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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성장 시대 홀로 크는 인도"…인구 절반 MZ·중산층이 내수 주도 2024-10-24 18:01:07
연 7%를 웃도는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인도 GDP에서 가계 소비 지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60% 안팎에 달한다. 인도 인구·경제 연구기관인 프라이스는 연 50만~300만루피(약 820만~4900만원)를 벌어들이는 인도 중산층 비율이 2031년 47%까지 커질 것으로 내다봤다. 10년 전보다 16%포인트 높아지는...
'老老상속' 늘어나는 日…상속인 절반이상 60대 2024-10-24 17:52:56
머무는 것은 경제 활력을 떨어뜨린다는 지적이 나온다. 고령 가구의 지출액은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다. 지난해 70세 이상, 2인 이상 가구의 지출은 월 24만9177엔으로, 전 세대 평균(29만3997엔) 대비 4만5000엔가량 적었다. 저축은 고령층에서 증가세다. 지난해 저축 잔액을 세대별로 보면 70세 이상은 전년 대비 3.8% 증...
'립스틱 효과'도 사라진 中…로레알, 3분기 매출 부진 2024-10-23 17:51:24
팬데믹이 절정이던 2020년 3분기 이후 가장 낮은 분기 매출 증가율로, 파이낸셜타임스(FT)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6%)에도 미치지 못했다. 로레알의 매출 증가율은 1분기 9.4%, 2분기 5.3%에서 3분기 3%대로 떨어지며 둔화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중국의 수요 약세로 북아시아 지역 매출이 6.5%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침체의 그늘 속 민생경제 활성화, 어떻게 해야 하나[이정희의 경제 돋보기] 2024-10-21 09:17:13
20%인 5분위 소득가구는 평균에 비해 소득과 소비지출 모두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소득 하위 20%인 1분위 가구는 가계수지 적자가 계속 이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소득과 소비 모두에서 양극화가 커졌음을 보여주는 것이라 하겠다. 전체적으로 소득 증가율은 부진한데, 재산소득 증가율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현대모비스, 실적 개선 본격화 땐 주가 달린다…목표가 상향"-한국 2024-10-18 08:52:07
매출과 수익성이 안정적이다. 하지만 최근 매출액 증가율이 10%를 웃돌며 안정적 수준을 넘어서고 있다. 현대차와 기아 브랜드 가치 확대와 함께 충성도 높은 고객 비중이 증가했고, 이는 정품 교체 비중 확대를 가지고 올 것"이라고 짚었다. 김 연구원은 또 "현대차와 기아 판매 차량들의 평균판매가격(ASP)이 크게 확대...
ECB 예금금리 연 3.25%…경기둔화 우려에 연속 인하(종합2보) 2024-10-17 23:12:03
데 무게를 두고 있다. 독일 정부는 최근 올해 국내총생산(GDP) 증가율 전망치를 기존 0.3%에서 -0.2%로 대폭 낮췄다. ECB 역시 지난달 올해 유로존 경제성장률 전망을 기존 0.9%에서 0.8%로, 내년 역시 1.4%에서 1.3%로 하향 조정했다. 로이터통신은 ECB가 내년 3월까지 세 차례 더 금리를 인하한다는 전망이 시장에...
고령화로 연간 의료비만 200조원…"건보·실손보험 개혁해야" 2024-10-17 18:19:19
경상의료비 증가율은 연평균 9.0%에 달했다. 소득 수준이 높아지며 의료 수요가 확대되고, 실손보험이 보장하는 비급여 시장이 커진 점도 의료비 증가의 원인으로 거론된다. 수가(의료서비스 대가)의 기반이 되는 환산지수가 필수의료 여부와 관계없이 일률적으로 인상된 게 영향을 미쳤다는 지적도 나온다. 국민 1인당...
LVMH도 못 피한 中부진…4년 만에 분기매출 감소 2024-10-16 17:33:04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중국 소비자가 지출을 줄인 것도 LVMH 실적에 그대로 반영됐다.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지역에서는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16%나 빠졌다. 일본에선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증가율이 2분기 57%에서 3분기 20%로 크게 축소됐다. 엔저를 노리고 일본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해외여행객이...
'루이비통 백' 요즘 잘 안 보인다 했더니…이유 있었다 2024-10-16 15:38:30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중국 소비자들이 지출을 줄인 것이 LVMH 실적에 그대로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일본 제외 아시아 지역에서는 3분기 매출이 16% 빠졌다. 일본에서의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증가율은 2분기 57%에서 3분기 20%로 축소됐다. 엔저를 노리고 일본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해외 여행객들이 줄...
미 연말 쇼핑철 매출 증가세…코로나19 전 수준 복귀 전망 2024-10-16 11:40:11
지출 패턴과 성장 측면에서 코로나19 이전과 비슷한 모습이다"라고 말했다. 전자상거래 부문은 높은 증가세를 이어가며 매출이 약 2천950억∼2천980억달러로 증가율이 8∼9%에 이를 것으로 추정됐다. 물가가 많이 올랐지만 임금도 큰 폭으로 상승한 데 따라 소비자들이 지출을 계속하지만 태도는 실용적일 것으로 예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