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작년 방송사 매출·이익 늘었다…광고축소에도 프로그램 판매↑ 2023-06-13 17:06:25
등 357개 방송사업자 2022년 회계연도 방송사업자 재산 상황에 따르면, 지난해 전체 방송사업매출은 2021년 대비 5천118억원(2.6%) 증가한 19조 9천137억원을 기록했다. IPTV는 2천577억원 증가한 4조 8천945억원, 지상파는 1천669억원 증가한 4조 1천551억원,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는 863억원 증가한 7조 6천268억원,...
"제작비 한계 극복" 케이블협력단 올해 공동제작 강화 2023-04-14 07:00:03
SO(종합유선방송사업자)인 SK브로드밴드와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인 직업방송·CMC가족오락TV·리빙TV·위라이크·마운틴TV 6개 사가 참여한다. 6개 사는 방영권, 유통권, 사업권, 저작재산권을 공동으로 소유하며 상호 수익배분의 권리도 갖는다. 협력단은 '트립인코리아'를 시작으로 올해 2~3개 프로그램을 공동...
'송출 수수료 갈등' 유료방송-홈쇼핑업계, 가이드라인 합의 2023-03-16 14:00:03
유료방송사와 홈쇼핑 회사가 송출 수수료 산정 기준을 두고 빚었던 갈등을 일단락하고 정부와 도출한 '홈쇼핑 방송 채널 사용계약 가이드라인'이 16일 나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TV홈쇼핑사업자, 데이터홈쇼핑사업자, 인터넷멀티미디어방송사업자, 위성방송사업자, 종합유선방송사업자는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유료방송사업 재허가 점검, 매년에서 3년마다로 완화 2023-02-23 12:00:13
강남구 소프트웨어 마에스트로 연수센터에서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 인터넷멀티미디어방송사업자(IPTV), 위성방송사업자 10개 업체와 간담회를 열고 유료방송사업 허가조건 개편방안을 발표했다. 과기정통부는 유료방송사업 허가 조건 이행 여부를 매년 점검하던 것에서 3년마다 점검으로 완화하고, 3년간 투자 이행 실...
[게시판] HCN, 종합쇼핑몰 'SHOP+' 운영 2023-02-20 09:05:12
[게시판] HCN, 종합쇼핑몰 'SHOP+' 운영 ▲ 복수종합유선방송사업자 HCN은 종합쇼핑몰 'SHOP+'(샵플러스)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샵플러스는 웹과 모바일은 물론 TV까지 모든 디바이스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농수산물, 건강기능식품, 가전, 의류, 뷰티, 여행 등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 가격에...
'돈 내고 보는' VOD 광고시간 더 늘었다…영상품질은 향상 2023-01-18 12:00:01
그 결과 지역중소종합유선방송사업자(중소 SO) 등을 포함한 전체 콘텐츠 만족도는 57.05점이었고, IPTV가 59.87점으로 가장 높았다. IPTV는 장르 다양성, 영상물 개수, 선호 콘텐츠, 최신 VOD, 부가 콘텐츠 다양성 등 항목에서 만족도가 높았다. 과기정통부는 KT[030200],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032640] 등 IPTV와 중소...
"재작년 광고비 코로나 기저효과에 10% 늘었다 작년 다시 둔화" 2023-01-13 12:00:01
사업자별로는 지상파 TV에 대한 광고가 1조3천597억 원으로 전년 대비 22.9% 증가했고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는 2조1천824억 원으로 15.4% 증가했다. 재작년 7월 중간광고 도입과 도쿄 올림픽 특수 등이 맞물린 여파로 IPTV, 라디오를 포함한 방송 사업자 대부분의 광고비가 증가했다고 과기정통부 등은 설명했다. 반면,...
IPTV-중소 SO, 동반성장·상생발전 협약 체결 2023-01-12 10:21:11
등 IPTV 3사와 지역중소종합유선방송사업자(중소 SO) 8개 사는 12일 유료방송산업 발전과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6월 KT[030200]와 중소 SO의 상생 협약 체결에서 협약 대상을 IPTV 3사로 확대한 것이다. 이를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차관이 주재한 케이블TV 업계 간담회와 두 차례...
작년 국내 방송시장 매출 19조4천억원…전년比 7.7%↑ 2022-12-29 12:00:10
사업자 유형별로 보면 지상파방송사업자는 2020년 3조5천741억원에서 2021년 3조9천931억원으로 11.7% 늘었다. 그중에서도 광고 매출은 지난해 7월 도입된 중간광고와 코로나19 회복에 따른 기업 마케팅 증가에 힘입어 약 1조2천억원으로 전년 대비 20.8% 성장했다. IPTV(인터넷 멀티미디어 방송 제공사업자)의 매출도...
방통위, 도로교통공단·OBS경인TV 13개 방송국 재허가 2022-12-14 11:54:10
사업자들이 지역과 매체 특성을 고려한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신속·정확한 재난 정보를 제공하는 등 공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다만 시장 규모 감소를 고려해 다양한 시청자 정보 수집·환류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고 평가했다. 한상혁 방통위원장은 "두 방송사가 이번 재허가 심사를 통해 지상파방송사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