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급 비밀 원가도 공개"…새내기 아웃도어의 반란 2016-03-17 17:33:34
공급받는 제조·직매형 의류(spa) 방식으로 원가를 낮췄다는 설명이다.황우일 이랜드 팀장은 “루켄은 가격 거품을 빼기 위해 연예인 모델을 쓰는 광고도 하지 않는다”며 “매장을 적극적으로 늘려 내년에는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백화점업계에 따르면 중저가 아웃도어...
한섬, 잡화 손잡고 '의류 한파' 뚫었다 2016-03-01 18:57:41
최선호주 모기업 현대백화점 유통망 타고 올해 매장수 10% 이상 늘릴 계획 [ 민지혜 기자 ] 저가 spa(제조·직매형 의류)와 명품으로 양분되는 국내 패션업계에서 브랜드와 디자인 파워를 앞세운 한섬 주가가 호실적을 바탕으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패션업계가 불황에 직면했다는 우려 속에서도 증권사들은...
[2015 히트상품의 비밀] 티볼리…유니클로…히트 비결은 '명품급 디자인에 실속가격' 2015-12-28 18:48:47
제조·직매형 의류(spa) 브랜드 ‘유니클로’는 의류 소비방식의 변화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로 꼽힌다. 유니클로는 옷에 브랜드 로고를 찍어넣지 않는다. 대신 도레이 등 유명 섬유업체와 공동 개발한 고품질의 소재로 ‘오랫동안 편안하게 입는 옷’임을 강조한다. 그동안 가격을 틈틈이...
[남성복 시장 판도 바뀐다] 대리도 상무도 비즈니스 캐주얼…롯데백화점 정장 매장 절반으로 축소 2015-07-12 21:39:03
제조·직매형 의류(spa)와 고가 수입 브랜드로 이탈하는 점이 업체들의 고민이다. 2005년 한국시장에 상륙한 유니클로는 캐주얼 열풍에 힘입어 10년 만에 연매출이 1조원에 육박하면서 1위 패션 브랜드 자리에 올랐다.박순기 우성i&c 마케팅 상무는 “국내 남성복 브랜드들이 급변하는 소비자의 수요를 제대로...
염태순 회장 "코끼리밥솥 밀어낸 쿠쿠처럼 탑텐으로 유니클로 독주 막겠다" 2015-04-27 21:32:15
절박함 가져 기본 의류에 집중하고 값은 20~30% 저렴하게 "올해 매장 100개 돌파…2017년 중국시장 진출" [ 임현우 기자 ] “탑텐이 유니클로보다 더 싸고 좋은 옷이라는 것을 인정받고 싶습니다. 삼성 tv가 소니를 이겼고, 쿠쿠가 코끼리밥솥을 밀어낸 것처럼 말이죠.”토종 제조·직매형 의류(spa)...
[디자이너, K패션을 말하다 ③]스티브J&요니P "무한도전했더니 전 세계서 러브콜" 2015-03-20 15:19:34
이들은 유명 제조·직매형 의류(spa) 톱숍 입점 기회를 획득했다. 유학시절 시간에 쫓기면서도 이들은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이는 제일모직이 후원하는 삼성패션디자인펀드 수상 기회로 이어졌고, 꿈만 같았던 런던패션위크 데뷔가 성사됐다. 두 디자이너는 보다 장기적인 브랜드 운영을 위해 브랜드명을 스티브...
롯데의 대형 복합단지 신사업…123층 롯데월드타워로 탄력 2014-10-10 07:05:44
에르메스 샤넬 루이비통이 국내 최대 규모의 매장을 내는 것을 비롯해 200여개 브랜드가 입점한다.에비뉴엘동 7~8층에는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이 16일 문을 연다. 이곳은 2016년 완공 예정인 롯데월드타워 8~9층과 연결돼 총 영업면적이 1만5000㎡로 지난달 개장한 중국 하이난의 국제쇼핑단지에 이어 아시아에서 두...
"SPA 브랜드 안 무섭다"…토종 여성복의 장수 비결 2014-06-05 21:16:54
해외 제조·직매형 의류(spa)들의 공세 속에서도 장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올해 37년째를 맞은 톰보이는 브랜드 정체성을 통째로 바꿔 극적으로 살아났다. 1977년 섬유업체 성도섬유가 출시한 톰보이는 소년다운 경쾌함을 앞세운 티셔츠, 청바지로 유명했지만 2010년 부도 처리됐다. 신세계인터내셔날(si)은...
이랜드, 신발 SPA '슈펜' 론칭 1년…189만켤레 판매 비결은? 2014-05-27 14:41:01
이랜드는 신발 제조·직매형 의류(패스트패션·spa) 브랜드 슈펜이 론칭 1년간 189만켤레를 판매했다고 27일 밝혔다. 슈펜은 지난해 5월 이랜드 계열 nc 송파점에 1호 매장을 내며 시작한 국내 최초의 신발 spa다. 현재 공식 매장 14개와 키즈 전용 매장 1개를 운영하고 있다.올 하반기에 서울 홍대, 부산 서면...
MCM, 명동에 대형 매장 여는 이유는? 2014-04-04 13:57:17
공간이 아니라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매장" 이라며 "마지트와는 콘셉트가 달라 매장명은 m으로 시작하는 다른 이름을 달 것"이라고 말했다. 캐주얼브랜드 뱅뱅어패럴은 약화된 브랜드 입지를 대형매장 출점을 통해 다시 세울 방침이다. 유니클로 등 제조·직매형 의류(패스트패션·spa)에 밀렸던 대표 캐주얼 브랜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