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책꽂이] '젊은 기업가의 탄생' 등 2023-01-27 18:19:27
조향사 오하니가 들려주는 향수의 세계. (오하니 지음, 에디스코, 320쪽, 1만7000원) ●만지고 싶은 기분 뮤지션이자 작가, 제주 동네서점 ‘책방무사’의 주인인 요조가 쓴 삶과 예술에 대한 에세이. (요조 지음, 마음산책, 260쪽, 1만5000원) 아동·청소년 ●디스코 팡팡 소시지 엄격한 소시지 학교에서 전교 1등을 놓친...
문빈&산하, ‘Madness’ MV 1천만 뷰 돌파…글로벌 화제성 입증 2023-01-11 17:20:07
뮤직비디오에서 문빈&산하는 매력적인 조향사 캐릭터를 완벽하게 그려냈다. 문빈&산하는 매혹적인 비주얼은 물론 파워풀한 페어 안무, 강렬한 표정 연기로 자신들만의 독보적인 콘셉트를 구축하며 팬들의 이목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이에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공개 6일 만에 1000만 뷰를 넘어섰고, 다양한 리액션...
씨이오인터내셔널, 마스터퍼퓨머 `아크로 프래그런스 컬렉션`과 공식 계약 체결 2023-01-09 09:02:15
컬렉션을 국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아크로(AKRO)는 조향사계의 거장 올리비에 크레스프와 그의 친딸인 아나이스 크레스프(Anais Cresp)가 참여해 런칭 되었다. 올리비에 크레스프는 펜할리곤스 쥬니퍼 슬링, 겐조 로빠 겐조, D&G 라이트 블루 등 다수 니치 향수 브랜드의 조향을 담당하고 있는 조향사이다. 그의 풍부...
HK영상|'섹시 조향사'로 돌아온 문빈&산하…타이틀곡 'Madness' 무대 2023-01-04 18:08:14
댄스곡으로, 문빈&산하의 피할 수 없는 치명적인 매력을 막을 수 없이 번지고 배는 향기에 빗대어 상대방을 향으로 행복하게 해준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INCENSE'는 매혹적인 조향사로 변신한 문빈&산하가 금기된 원료를 사용해서라도 치명적인 '향(음악)'을 만들어 모두를 완벽히 행복하게 만들겠다는 두...
문빈&산하 향기에 취할 시간…더 진해진 유닛 케미 '인센스' [종합] 2023-01-04 15:04:43
좋은 아이템이 되어주기도 하더라"고 답했다. 조향사로 변신한 콘셉트와 관련해서는 "딱히 참고한 건 없다. 늘 무대 하기 전에 무슨 의식을 하듯 향수를 뿌린다. 거기서 영감을 얻어 우리 노래를 듣거나 무대를 볼 때마다 생각났으면 해서 조향사를 콘셉트로 정했다"고 밝혔다. 수록곡 '이끌려'와 '바람'은...
LF,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니치 향수 조보이 첫 단독 매장 2022-12-12 09:26:36
번째 단독 매장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조보이는 조향사 프랑수아 에냉이 2010년 만든 니치 향수 편집매장 브랜드로 LF가 올해 국내에 들여왔다. 현대백화점 매장에서는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쟈끄파뜨', '퍼퓸 드 엠파이어' 등 다양한 브랜드의 니치 향수를 만날 수 있다. 또 22일부터는 온라인 사전...
[2022 인천스타트업파크 스타트업 CEO] 한국인 체취에 최적화된 향수 제조 기술을 개발하는 ‘워나스’ 2022-11-21 16:24:06
8월에 설립했다. 조향사인 이 대표는 “워나스는 한국인 체취에 최적화된 향수 제조 기술을 개발하는 기업”이라고 소개했다. 워나스 향수 제조 공장을 직접 운영 워나스는 향수 제조 공장을 직접 운영한다. “기존 국내 향수 기업들은 해외 향수 브랜드를 수입해 판매하거나 브랜드 라이선스 계약을 맺어...
"음악과 향기가 만났다"…‘2022 뮤직 앤 센트 콘서트’ 8월 개최 2022-07-25 16:39:08
자유롭게 관람 가능하며, 조향사와 함께 원하는 향으로 인센스 스틱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인센스 스틱 만들기’, 센트오브사운드에서 고객들이 만든 향을 맡아본 뒤 그 향을 만들 때 들었던 음악들을 듣고 어울리는지 체험해보는 ‘뮤직 앤 센트 라이브러리’ 등 다양한 참여 부스를 운영한다. 이곳에서 체험하고 받을 수...
청담동에 '리퀴드 퍼퓸바' 연 한섬…향수 사업 시동 건다 2022-05-25 11:20:27
선보인다. 조향사 자격이 있는 향수 전문 직원 '바맨'이 매장에서 판매하는 브랜드의 역사와 제품의 향을 설명해주는 '도슨트(전시 안내인) 가이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브랜드 엠베서더(홍보대사)인 배우 이제훈이 대표 제품의 향을 음성으로 설명해주는 '오디오 가이드', 간단한 설문을 통해...
LF, 프랑스 니치향수 편집매장 '조보이' 온·오프라인서 첫선 2022-04-27 10:06:14
온·오프라인에서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조보이는 조향사 프랑수아 에냉이 2010년 만든 니치향수 편집매장 브랜드다. LF는 우선 자사 온라인몰인 LF몰에서 조보이를 공식 론칭하고 신사동 '라움 이스트' 매장에 소규모 체험관을 마련했다. 내달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은 조보이 팝업스토어도 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