는 동네 [집코노미-집집폭폭] 2024-09-10 12:00:01
환승센터는 버스 이동시간 10분 단축 효과를 내고 있다. 버스가 혼잡한 도심 구간을 우회해 올림픽대로에서 환승센터로 직접 진입할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강희업 대광위 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의 교통 불편 사항들을 면밀히 살피고,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단체 "가정상비의약품 가격 책정 불투명…개선 필요" 2024-09-10 11:45:55
'판매자가격표시제' 개선을 촉구했다. 협의회 물가감시센터는 지난 6월 1∼15일 8개 광역시와 4개 특례시의 약국 440곳을 대상으로 가격 및 가격표시 현황을 조사했다. 이에 따르면 타이레놀 500mg(10정), 판콜에스 30ml(5병), 판피린 큐 20ml(5병), 베아제(10정), 닥터 베아제(10정), 훼스탈 플러스(10정) 등의...
DK아시아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경제력 갖춘 A세대 '관심' 2024-09-10 11:38:27
내 피트니스센터, 인도어 골프장, 호텔식 수영장, 사우나 등의 커뮤니티 시설과 세끼의 식사가 해결되는 삼식 서비스 등 굳이 단지 밖을 나가지 않고 단지 안에서 일상의 모든 생활이 가능한 하이엔드 아파트에 관심이 쏠리는 것이다. 부동산 업계에서는 이러한 흐름이 40대 중반 이후 세대가 탄탄한 소득을 바탕으로 건강...
약국 해열제는 왜 대부분 3000원일까 2024-09-10 11:06:39
남인숙) 물가감시센터가 생활필수품 특성을 지닌 가정 내 상비 의약품의 가격 및 가격표시 현황을 살펴본 결과 최빈값(자료의 변량 중에서 가장 많이 나타나는 값)은 3000원으로 나타났다. 가정 내 상비의약품은 공식적으로 지정된 품목이 없어 본 조사에서는 안전상비의약품을 기준으로 약국에서 판매하는 제품에 대해...
병원 64.6% "응급실 가동률 떨어져"…보건의료노조 "PA가 빈자리 메워" 2024-09-10 10:30:29
비해 응급실(응급의료센터) 가동률이 떨어진 병원은 50.7%에 달한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다만 전국 응급실의 94%는 의료 공백에도 불구하고 응급실을 매일 운영하고 있었다.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은 10일 65곳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조사한 응급실 운영실태 결과를 발표했다. 응답 의료기관은 국립대 병원 7곳,...
"2030 여성들 열광하더니"…인도까지 사로잡은 '한국 SUV' 2024-09-10 10:00:12
제조사와 협력해 다양한 시장 데이터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고객 경험지수 조사는 판매 경험, 서비스 경험, 상품 경험의 3개 분야에서 약 8000명의 고객이 응답했다. 기아는 3개 분야 중 판매 경험과 서비스 경험 2개 분야에서 각각 1위를 기록해 전체 12개 일반 브랜드 중 종합 1위를 달성했다. 특히...
기아, 인도서 '고객 만족도 1위'…판매·서비스 경험 호평 2024-09-10 09:02:41
발표한다. 올해 처음 실시된 인도 고객경험지수 조사는 판매 경험과 서비스 경험, 상품 경험 등 3개 분야에서 8천여명의 응답을 토대로 이뤄졌다. 기아는 이 중 판매와 서비스 경험 등 2개 분야에서 각각 1위를 하며 전체 12개 일반 브랜드 가운데 종합 1위에 올랐다. 판매 경험 분야에서는 고객 시승, 판매 직원 응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