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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일러스트에 꽂힌 해외 의류·화장품 브랜드 2015-02-07 18:00:03
명품, 준명품, 제조·직매형 의류(spa) 브랜드 가릴 것 없이 브랜드 춘추전국 시대입니다. 하루가 멀다 하고 새로운 해외 브랜드가 국내에 상륙합니다. 대부분 이탈리아나 프랑스 브랜드입니다. 각 브랜드 관계자들은 약속이나 한 듯 “장인이 한 땀 한 땀 수작업으로 만들었다”며 기술력을 자랑하고...
실적 꺾인 명품들, 자존심도 꺾었다 2014-12-09 20:35:58
품 브랜드들은 보통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세일 전략’을 편다.한 명품 업계 관계자는 “한국 명품 시장은 해외 브랜드가 너무 많이 유입돼 이제 포화 상태가 됐다”며 “해외 직구(직접구매) 영향까지 겹쳐 어중간한 위상의 전통 명품들은 자존심을 버리고 준명품급의 자세로 고객층을...
`조선왕조의궤` 등 환수문화재 국보·보물 지정 추진 2014-10-18 19:21:43
여기에는 국새 3점(황제지보·유서지보·준명지보)과 봉수당진찬도, 희경루방화도, 추사 김정희 서신 등이 포함됐다. 한편 도내 정치권과 월정사 등 민간에서는 유네스코 세계기록문화유산이자 국가지정문화재인 `오대산본 조선왕조실록·의궤`를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를 위해 제자리로 돌려줄 것을 요청하고 있다...
스와치 시계, 롯데百 모든 점포서 철수 2014-09-17 23:58:27
명품 그룹이 국내 유통업체와 입점 조건을 두고 갈등을 빚는 일은 종종 있지만 여러 브랜드를 한꺼번에 빼는 일은 이례적이다.17일 업계에 따르면 스와치그룹코리아 계열의 론진, 라도, 미도, 해밀턴, 티쏘, ck, 스와치 등 7개 브랜드는 최근 롯데백화점의 모든 점포에서 철수했다. 이 중 론진, 라도, 미도, 해밀턴은 평균...
한섬, 가방 브랜드 '덱케'로 MCM에 도전장 2014-08-06 21:25:20
준명품으로 꼽히는 ‘mcm’ ‘루이까또즈’ ‘닥스’ ‘메트로시티’를 경쟁자로 삼고 있다.윤현주 한섬 잡화사업부장(상무)은 “독창적이고 절제된 디자인과 최고 수준의 소재를 사용해 유행을 선도하겠다”며 “다른 브랜드에선 5~10%에 불과한 클러치백 비중을...
프라다 뜨고, 페라가모 지고…'급' 달라진 명품 브랜드 2014-04-15 20:42:57
브랜드들이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명품 업계 지형도 급변 명품 업계 서열 변화에서 가장 눈에 띄는 브랜드는 한때 명품 구두의 대명사로 꼽혔던 페라가모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페라가모의 백화점 수수료율은 올해 처음으로 20%를 넘어섰다. 업계 관계자는 “페라가모의 수수료율은 보통 10%대 중후반이었는데...
해외 준명품 브랜드, '닫힌 지갑'에 실적 휘청(종합) 2014-04-07 16:23:44
명품 브랜드 업체 해외 유명 준명품 업체 상당수가 지난해 국내경기불황의 찬 바람을 이기지 못하고 실적에 큰 타격을 입었다. 전문가들은 준명품의 주요 고객인 국내 중상위 소득계층이 지갑을 닫으면서 이들 기업의 영업이익이 급감하거나 적자 전환한 것으로 판단했다. 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해외 준명품 브랜드, '닫힌 지갑'에 실적 휘청 2014-04-07 04:06:05
준명품 업체 상당수가 지난해 국내경기불황의 찬 바람을 이기지 못하고 실적에 큰 타격을 입었다. 전문가들은 준명품의 주요 고객인 국내 중상위 소득계층이 지갑을 닫으면서 이들 기업의 영업이익이 급감하거나 적자 전환한 것으로 판단했다. 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접이식 천가방 제품이...
정지선 현대百 회장의 도전…"한섬, 글로벌 명품 회사로 키운다" 2014-02-09 21:55:06
명품 기업으로 육성해 현대백화점에 버금가는 핵심 성장동력으로 만든다는 게 정지선 회장의 구상이다. 한섬은 9일 새 핸드백 브랜드 ‘덱케(decke)’를 선보이고 5년 안에 연 매출 1000억원대의 메가 브랜드로 키울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덱케는 고급 제품인 프레스티지 라인 가격이 100만~300만원대로, 30대 여성을 핵심...
"中 춘절 특수··카지노,여행,화장품株 지속적 관심" 2014-01-20 15:22:29
품 다변화, 다각화에 노력을 하고 있다. 쥬얼리 사업의 작년 매출액이 719억 원이었다. 영업이익이 95억 원이었는데, 17% 전년대비 증가한 수치로 안정적이다. 일단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명품 브랜드로 자리를 잡고 있는 상황이다. 원재료 가격도 하락하고 있어, 수익성도 개선되는 흐름이 나타나고 있다. 특히 쥬얼리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