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화생명, '1 대 다'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특허 획득 2024-10-10 16:21:28
오프라인 환경을 선호하는 중장년층 고객들을 위한 특화 서비스로 볼 수 있다. 특히 고객센터에 화상 상담창구 ‘디지털 데스크’를 배치됐다. 고객은 디지털 데스크에 앉아 화면의 상담 연결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화상 상담으로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비대면 방식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 고령층을 위해서...
사하구·기장군…부산 '일쉼동체 성지'로 떴다 2024-10-09 17:31:53
아니라 40~50대 중장년층이 일과 휴양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워케이션’ 장소로 부산 사하구가 가장 큰 잠재력을 지닌 것으로 분석됐다. 삼성카드 등이 보유한 기업 데이터와 공공 데이터를 결합해 빅데이터 분석을 거쳐 나온 결과다. 이처럼 기업·기관이 자체 데이터를 활용해 각종 솔루션을 제시하는 해커톤이 지역...
롯데홈쇼핑 "쇼핑축제 '광클절' 닷새만에 500만명 몰려" 2024-10-09 11:12:48
롯데홈쇼핑은 소개했다. TV홈쇼핑 주요 고객인 중장년층을 겨냥해 기획한 트로트 콘서트 초대권과 사은품 마케팅에 힘입어 40∼60세대 신규 고객 가입과 구매 건수도 평소 대비 60% 이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고객 6천명을 초대하는 광클콘서트에 하루만에 2만5천명이 응모하는 등 닷새간 16만건의 응모 건수를...
가을에만 500만잔 불티나게 팔렸다…스타벅스 '화제의 음료' 2024-10-09 09:56:36
맛에 추억을 향유하려는 중장년층 고객 모두에게서 호응을 얻은 것이다. 메가MGC커피 관계자는 “이번 가을 신메뉴의 출시 후 한달 간 판매량은 카페 F&B의 특수 대목인 여름 시즌 대비 20% 이상의 높은 성과로 가을 시즌 역대 최고 판매고를 경신했다”며 “익숙한 맛을 재해석해 새롭고 트렌디한 메뉴로 출시한 것이 성공...
쇼핑 지원금 300억 푼 롯데홈쇼핑…하루 100만명씩 몰렸다 2024-10-09 09:16:20
규모의 쇼핑 지원금과 TV홈쇼핑 주요 고객층인 중장년층 타깃 혜택이 먹혀들어 행사 기간 4060 고객 신규 가입, 구매 건수가 평소보다 60% 이상 늘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혜택에 선을 넘다! 크레이지(CrAzY) 광클절’을 콘셉트로 △트롯 공연 ‘광클콘서트’ 초대 △사은품 ‘광클기프트’ 규모 10배...
'숏폼' 중독 직장인이 어쩌다…"하루아침에 작가 됐어요" [현장+] 2024-10-08 20:30:01
그다지 넓지 않은 공간에 수십명이 몰렸다. 대학생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 사람들이 점심시간인데도 스마트폰으로 숏폼을 보는 대신 긴 글이 전시된 공간에서 '읽기'에 집중하는 모습이 연출됐다. '긴 글' 읽고 쓰는 팝업 전시장, 수십명씩 몰려카카오 콘텐츠CIC(사내독립기업)는 출판·창작 플...
호캉스 왜 안가나 했더니…MZ들 몰려든 '뜻밖의 장소' 2024-10-08 14:49:47
부유한 중장년층이 즐기는 고가 여행으로 여겨지던 크루즈 여행이 달라지고 있다. 20~30대 젊은층 유입이 늘어나면서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여행 후기 영상이 입소문을 타는 등 크루즈 여행에 대한 인식이 바뀐 영향이 크다. 업계에선 크루즈선에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한...
저출산·지방소멸 해법은 결국 외국인? 5가지 딜레마[외국인 300만 시대②] 2024-10-08 09:00:28
중장년층의 일자리에는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서는 “외국인 유입이 사업 확장, 근로자 생산성 향상 등으로 이어졌을 가능성이 있다”며 “중장년층은 외국인 근로자와의 대체 관계가 강했던 것으로 추정된다”고 분석했다. 외국인 근로자 유입이 단기적으로나 장기적으로 해당...
"비싸도 없어서 못 산다"…300만원대 스키 시즌권 '완판' 2024-10-07 14:31:04
인구가 꾸준히 감소하고 있고, 지구온난화로 스키장을 운영할 수 있는 기간도 짧아져 시장을 키우는 데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스키장의 주력 방문객이 과거 20~30대 젊은층에서 소비력이 더 큰 40~50대 중장년층으로 옮겨가고 있다”며 “이 추세에 맞게 스키장 운영과 영업을 바꿔 나가고 있다”고...
경북도, ‘인생 2막’ 중장년 위한 '산촌 프로젝트' 추진 2024-10-07 11:35:03
세대 고령화에 따라 대도시에 거주하는 중장년층 비율이 지속적 증가추세에 있으며, 지난해 귀산촌인 중 절반 이상이 중장년층일 만큼 은퇴 후 산촌에서 살고 싶은 세대 관심도가 높은 편이다. 경북도는 전국적 귀산촌 수요를 경북으로 유입시키기 위해 지역의 풍부한 산림자원을 활용하여 산촌 생활 체험과 안정적 정착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