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테라 라이트 잘 팔리네"…하이트진로, 이익 61% 넘게 증가 2024-11-13 15:26:32
4.3% 늘었다. 영업이익은 211억원으로 409.2% 증가했다. 소주 부문은 매출이 5.4% 증가한 3770억원, 영업이익은 53.6% 늘어난 481억원이었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1조9721억원으로 3.8%, 영업이익은 1868억원으로 98.6% 각각 늘었다. 주류시장 규모 자체가 줄어든 상황에서도 지난 7월 출시한 맥주 신제품 '...
'상품권깡' 의사 접대 제일약품…처방 대가로 골프에 車수리까지 2024-11-13 12:00:08
제공한 혐의를 받는다. 2017년 설립돼 지난해 말 기준 매출 7천84억원을 올린 제일약품은 자사 36개 의약품을 처방해 달라며 위법행위를 한 것으로 조사됐다. 제일약품 영업총괄 본부장 2명은 2020∼2021년 법인카드로 상품권을 산 뒤 그 일부를 현금화하는 방식으로 자금을 만들어 의사 170여명에게 골프나 식사, 주류 등...
2차전지 드라이룸으로 배터리 3사 뚫은 씨케이솔루션의 코스피 도전기[전예진의 마켓 인사이트] 2024-11-12 10:19:20
24.44%, 100.65% 증가했다. 사업부별 매출 비중은 2차전지가 95.86%로 대부분을 차지한다. 올해 3분기 말 기준 수주잔고는 2940억원이다. 지난해 매출을 뛰어넘는 수주잔고를 보유하고 있다. ◆상장 후 유통물량 36% 쏟아져…오버행 우려 씨케이솔루션은 상장 후 시가총액으로 1975억~2264억원을 제시했다. 상장...
배춧값 떨어지자 '반전'…불티나게 팔린 가전 뭐길래 2024-11-12 09:49:53
판매된 김치냉장고 매출을 집계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랜드는 같은 달 1~24일 김치냉장고 판매량이 1년 전보다 4% 늘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 같은 현상에 대해 "김치냉장고가 김장 김치 외에도 육류, 과일, 야채 등 다양한 식재료를 맞춤 보관하는 목적으로 사용된 것으로...
'5억'이상 온누리상품권 부정 유통 13곳 적발…추가 조사 나선다 2024-11-11 22:02:28
매출 점포를 중심으로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의 문제점을 점검하고, 재발 방지를 위한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개선방안'을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 중기부는 이날부터 오는 29일까지 월 1억원 이상 점포 347곳 및 주류 소매 의심 점포 87곳 등 총 434곳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해 부정유통 관련 위반사항 적발 시...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적발땐 부당이익 환수…매달 현장조사 2024-11-11 12:19:18
월매출 1억원 이상 점포 346곳과 주류 소매 의심 점포 87곳 총 434곳을 대상으로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2차 조사를 벌인다. 지난달 시행한 1차 조사에서는 월평균 5억원 이상 고액 매출로 부정유통이 의심되는 가맹점 15곳 가운데 13곳의 위반 사실이 확인됐다. 7곳은 사법기관에 고발하고 6곳은 행정처분 절차를 진행하고...
국산맥주, 와인 제치고 마트 매출 1위 탈환…"주류도 가성비"(종합) 2024-11-11 10:59:37
먹거리도 건강하게 즐기자는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주류에도 스며들며 '비알코올' 맥주 수요가 많이 늘어난 것도 한몫했다. 올해 들어 지난 6일까지 이마트에서 비알코올 맥주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2% 늘었다. 비알코올 맥주의 매출 비중도 지난해 0.7%에서 0.8%로 높아졌다. 주류 순위로...
“고물가에 주류 판매 흐름 바껴” 와인 말고 ‘맥주’ 대세 2024-11-11 10:25:03
매출의 16.6%, 소주 16.3%, 수입맥주 13.4% 등의 비중을 각각 차지했다. 업계는 집에서 가볍게 술을 마시는 추세가 자리 잡으면서 상대적으로 도수가 낮은 주류를 찾는 소비자가 많아진 것도 맥주의 인기 요인으로 분석했다. 비알콜 맥주의 매출 비중도 지난해 0.7%에서 0.8%로 높아졌다. 주류 순위로 보면 국산맥주, 와인,...
와인 즐겨마시던 애주가도 '돌변'…지갑 얇아지자 찾는 술 [트렌드+] 2024-11-11 07:11:23
6일까지 주류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국산맥주 매출 비중이 25.0%로 와인(22.3%)을 따돌리고 가장 높았다. 지난해 와인(23.9%)이 국산맥주(23.5%)를 꺾고 1위를 차지했는데, 1년 만에 다시 순위가 바뀐 것이다. 지난해와 비교하면 와인 매출 비중은 1.7%포인트 낮아진 반면 국산맥주는 1.5%포인트 높아졌다. 국산맥주와...
"내 월급으로 와인은 무슨"…가성비에 밀렸다 2024-11-11 07:01:55
자리를 되찾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마트가 올해 들어 지난 6일까지 주류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국산맥주 매출 비중이 25.0%로 와인(22.3%)을 제치고 가장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지난해 와인(23.9%)이 국산맥주(23.5%)를 근소한 차이로 앞서 1위를 차지했는데 1년 만에 다시 순위가 바뀐 것이다. 지난해보다 와인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