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갓뚜기` 너마저…농심·팔도 이어 오뚜기도 가격 인상 2022-09-16 11:32:46
조정으로 대형마트 판매가 기준 진라면은 620원에서 716원으로 15.5% 비싸진다. 이 밖에 진비빔면은 970원에서 1,070원으로 10.3%, 진짬뽕이 1,495원에서 1,620원으로 8.4%, 컵누들이 1,280원에서 1,380원으로 7.8% 인상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가격 조정에도 오뚜기라면 가격은 주요 경쟁사보다 낮은 편"이라며 "더...
신라면·왕뚜껑 이어 진라면마저…오뚜기도 라면 값 올린다 2022-09-16 10:02:17
가격을 올리고, 비빔면 시장 강자 팔도가 다음달 가격 인상을 예고한 데 이어 오뚜기 역시 동참했다. 오뚜기, 다음달 10일 라면 값 평균 11% 올린다오뚜기는 다음달 10일부터 라면 제품 출고가격을 평균 11% 인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가격 인상으로 대표 제품 진라면은 대형마트 판매가 기준 현재 620원에서 716원으로...
오뚜기 진라면마저 결국…'620원→716원' 가격 오른다 2022-09-16 09:41:13
작년 말부터 이어진 글로벌 인플레이션에 국내 기업의 가공식품 가격 인상이 이어지고 있다. 농심, 팔도에 이어 오뚜기도 라면 가격을 1년만에 올리기로 결정하면서 ‘업계 1위 농심을 시작으로 추석 이후 라면 가격이 줄줄이 오를 것’이란 우려가 현실화하는 모습이다. 오뚜기는 다음달 10일부로 라면류의 출고가 기준...
"이례적인 일"…매일유업 제치고 '톱3' 오른 우유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09-16 09:25:53
2, 3위 제품 사이의 격차가 크게 벌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간장 시장에선 샘표가 구매경험도 58.5%를 기록하며 1위를 지켰다. 대상(28.5%)과 이마트 PB브랜드(5.4%)가 뒤를 이었다. CJ제일제당의 햇반은 61.2%의 구매경험도로 즉섭밥 시장 1위를 달렸다. 2위 오뚜기밥은 26.4%로 햇반을 쫓기엔 역부족이었다. 이마트 PB...
오뚜기도 올린다…라면가격 1년새 줄인상 2022-09-16 09:03:39
기준으로 진라면은 620원에서 716원으로, 진비빔면은 970원에서 1천70원으로 각각 오른다. 또 진짬뽕은 1천495원에서 1천620원으로, 컵누들은 1천280원에서 1천380원으로 인상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원재룟값 상승에 고환율이 지속되는 등 제반 비용 급증으로 가격을 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오뚜기가 라면제품...
농심·팔도에 이어 오뚜기도…라면가격 1년새 줄인상 2022-09-16 08:54:04
기준으로 진라면은 620원에서 716원으로, 진비빔면은 970원에서 1천70원으로 각각 오른다. 또 진짬뽕은 1천495원에서 1천620원으로, 컵누들은 1천280원에서 1천380원으로 인상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원재룟값 상승에 고환율이 지속되는 등 제반 비용 급증으로 가격을 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오뚜기가 라면제품 가격을...
이마트PB 우유, 매일유업 제쳤다…우유시장 '대격변'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09-02 09:00:01
2위 배홍동 비빔면(27.6%)과 3위 진비빔면(18.2%)을 따돌렸다. 다만 팔도비빔면의 구매경험도는 전주(61.0%)보다 11.5% 떨어졌다. 즉석밥, 간장 시장에서도 시장의 1위 제품과 이를 추격하는 2, 3위 제품 사이의 격차가 크게 벌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간장 시장에선 샘표가 구매경험도 50.6%를 기록하며 1위를 지켰다....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상품] 남양유업 우유, 이마트에 밀렸다 2022-08-19 09:41:24
라면시장에서는 순위 변동이 없었다. 지난주에 이어 신라면(28.4%), 진라면(25.5%), 안성탕면(23.8%) 순서가 유지됐다. 안성탕면 구매경험도는 3.2%포인트 상승했다. 비빔면 시장에선 팔도비빔면이 압도적인 1위를 달리고 있지만 구매경험도는 지난주보다 13.8%포인트 떨어진 54.6%를 기록했다. 2위 배홍동 비빔면(24.7%)과...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상품]신라면, 진라면 꺾고 라면 시장 1위 자리 되찾았다 2022-08-12 10:06:22
보다 9.4%포인트 늘었지만, 진라면은 전주(35.4%)에 비해 9.8%포인트 하락했다. 구매경험도는 해당 카테고리의 전체 구매자 중 특정 제품 구매자 비중을 나타낸 수치다. 비빔면 시장에선 팔도비빔면이 압도적인 격차로 경쟁 제품을 제치고 1위를 달렸다. 팔도비빔면의 구매경험도는 68.4%로 2위 배홍동 비빔면(18.5%)과 3위...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비빔면 '절대 강자' 팔도…2·3위는 엎치락뒤치락 2022-08-05 09:00:04
간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 ‘팔도비빔면’은 전주 대비 구매경험도를 높이며 시장 1위 자리를 지켰지만, ‘진비빔면’과 ‘배홍동비빔면’은 순위가 뒤바뀌었다. 4일 한국경제신문과 영수증 리워드 앱 ‘오늘뭐샀니’ 운영사인 캐시카우가 개별 소비자 영수증을 분석한 결과 7월 다섯째 주(25~31일) 국내 비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