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전자도 '반도체 적자' 끝…AI 수요 증가 대응에 총력 2024-04-05 09:38:43
연결해 데이터 처리 속도와 용량을 높이는 컴퓨트익스프레스링크(CXL)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내세워 AI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메모리 병목 현상에 따른 AI 시스템 성능 저하를 해소할 대규모언어모델(LLM)용 칩 '마하1'로 HBM 중심인 AI 반도체 시장 판도를 바꾸겠다는 야심찬 목표도 내놨다. 경계현 삼성전자...
삼성E&A·GS건설, 사우디 9.6조원 '잭팟' [엔터프라이스] 2024-04-03 14:43:43
따낸 겁니다. 삼성E&A로 이름을 바꾼 삼성엔지니어링은, 가스처리시설과 부대시설을 짓는 8조 원 규모의 1, 4번 프로젝트를 수주했고요. GS건설은 가스에서 황을 걸러내는 '황회수 처리시설' 3기를 짓는 2번을 따냈습니다. 규모는 약 1조 6천억 원 입니다. <앵커> 그렇군요. 정 기자, 공사를 수주하게 된...
'2만1000원→4만3700원' 폭등…'AI 열풍' 탄 의외의 종목 2024-04-01 09:02:36
데이터 처리 수요가 늘어나며 데이터센터가 확장되고 있다. 유안타증권에 따르면 글로벌 데이터센터 변압기 시장 규모는 2032년까지 연평균 7%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손현정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AI 데이터센터 확장, 인프라 정책 효과로 변압기 시장은 확장 국면에 진입했다"며 "전력기기는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한...
물티슈 폐기물 처리비, 한해에만 '1783억원' 2024-03-24 06:21:18
잘 찢어지고 단가가 비싸다는 단점이 있어 식당용 물티슈로 확산하지는 않고 있다. 실제 연구진이 식당용 물티슈 제조업체 78곳을 설문 조사해보니 '폴리에스터와 레이온 혼방'을 사용한다는 업체가 87.2%로 대부분이었다. 펄프나 레이온만 쓴다는 업체는 각각 7.7%와 3.8%에 그쳤다. 섬유로 제작돼 물리적으로든...
韓 택배업계 뒤흔드는 中 알리 2024-03-21 18:21:03
CJ대한통운이 처리하고 있는데, 이 비중을 더 높이거나 낮출 수 있다는 의미다. 물류업체 간 가격경쟁을 유도해 택배 단가를 낮추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중국 직구 물량이 급증하고 있어 단가를 조금만 낮춰도 큰 비용절감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다만 주된 계약자를 변경할 경우 새롭게 물류 시설을 갖춰야 하고, 시스템...
알리, 통관·택배 경쟁입찰…CJ대한통운 주계약 유지 예상 2024-03-21 12:11:00
80%를 소화하고, 나머지를 한진과 우체국 등이 처리하고 있다. 올해 계약 또한 '다자계약'이 예상된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CJ대한통운과 알리익스프레스 통관계약은 5월 말, 택배계약은 6월 말로 각각 예정돼 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오는 5월부터 내년 5월까지 통관과 택배를 맡을 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최근 입찰...
의대별 증원 배분 발표…뉴욕증시, FOMC 회의 앞두고 ↑[모닝브리핑] 2024-03-20 06:46:02
수직으로 연결해 데이터 처리 속도를 크게 높인 제품입니다. 방대한 데이터를 신속하고 끊임없이 처리해야 하는 생성형 AI를 구동하려면 HBM과 같은 고성능 메모리가 반드시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HBM은 1세대(HBM)-2세대(HBM2)-3세대(HBM2E)-4세대(HBM3)-5세대(HBM3E) 순으로 개발되고 있으며 HBM3E는 HBM3의...
자원순환에 진심인 패션 기업…친환경 상품 매출 3배 ‘껑충’ 2024-03-06 06:00:38
그 일환으로 납품단가조정협의제도를 운영해 거래 기간 중 납품단가 변동 요인 발생 시 인상분 반영을 위한 신속한 검토 및 상호 협의를 추진한다. 또 패션 산업 특성에 부합하는 양극화 해소 상생협력 모델을 도입해 ▲협력 중소기업의 생산성 향상 지원 ▲협력 이익 공유 ▲지속가능경영 지원 ▲동반성장 펀드 조성 등...
편의점 물류망 앞세운 GS리테일…주류·택배, O4O 신사업 '홈런' 2024-03-01 18:22:01
격차는 더 벌어진다. 온라인 소비자의 구매단가가 더 높다는 뜻이다. 와인 역시 3만원이 넘는 제품 구매 비중이 오프라인(22.8%)보다 온라인(48.7%)이 두 배 이상 높았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보통 오프라인 매장은 입문자나 저관여 고객이 대부분이지만 온라인은 특별한 프리미엄 주류를 찾는 애호가가 많다”며 “대형...
전국에 1만7000여곳...20만원대 위스키도 불티나는 이곳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3-01 13:44:01
단가가 더 높다는 뜻이다. 와인 역시 3만원이 넘는 제품 구매 비중이 오프라인(22.8%)보다 온라인(48.7%)이 두 배 이상 높았다. 오프라인 와인샵을 운영하는 와인수입업체 대부분이 코로나19 이후 부진한 성적표를 받아든 가운데 의미있는 성과란 평가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보통 오프라인 매장은 입문자나 저관여 고객이...