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파리바게뜨, 베이커리 '부동의 1위'…아반떼·설화수도 '엄지척' 2022-10-11 17:39:44
면세점, 백화점, 이동통신, 인터넷서점, 전자제품전문점, 초고속인터넷, 패스트푸드, IPTV(인터넷TV), TV홈쇼핑이 모두 77점을 받았다. 베이커리 브랜드의 경쟁력이 제일 높게 나타난 것은 전체 1위이자 베이커리 분야 1위인 파리바게뜨의 영향이 크다. 이 브랜드는 NBCI 구성 요인 가운데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측면에서...
요즘 핫한 식당들이 백화점 떠나는 이유 2022-10-09 17:30:45
샤부샤부 전문점 ‘강호연파’는 지난달 서울 성수동에 단독 매장을 열었다. 강호연파는 신진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더현대서울 지하 1층에서 월매출 기준으로 다섯 손가락 안에 들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다른 백화점으로부터 입점 제안도 많이 받았지만 결국 단독 매장 오픈을 택했다. 강호연파 관계자는 “백화점에선...
줄 서서 먹던 도너츠, 백화점 입점하자 "끝났다" 수군수군 [박종관의 유통관통] 2022-10-09 15:17:05
함께 지하 1층 푸드스트리트에 문을 연 샤브샤브 전문점 '강호연파'는 지난달 서울 성수동에 로드숍을 열었다. 신진 브랜드임에도 더현대서울 지하 1층에서 월 매출로 다섯 손가락 안에 들며 흥행을 이어간 덕에 다른 백화점으로부터 입점 제안도 많이 받았지만 로드숍 독립을 택했다. 강호연파 관계자는 "백화점에...
14만원짜리 햄버거 팔더니…'핼러윈 겨냥' 버거 가격이 2022-10-05 23:00:02
드라큘라, 마녀 등의 아이템을 활용한 먹거리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롯데GRS의 도넛 프랜차이즈 크리스피크림도넛도 핼러윈 코스튬 이미지를 도넛으로 만든 신제품을 10월 한 달간 판매한다. 단호박 필링이 담긴 '잭오랜턴', 유령을 형상화한 스트로베리필링 도넛 '미스터스컬' 등 4종이다. 커피 전문점...
콜드팜 아이스팝스, 동해 망상해변 나인비치37에서 브랜드 스토리 전개 2022-08-24 11:45:17
이색 주류 칵테일 메뉴로도 선보이고 있다. 아이스펍스는 이달 초 고성 삼포해변의 수제맥주 전문점 미픽펍에서 처음 출시되었으며, 나인비치37을 포함해 강원도 해안가의 이색 먹거리로 인지도를 쌓고 있다. 나인비치37ES는 양양 서피비치에 이은 민간 주도 개발의 국내 2번째 서핑 전용 공유수면으로 동해안 특유의...
'리오프닝' 효과에 백화점 호황 계속…마트는 희비 엇갈려 2022-08-11 16:09:46
와인 전문점 보틀벙커를 중심으로 한 주류와 가공식품이 매출 증가를 주도하며 2분기 전체 매출은 1조4천410억원으로 1.2% 증가했다. 이마트 역시 매출은 늘었지만, 내실은 좋지 않았다. 이마트(할인점) 매출은 4.1% 증가했지만, 인건비 등 판매관리비 증가 영향으로 364억원의 영업적자를 냈다. 할인점과 전문점,...
미픽펍, 콜드팜과 함께 맥주에 과일 아이스바 넣은 ‘아이스펍스’ 신메뉴 출시 2022-08-08 10:30:05
고성 삼포해변에 위치한 수제 맥주 전문점 미픽펍이 수제 과즙 아이스바 브랜드 콜드팜 아이스팝스와 함께 맥주에 아이스바를 넣어 마시는 이색 펍 메뉴를 선보였다. 미픽펍과 콜드팜 아이스팝스가 컬래버를 통해 이번에 선보인 신메뉴의 이름은 ‘아이스펍스’다. 막대 아이스크림을 의미하는 아이스팝스의 ‘팝’을...
'구원투수' 김상현 통했나…롯데쇼핑 2분기 영업익 882%↑ 깜짝실적(종합) 2022-08-05 15:53:15
롯데는 그간 부진한 전문점과 슈퍼 매장을 정리하고 백화점과 마트는 대규모 리뉴얼을 진행하면서 체질 개선에 힘써왔다. 여기에다 지난해 말 유통 부문의 수장을 모두 외부인사로 채운 신동빈 회장의 '충격요법'이 통했다는 분석도 나온다. 1979년 롯데쇼핑 설립 이후 첫 외부출신 대표인 김상현 부회장은 취임 후...
롯데면세점 "엔데믹시대 면세 인기 상품은 위스키…매출 450%↑" 2022-07-31 10:06:59
발렌타인 30년의 경우 백화점에서는 127만원, 주류전문점에서는 95만원에 팔리지만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서는 주말 할인까지 받으면 36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집에서 칵테일을 직접 만들어 즐기는 MZ세대가 매출을 견인했다. 올해 롯데면세점의 내국인 위스키 매출에서 20∼3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34%로 코로나19...
갤러리아, '고메이494 한남' 부분 재단장…주류 콘텐츠 강화 2022-07-14 06:00:03
기존 프리미엄 슈퍼마켓 형태 구성에서 벗어나 주류 콘텐츠를 확대하고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강화했다. 위스키 전문점을 새로 선보이고 국내외 맥주 250여종을 판매하는 맥주 전문코너도 갖췄다.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 선호를 반영해 음식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공간을 마련했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