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때 '돈줄'이었는데 이럴 수가"…삼성·SK '초강수' 던졌다 2024-11-01 17:50:17
시장을 선점하고, 격차를 벌려야 생존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HBM 시장 세계 1위(52.5%)인 SK하이닉스는 내년 공급량을 올해의 두 배 수준으로 늘리기로 했다. 내년 글로벌 HBM 시장이 400억달러(약 55조원) 규모로 급성장할 것으로 전망돼서다. 내년 시장이 열리는 6세대 HBM(HBM4)에선 입출력단자(I/O)를 두 배로 늘려...
한국앤컴퍼니, 한온시스템 품다…재계 순위 49위→20위권 진입 2024-11-01 17:39:40
높이는 등 개혁 작업에 나설 방침이다. 이와 함께 자원과 기술을 통합해 글로벌 영업 네트워크를 공동 활용하고, 원자재를 포함한 공급망관리(SCM) 역량을 하나로 결집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그룹 관계자는 “조 회장이 한온시스템 지분 취득 후 임직원을 3년 주기로 파견해 열관리 시장을 파악하고 습득하는 데 많은...
호텔신라, 면세 부진에 3분기 적자전환…영업손실 170억원(종합) 2024-11-01 16:17:58
이어가고 있으나 면세 부문이 예측 불가능한 시장 환경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내국인은 고환율, 외국인은 중국 경기 악화로 구매력이 저하돼 면세 부문 업황 회복이 더디다"며 "면세 부문 실적 개선에 주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실적 잔혹사'…건설사 1·2·3위도 무너졌다 2024-11-01 15:21:29
것으로 유명한 GS건설인데, 주력 사업에서 수익성을 확보한 것이 호실적으로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삼성E&A는 영업이익 2,039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32.9% 늘었다. 주요 화공 프로젝트의 원가 개선이 주요했던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E&A는 플랜트 부문, 그 중에서도 화공 분야에 강점이 있는...
에코프로비엠, 코스피로 이사 간다…"내년 1분기 완료" 2024-11-01 15:06:03
한다. 전기차 시장 수요 둔화 등에 따라 투자 속도 조절에도 들어간다. 에코프로비엠은 1일 3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유가증권시장 이전 상장 계획과 관련해 "11월 내 이전상장 신청서를 제출하고, 내년 1분기 이내에 이전상장 완료를 목표로 프로세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코프로비엠 관계자는 "올해 초...
브레인트리-마하스퀘어, ‘수목강생’ 브랜딩 강화 위한 마케팅 MOU 체결 2024-11-01 14:48:34
B2G 시장에서 독보적 입지를 다지고 있는 마케팅 그룹이다. 브랜딩 전략 개발과 마케팅 역량을 겸비한 마하스퀘어는 아시아종묘, 지역 활성화 프로젝트 등 다양한 협력 모델을 통해 농업계에서도 입지를 넓히고 있다. 특히, 마하스퀘어 김혜원 대표는 독일 헤어케어 전문기업 닥터볼프사 한국 지사장으로 ‘알페신’ 카페인...
HD현대 3분기 영업익 35%↓…조선호조에도 정유·건설기계 부진(종합) 2024-11-01 14:41:12
건설기계 시장 침체 여파로 올해 3분기 다소 부진한 실적을 냈다. HD현대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4천315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35.4%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일 공시했다. 매출은 16조5천991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21% 증가했다. 순이익은 1천17억원으로 82.9% 줄었다. 주력 사업인 조선 부문의...
일본서 날개 단 엠아이텍…"신제품으로 기술 격차 넓혀간다" 2024-11-01 14:38:50
"엠아이텍의 스텐트는 일본 소화기 스텐트 시장 점유율 50%를 넘기며 견고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멀티홀 스텐트 제품과 개발 중인 생분해 스텐트 등으로 더욱 확고한 기술 격차를 벌리고자 합니다." 1일 일본 고베서 열리고 있는 일본 소화기질환학회(JDDW 2024)서 만난 조경재 엠아이텍 국내영업마케팅...
체육공단 우수 기업, 국제 전시회 'SWITCH 2024' 참가 2024-11-01 11:47:28
참여해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십 모색에 주력했다. 아울러 10개(글로벌 액셀러레이팅 기업 8개, 보육기업 2개) 창업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미팅을 주선하는 등 국내 우수 스포츠 융복합 및 헬스케어 기업의 동남아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최초로 지원한 공동 홍보관 운영 및 비즈니스...
"여보, 도우미 보러 가요"…매장 늘리는 '1등 로봇청소기' 2024-11-01 11:10:16
한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로보락은 올 상반기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점유율 46.5%를 차지하면서 1위를 달리고 있다. 2022년 1위에 오른 뒤 줄곧 선두를 유지해 왔다. 로보락 관계자는 "로보락은 앞으로도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